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에프엑스 엠버, 대만 인기가수 당우철 새 앨범 피처링 참여

2010-06-08 09:09:50

f(x) 멤버 엠버(SM 엔터테인먼트 소속)가 대만의 인기가수 겸 배우인 당우철(탕위저)의 새 앨범에 랩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다.

지난 2일 대만 현지에서 음원이 첫 공개되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이 곡은 오는 24일 발매되는 당우철 3집 앨범 ‘D一秒(제 1초)’의 타이틀 곡 ‘I'm back’으로, 엠버는 강한 비트에 맞춰 노래 중간 영어와 한국어로 파워풀한 랩을 선사해 곡의 강렬한 매력을 더하고 있다.

이번 피처링은 에프엑스가 데뷔하자마자 대만에서도 높은 관심을 얻고 있으며, 특히 엠버는 부모님이 대만 출신인데다 뛰어난 랩 실력도 지니고 있어 당우철 측에서 함께 작업하고 싶다고 러브콜을 보내 성사된 것. 엠버는 이번 작업을 위해 지난 5월 중순 대만을 방문해 앨범 녹음과 뮤직비디오 촬영을 마쳤으며, 두 사람이 함께 출연한 ‘I'm back’ 뮤직비디오는 오는 10일 공개될 예정이다.

엠버는 “데뷔 후 첫 대만 방문이라 무척 긴장했는데 당우철 씨가 잘 챙겨주시고 팬들도 많이 응원해줘서 재미있게 작업했고 색다른 경험이었다”고 전했으며, 당우철은 “처음 만나는 사이라 어색할 줄 알았는데, 엠버와 만나 서로 대화를 나누며 친해져 더욱 즐겁고 순조롭게 작업을 마칠 수 있었다”고 함께 호흡을 맞춘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에프엑스는 첫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 곡 ‘NU 예삐오’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조은지 기자 star@bntnews.co.kr

▶ 유노윤호, 황태자 된다! 뮤지컬 '궁' 전격 캐스팅
▶ 정우성, 영화 '검우강호'로 베니스 영화제 진출
▶ 애프터스쿨 정아, 뮤지컬 진출 '제2의 옥주현 될까?'
▶ '베일 벗은' 숙희, 마르코-이희진 19금 뮤직비디오 공개
▶[이벤트] 올 여름 뱃살에 비키니 포기? 다이어트 속옷 드려요~
▶ [이벤트] 남자를 유혹하는 '랑방 잔느' 테스터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