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모발이식, 눈썹과 구레나룻도 가능할까?

2014-11-25 10:36:17

[라이프팀] 모발이식은 자신의 두피에 있는 모발을 떼어 내서 탈모가 일어난 부위에 옮겨 심는 탈모 치료법 중 하나다. 때문에 '자가모발이식술 '이라고도 불린다.

모발이식은 뒷머리의 피부를 모근까지 떼어 본래의 모발뭉치인 모낭단위로 분리한 후 탈모가 일어난 부위에 식모기 또는 레이저를 이용하여 한 가닥씩 심게 된다. 보통 모발이식에 소요되는 시간은 2~3시간 정도이다. 한번 수술하는 동안 500~1,000가닥 정도의 모발을 이식할 수 있다. 수술 후 한 달이 지나면 이식한 모발이 빠지기 시작한다. 그러나 다시 3개월 정도가 지나게 되면 이식한 부위에서 새로운 모발이 자라나게 된다.

모발이식의 장점은 무엇보다 흉터가 남지 않고 출혈이 적으며 모발의 생존기간이 길다는 것이다. 보통 2~3회 정도 시술을 받아야 효과가 있다.

그런데 모발이식의 방법으로 눈썹이나 구레나룻에도 모발을 이식할 수 있을까? 이렇게만 된다면 눈썹이 거의 없거나 희미한 경우 또 “남성적인 구레나룻이 있었으면~”하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모발이식으로는 탈모가 일어난 두피 뿐 아니라 눈썹, 구레나룻, 수염 등에 모발이식이 가능하다.

굵고 진한 눈썹은 특히 남성을 자신감이 넘치는 인상으로 만들어준다. 남성은 여성처럼 메이크업을 하지 않기 때문에 눈썹이식은 진한 눈썹을 가질 수 있는 영구적인 방법이기도 하다.

평소 옅은 눈썹으로 자신감이 없는 경우, 면접이나 비즈니스로 인상이 큰 영향을 미치는 경우, 남성적인 인상을 갖고 싶거나 외상 등으로 눈썹이 소실된 경우, 매력적이고 진한 눈썹을 원하는 경우에 눈썹 이식이 가능하다.


두피손상 최소화 모발이식 시스템을 완성한 JP성형외과(제이피성형외과) 모발이식센터 최종필 원장은 "남성은 여성과는 다르게 자신의 눈썹상태를 유지하며 이식하는 것이 보기에도 좋고 만족도도 높습니다. 미관상 중요한 눈썹은 이식 직후에 자연스러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후에 눈썹이 자라는 방향도 인상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눈썹이식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충분한 경험에 의한 섬세한 기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라고 조언한다.

구레나룻은 남성에게 더욱 남성적인 이미지를 부가해주는 요소이기도 하다. 남성도 스타일링이 중요한 요즘에는 구레나룻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스타일의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최종필 원장은 또 “구레나룻 이식은 미용적인 이유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모발이식시 모발이 나는 방향과 얼굴에 맞는 디자인이 특히 중요합니다”라고 말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美의 기준이 바뀐다, 2011년 '성형' 트렌드는?
▶ 연예인들의 뷰티 시크릿, 골기 테라피에 있다!
▶ 한국, 유튜브 모바일 사용량 전 세계 1위!
▶ 직장인, 연봉 높이는 '이직' 노하우
▶ 자동차도 봄맞이 대청소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