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노타이양악수술? 3000회 양악수술 시술과 같다

2011-04-22 21:07:47

[라이프팀] 연예인의 잇따른 양악수술은 세간에 화제를 뿌리며 대중에게 ‘얼굴이 작아지는 수술’, ‘효과가 확실한 수술’ 등으로 인식됐다. 그러나 양악수술은 단순히 예뻐지는 성형수술이 아니라 턱뼈가 삐뚤어지거나 비정상적으로 자란 주걱턱, 돌출입, 안면비대칭, 긴 얼굴 등의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위아래 턱뼈를 절골하여 턱의 위치를 바로잡는 턱교정수술이다.

양악수술은 외모 변화 뿐 아니라 부정교합으로 음식물을 잘 씹지 못하거나 부정확했던 발음이 개선되는 등 생활의 불편함까지 해결해준다.

양악수술 3천 건, 얼굴뼈 수술 1만 건 이상의 임상경험을 보유한 국내 최초 얼굴뼈 성형전문 아이디병원은 노타이양악수술을 개발, 시술해 오고 있으며 회복 기간이 편안하여 실제 환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노타이양악수술은 기존의 양악수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차세대 수술법으로 ‘악간고정’을 하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노타이양악수술이 필요한 때는 ▲양악수술에 대한 두려움으로 수술 결정을 못하는 경우 ▲직장, 학교 때문에 회복기간이 충분치 않은 경우 ▲축농증, 비염으로 코로 숨쉬는 게 힘든 경우 ▲부정교합이 심하지 않아 치아 사이의 틈이 거의 없는 경우 ▲가족들이 수술 안전에 대해 걱정하는 경우 ▲양악수술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 중 편안한 회복을 원하는 경우 등이 있다.

■ ‘악간고정’이 없어 편안한 노타이(No-Tie)양악수술

기존의 양악수술은 수술 후 절골했던 턱뼈가 잘 아물 수 있도록 위아래 치아를 묶는 '악간고정'을 거쳤다. 환자는 2~4주간 입을 열 수 없어 여러 가지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다. 특히 비염, 축농증을 동반하거나 비강 구조가 길고 좁게 발달해 구호흡을 하는 환자의 경우 숨 쉴 때 많은 어려움을 겪어야 했다.

얼굴뼈 전문 아이디병원은 3000 건이 넘는 양악수술의 임상 경험을 토대로 토크프리 완전내고정술(Torque-free Rigid Internal Fixation)과 초정밀 턱관절등록시스템(Super Precision TMJ Registration System) 등 핵심 기술의 개발로 노타이(No-Tie)양악수술을 시행하게 되었다.

수술 직후 숨쉬기, 말하기, 먹기 등이 가능하며 일상복귀시점도 단축되어 회복 기간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아이디병원의 양악수술 환자 중 노타이양악수술이 적용 가능한 환자는 90% 이상이다. 현원석 대표원장은 노타이양악수술의 개발 배경을 “국내 최다의 양악수술 횟수와 성형외과-구강악안면외과-교정과 전문의 간의 협진”이라고 말하며 “만족스러운 외모, 안전한 수술을 위해 반드시 얼굴뼈 전문병원을 찾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uridul@bntnews.co.kr

▶ 봄나들이 '잇 플레이스' 어디로 떠나볼까?
▶ [초간편 레시피] 와인 칵테일 만드는 법
▶ [리뷰] 나만의 작은 영화관을 갖고 싶다면?
▶ [리뷰]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캡슐커피의 대중화 이끌어낼까?
▶ [IT plus+] 패셔너블한 노트북가방이 뜬다 ‘IT 액세서리는 진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