뷰티케어

피부 재생에 관한 진실은 무엇?

2014-06-20 17:55:23

[뷰티팀] 뷰티에 관심이 많든 적든 누구나 얼굴에 생기는 주름에 민감하다. 한 번 생긴 주름을 원상복구 시키기에는 쉽지 않기 때문이다.

동안 피부가 각광받고 있는 최근 트렌드를 미뤄볼 때 주름이 많은 건 미의 기준에서 많이 벗어난다고 볼 수 있다. 특히 동일 연령대라고 해도 피부 탄력성은 개인마다 편차를 보이게 마련이다.

동안 피부가 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주름 관리다. 다시 말해 안티에이징 프로그램으로 피부를 관리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동안으로 거듭나는 지름길인 것. 시중에는 많은 안티에이징 제품이 있다. 그렇다면 올바른 안티에이징 케어는 무엇인지 알아보자.

▶ ANTI-AGING


안티에이징의 뜻은 ANTI(반대하는), AGING(노화)로 직역하면 노화를 막는다는 뜻이다. 피부 노화가 시작되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바로 얼굴주름인데 얼굴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세월이 흘러 자연적으로 생기는 주름 이외에 자외선노출이나 피부관리 소홀 탓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평상시에 어느 부위든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피부 관리를 철저히 할 필요가 있다. 대표적으로 안티에이징에 성공한 여배우가 바로 고현정과 김희애, 이영애다. 평소 꾸준한 피부관리를 통해 지금도 빛나는 외모를 자랑하고 있다.

여성들은 젊은 날의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려고 수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하지만 이미 생겨버린 주름을 완벽히 원래대로 되돌려 놓는 것은 힘들기 때문에 주름이 생기기전에 미리미리 예방을 해두는 것이 좋다.

인간의 몸은 기본적으로 22세를 넘어서면서부터 노화를 겪기 시작한다고 한다. 이렇게 진행된 노화는 30대를 넘어가면서 그 속도가 빨라지는데 이때부터 피부 탄력이 급격하게 떨어져 주름이 생길 공산이 커진다. 안티에이징을 젊은 나이부터 시작해야 하는 이유다.

▶ 젊어지는 습관


기본적으로 우리 인체는 수면을 통해 회복의 시간을 갖는다. 우리가 잠든 밤 시간에 피부는 재생되는데 이 시간을 놓치면 여지없이 피부는 탄력을 잃게된다. 특히 피부 재생에 필요한 호르몬이 가장 활발하게 분비되는 10시와 오전 2시 사이에는 잠들 것을 추천한다.

이뇨작용을 부추기는 커피 혹은 술은 수분을 빼앗아가서 피부를 거칠게 만든다. 순수한 물을 많이 마셔주는 것이 좋은데 하루 2L 이상의 물을 매일 마시면 금세 피부가 맑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피부 수분 공급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예이다.

무엇보다 트러블로 인한 색소침착을 겪고 싶지 않다면 얼굴을 만지는 습관은 버리는 것이 좋다. 신체에서 가장 많은 세균이 서식하고 있다는 손으로 민감한 얼굴 피부를 만질 경우 트러블이 일어날 확률이 매우 높아지게 된다.

▶ 안티에이징 방법론

피부는 주기적으로 세포 재생을 통해 묵은 각질을 배출하는 자정작용을 반복한다. 하지만 외부 요인에 의한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자정작용이 일어나지 못하고 각질이 효율적으로 배출되지 못한다. 이렇게 쌓인 각질이 모공을 막고 피지 배출을 방해해 트러블을 일으키는 것.

1차적으로는 효과적인 세안을 통해 묵은 각질을 제거해 안티에이징 화장품의 흡수를 돕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표면에 각질이 많은 경우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사용해도 그 유효성분이 온전히 피부에 흡수되지 않는다.

좋은 화장품을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를 효과적으로 흡수시키는 방법에 대해서도 생각을 해봐야한다. 최근에는 홐케어용 뷰티기기가 출시되면서 뷰티 아이템의 성분을 피부 속으로 침투시켜주고 있다. 그렇다면 링클 홈케어를 위한 뷰티 아이템을 알아보자.

>>>링클 홈케어를 위한 뷰티아이템!


01 닥터메디즈 매직 키트
울트라소닉 모드와 이온 모드 두 가지 기능을 가진 뷰티 기기다. 울트라소닉 모드는 초음파로 지방의 분해와 세포조직의 재생을 돕는다. 진동, 초음파, 온열, 세정 작용이 복합적으로 작용한다. 이온모드에서는 음이온과 양이온을 피부에 공급해 피부의 탄력을 높이고 피지를 분해해 지친 피부에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준다. 플러스 마이너스의 흐름을 활용해 피부에 알맞은 운동 효과를 부여하며 리프팅 앰플의 미용성분들을 적절하게 피부로 밀어넣어 준다.

02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리페어
피부 동기화 기술에 새로운 피부 정화 기술을 더해 피부 리페어 과정을 극대화 했다. 피부 동기화 기술인 크로노룩스는 피부 리듬을 바로잡아 순환 능력이 최대화 되는 밤시간 피부를 개선한다.

03 아마란스 프라센타 PP 크림 & 진동 마사지기
수분이 모자라고 지친 피부에 풍부한 영양과 탄력을 부여한다. 주름개선과 미백을 돕는 이중 기능성을 가져 동안 외모 가꾸기에 적합하다. 피부 재생이 활발한 밤 시간에 적당량을 덜어 피부 결을 따라 부드럽게 피부에 흡수시키는데 진동 마사지기로 혈점을 자극하는 등 마사지하듯 사용하면 흡수릅 도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사진출처: 아마란스, 에스티로더,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김성은&박수진이 먹으면 더 맛있어 보이는 이유?!
▶ [★ 다이어트] 황정음-이하늬-홍수아, 건강만점 ‘콩’ 다이어트
▶ ‘외유내강 피부를 위한 첫 걸음’ 클렌징 제대로 하는 법
▶ 핑크와 오렌지의 매력 “너도 알게 될거야”
▶ 여름철 피부트러블, 해결책은 ‘천연 클렌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