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슬리핑팩’으로 잠자는 시간에도 관리하자, 어떻게?

2014-12-11 17:47:22

[김민서 기자]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인해 피부 건강 적신호가 켜졌다. 급격한 기온 변화에 우리 피부가 미처 적응하지 못한 것.

푸석푸석하게 메마른 피부는 화장을 들뜨게 만들고 건조한 피부에는 쉽게 주름이 생성된다. 이에 많은 여성들이 겨울철 피부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럴 때 손쉽게 지친 피부에 탄력과 영양을 공급해 줄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팩’이다. 저렴한 비용은 물론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춰 다양한 종류의 팩을 골라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법 또한 간단해 셀프 피부 관리에 안성맞춤이다.

겨울철 건강하고 윤기나는 피부로 거듭날 수 있는 사용법에 따른 팩 종류와 함께 피부 관리 꿀팁을 살펴보자.

● 다양한 팩 종류


마스크팩
먼저 마스크팩은 화장수나 에센스와 같은 미용성분들이 도포되어 있어 얼굴에 간단하게 붙였다 떼면 된다. 가격대 역시 저가에서부터 고가까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으니 자신의 니즈에 맞게 사용해보자.

마스크팩을 구입할 때 주의할 점은 피부에 직접 닿는 시트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일반 부직포 재질 보다는 천연 셀룰로오스나 극세사 재질을 선택하는 것이 보다 좋다.

★슬리핑팩
슬리핑팩은 누구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아이템으로 특히 바쁜 사회인들이 사용하기 적합하다. 다른 도구나 여러 과정 없이 간편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안으로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간단한 기초케어를 해준 뒤 젤 또는 크림 타입의 슬리핑팩을 얼굴 전체에 도톰하게 발라주고 잠들면 끝이다.

이는 각종 영양크림, 에센스 등의 화장품을 발라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주고 숙면을 취하는 동안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더해준다.

겨울철 일주일에 2회에서 3회 정도 잠자리에 들기 전 슬리핑팩으로 꾸준하게 관리하면 수분 보습막 형성으로 피부를 보호해 주어 한결 화사하고 매끄러워진 피부를 확인할 수 있다.

워시 오프 팩
피부에 즉각적으로 침투해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워시 오프 팩은 심한 안건성 피부에 사용하면 좋다.

얼굴에 팩을 전체적으로 골고루 도포한 뒤 가볍게 마사지하듯 문질러주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트러블 완화에 좋다. 이후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내면 된다.

필 오프 팩
필 오프 팩은 일정 시간이 흐른 뒤 건조된 내용물을 떼어내는 방식의 팩이다. 피부에 수분감 부여와 함께 노폐물 제거에도 좋아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고민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기 적합하다.

일주일에 1회만 사용하는 것이 좋고 피부에 자극이 다른 팩에 비해 강하므로 피부가 예민하거나 약한 사람은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다.

● Beauty Editor Pick


1. SK-ll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 피테라 성분을 흠뻑 적신 부드러운 솜 재질의 마스크로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해 준다. 잦은 메이크업, 스트레스로 지친 피부에 촉촉한 생기를 부여한다.

2. CL4(씨엘포) 셀-업 베타살릭 슬리핑팩 [Editor’s Pick] 각질 없는 매끈한 피부를 위한 신개념 필링 수면팩이다. 베타인 살리실산이 함유 된 초간편 각질제거제로 맑고 투명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를 깨끗하게 정돈하는 것은 물론 아로니아열매 추출물 70% 함유로 피부 탄력증진 및 생기부여에 도움을 주어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3. 러쉬 마스크 오브 매그너 민티 노폐물을 부드럽게 관리해주고 피부진정과 각질관리를 도와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해주는 시원한 페퍼민트 팩이다. 얼굴뿐 아니라 전신에도 같이 사용할 수 있다.

4. 설화수 옥용팩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주는 필 오프 타입의 한방 팩. 옥죽 파우더와 꿀, 금은화 추출물 등 눈으로 보이는 생생한 한방 성분들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맑고 깨끗하게 다스려준다.
(사진출처: CL4(씨엘포), Sk-ll, 러쉬, 설화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겨울철 피부관리 꿀팁! 소녀시대 수영-윤아-티파니와 같은 피부 비결은?
▶ [헐리우드★ 메이크업] 영화 속 로맨스가 현실로… 엠마 스톤
▶ “알고있니? 화장품 성분 보는법” 파라벤, 트리클로산 無첨가 화장품
▶ [뷰티신상] 찬바람 피부 보호를 위한 아이템
▶ [뷰티실험] ‘라비다 파워셀 코어 크림’ 리얼 분석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