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피부미용과 S라인 몸매? 양배추 하나면 돼!

이선영 기자
2009-07-23 18:18:39

건강과 아름다움은 모든 여성들의 꿈이다. 여름이 되면 어김없이 등장하는 스타들의 비키니 화보. 고은아, 황정음, 이효리 등 화보에 등장하는 스타들은 하나같이 섹시하고 육감적인 몸매를 뽐내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에 자극을 받은 여성들은 고액의 헬스장, 몸매 관리샵 등을 등록하고 시간문제로, 혹은 귀찮다는 이유로 시간과 돈을 낭비한다. 혹은 효과가 검증되지 않은 다이어트 약을 구입해 건강을 망치고 있다.

노출의 계절, 여름을 맞아 몸매관리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지면서, 건강과 다이어트 관련 음식들의 인기도 덩달아 오르고 있다. 코앞으로 다가온 여름휴가. 저렴하면서도 쉽고 빠르게 S라인이 될 수 있는 방법은 과연 없는 것일까?

비법은 바로 ‘양배추’다! 양배추는 서양 3대 장수식품 중 하나로 그 효능도 다양하다. 위염, 위궤양, 위점막의 회복을 촉진하고 위출혈을 억제하는 등 위장질환의 예방과 변비 해소, 피부미용에 효과가 탁월하다. 뿐 아니라 항암 작용, 면역력 강화, 콜레스테롤 저하, 뇌졸중 예방 등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양배추의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피부노화를 예방하고 상피세포의 재생을 촉진해 피부를 윤택하게 하며, 유황성분은 살균작용뿐 아니라 각질을 제거하고 피지를 조절하여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 비타민C는 콜라겐 형성을 도와 주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양배추는 날 것으로 먹을 때 더욱 효과적이다. 양배추를 삶으면 무기질, 단백질, 탄수화물 등이 많이 소실된다. 특히 양배추에 함유되어 있는 클로로필과 비타민류는 열에 약하다. 양배추를 끓이면 유황성분이 휘발유성으로 변해 맛이 나빠진다. 섭취 시 지속시간이 짧기 때문에 한꺼번에 많이 먹기보다는 지속적으로 매일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때마다 양배추를 챙겨 먹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래서 최근 건강에 좋은 양배추를 손쉽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 출시돼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바이오벤처기업 엔존비앤에프(대표 김영진)에서 개발한 양배추 환, ‘위양배추100’(사진)이 바로 그것. 순수한 국산 양배추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해양·토양생물의 융합기술로 바이오 선도 기업에 선정된 엔존은 신기술혁신상과 중소기업경영대상을 수상한 기업이다. 그 기술력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만든 ‘위양배추100’은 국산양배추를 통째로 초저온에서 수분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한 후 양배추 분말을 환으로 만든 것이다. 한 달 분 120g(약 600정, 2만1천원)으로 규격 포장돼 있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다.

엔존 김영진 사장은 “맵고 짠 음식, 자극적인 음식을 즐기는 한국인의 식습관은 위염이나 위궤양, 만성질환의 원인이 되어 건강을 망치고 있다”면서 “첨가물 없이 국산 양배추 100%로 만든 이 제품은 불규칙적인 식생활이 불가피한 연예인이나 직장인들에게 적극 권장합니다. 특히 여성들의 아름다운 몸매와 피부를 지켜주는 비결이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엔존B&F, http:/www.nzoneworld.com)

한경닷컴 bnt뉴스 이선영 기자 goodluck@bntnews.co.kr

▶ '피부 미인' 여배우는 누구?
▶ 고은아, "이렇게 글래머였나?"
▶ 이윤지, 학점 4.5 만점 받아 장학금 전액기부
▶ 구혜선-박봄-산다라가 원래는 한 팀이었다?
▶ 장진영, 연인 김씨에게 이별통보했지만…
▶ 권상우-손태영 "연관 검색어가 이혼이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