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나이 들어도 어려보이는 스타들의 비결?

이선영 기자
2014-08-13 07:13:12
도저히 30대 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로 나이를 가늠하지 못하게 하는 스타들이 있다. 이들은 바로 이영애, 전도연, 고현정 등 피부미인으로 정평이 난 여배우들.

촬영이 없는 평상시에는 노 메이크업을 선호할 만큼 자신감 넘치는 이들의 피부 비결은 하루가 멀다 하고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검색순위에 오를 정도다.

20대 부럽지 않은 동안 스타들이 말하는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 지키기’의 기본은 똑똑한 클렌징. 매일 메이크업을 하는 여성들의 경우, 화장을 하고 지우는 과정을 반복하다 보면 피부가 자극을 받아 피부트러블은 물론 색소침착이 생기기 쉽다.

게다가 가뜩이나 주름이 생기기 쉬운 눈 주위 등의 연약한 얼굴피부를 무턱대고 박박 문지르면 주름이 더욱 깊어질 수밖에.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하루가 다르게 늙어가는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이들이 말하는 똑똑한 클렌징만으로는 부족한 느낌이다.

그렇다면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여성들의 가장 큰 피부고민은 무엇일까? 국내 유명연예인들의 피부주치의 임이석신사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기미’와 ‘주름’을 꼽았다.

얼룩덜룩 기미 없애는 ‘C6레이저 토닝’

30대는 전체적인 피부 톤이 칙칙해지고 기미, 주근깨 같은 색소침착이 생기고 짙어지는 시기. 기미, 주근깨 등을 없애고 칙칙한 피부 톤을 생기 있게 만들려면 색소질환을 전문적으로 치료하는 ‘C6레이저 토닝’ 시술이 효과적이다.

'C6레이저 토닝'은 약5분 정도의 짧은 시간 동안 높은 출력의 레이저를 넓은 부위에 조사, 선택적으로 파괴함으로써 다른 피부조직의 손상 없이 색소 질환을 치료해 준다. 때문에 시술시 통증이나 붓기가 거의 없어 치료 후 바로 세안과 화장이 가능하다.

임 원장은 “C6레이저는 피부 깊숙이 있는 색소 세포를 파괴함과 동시에 콜라겐을 생산하는 섬유아세포를 자극해서 피부 모공치료, 필링, 토닝, 리프팅 효과까지 한꺼번에 얻을 수 있는 신개념 멀티 레이저 치료법이에요”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기미가 심할 경우에는 소프트 필 레이저로 표피를 살짝 벗겨 침착된 색소를 제거하고 IPL로 좀 더 깊은 단계의 색소를 제거하는 등 ‘레이저 병합요법’이 효과적. 또 주근깨만 심할 경우는 큐-스위치 방식의 색소 레이저로 간단히 치료할 수 있다.

주름 펴고 쳐진 피부 올려주는 ‘보톡스리프팅’

주름치료는 '동안피부'를 얻기 위한 필수 과정. 현재 주름치료를 위해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은 '보톡스'다. 보톡스는 특히 미간이나 웃을 때 생기는 눈가와 입가주름 등의 표정주름에 효과적. 깊은 주름은 필러를 주사해 채우는 것이 좋다.

또 기존의 보톡스는 주로 주름을 펴는 데 활용했지만, 요즘은 얼굴윤곽을 교정하는 ‘보톡스 리프팅’이 더 인기. 시술 후 금세 피부가 타이트하게 올라붙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시술받은 환자의 95% 이상이 만족을 보일 만큼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한 성형레이저 '울쎄라'도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울쎄라는 절개 없이 장착된 초음파 이미징 장치로 시술부위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면서 시술할 수 있어, 편리하고 안전한 시술이 가능한 초음파 레이저 리프팅 기기.

이밖에도 ‘써마지 리프트’, ‘리펌ST’, ‘타이탄’, ‘G빔 레이저’ 등의 레이저 치료를 병행하면 효과가 더욱 커진다. 또 요즘에는 일명 '예뻐지는 피주사'로 불리는 'PRP' 시술도 주름 치료에 많이 쓰인다.

물론 사람마다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진행된다. 따라서 나이가 들어서도 잡티와 주름 없는 동안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관심과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을 기억하고 실천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한경닷컴 bnt뉴스 이선영 기자 goodluck@bntnews.co.kr

▶ 불친절 택시, 승차거부·합승 개선될까?
▶ 장마철, 비는 안 오고 무더운 이유?
▶ 휴가철 '펜션·민박 예약' 주의사항
▶ 커피 마시러 아프리카로 갈까, 이탈리아로 갈까?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뷰티n트렌드 이벤트]셉(SEP) 메이크업 시크릿 훔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