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건강한 라식'을 원한다면?

2010-01-06 19:05:13

[한경닷컴 bnt뉴스 김민규 기자] 엑시머레이저를 이용한 시력교정술이 고안된 이후 많은 사람이 일명 ‘라식수술’을 통해 잃어버렸던 시력을 되찾고 안경 등 시력교정 보조장치를 벗고 활동하고 있다. 라식수술이 도입된 초기에는 남겨진 각막의 두께가 얇아서 생기는 각막확장증이나 엑시머레이저가 안구의 중심을 제대로 잡지 못해 생기는 부정난시 등의 부작용이 우려되었지만 최근에는 라식장비의 발달로 대부분 개선된 상태.

예를 들어 부정난시는 각막의 중심과 레이저가 조사한 중심이 일치되지 않아서 생기는 부작용이다. 라식수술 장비가 각막의 중심을 잘못 잡았거나 안구추적장치가 느려 각막의 중심을 제대로 쫒아오지 못해 생겼다.

환자가 긴장 속에 움직이는 안구의 속도는 200~250khz이다. 그러나 최근 도입된 라식장비의 경우는 그 속도를 크게 상회하기 때문에 부정난시의 가능성을 없앴다. 아마리스 라식의 경우 5차원 안구추적장치가 1,050khz의 속도로 안구를 추적하기 때문에 중심을 못 잡는 일이 없는 것.

그래서 최근 라식수술을 선택하는 기준은 ‘라식 후 눈이 얼마나 건강하게 시력을 회복 하는가’이다. 그래서 안과마다 제각각인 라식장비를 꼼꼼하게 따지는 환자들은 ‘비쥬맥스 라식’에 주목하고 있다. 비쥬맥스 라식은 각막의 손상을 최대한 없애 일명 ‘건강한 라식’을 지향하고 있다.

특히 비쥬맥스 라식은 정교하고 빠른 500khz 펌토세컨 레이저를 사용하여 각막 절편을 생성한다. 기존의 FS 라식의 각막절편이 균일하지 않은 두께를 가졌던데 반해 비쥬맥스 라식은 빠른 속도의 레이저 조사로 균일한 두께의 각막절편을 생성한다. 이런 차이로 인해 얇은 각막에서도 안정된 수술이 가능할 뿐 아니라 시력회복에 있어 결과가 더욱 뛰어나다.

또한 곡면의 각막접촉렌즈를 사용해 안구 고정 시 각막에 가해지는 압력을 크게 낮췄다. 각막 부분만 고정해 결막고정으로 인한 결막 하 출혈을 최소화 시킨 것이다. 각막의 손상을 최소화했기 때문에 수술 후 생기는 건조증 유발도 거의 없다.

강남 교보타워점 밝은눈안과 박세광 원장은 “펌토세컨 레이저를 이용해 각막절편을 만들고 엑시머레이저로 시력교정을 하는 원리의 비쥬맥스 라식은 정교하고 빠른 시술로 더욱 안전하고 효과적인 라식수술을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렇다고 첨단장비가 라식수술의 모든 것을 결정짓는 것은 아니다. 믿을만한 병원을 찾아 첨단의 라식검사 프로그램을 받고 수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 것도 만족할 만한 라식을 위한 빼놓을 수 없는 조건이다”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민규 기자 minkyu@bntnews.co.kr

▶ 낭만 가득! '한강유람선' 데이트 코스
▶ 친한 사람의 얼굴 ‘예뻐 보이는’ 이유?
▶ '男 78% 고민' 데이트비용 왜 나만?
▶ 무식하면 '연애'도 젬병?
▶ 男·女 ‘연애 따로, 결혼 따로?’
▶ 시원시원한 호남형 男·女 '작업'도 쿨하게?

[새해맞이 이벤트]'명품 헤어 스타일링기' 선물 받을 절호의 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