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골드미스, 하나코상, 알파걸들의 공통점은?

이선영 기자
2009-09-17 15:47:06

한국에서는 ‘골드 미스’, 일본에서는 ‘하나코상’, 미국에서는 ‘알파걸’. 사회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안정된 지위를 가지고 자기 개발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여성들을 일컫는 말이다.

전 세계적으로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활발해지고 결혼이 늦어지면서 30대 초반에서 40대 중반까지의 미혼 여성들 가운데 사회적으로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는 당당한 싱글족, ‘골드미스’가 늘어나고 있다.

이들의 공통점은 영화 ‘섹스 앤 더 시티’의 주인공들처럼 자유분방한 사고와 당당한 자신감을 가졌다는 것. 일에서도 자기 관리에서도 어떤 남성에게도 위축되지 않는 골드 미스들은 지금 문화와 패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특히 그녀들은 30, 40대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의 외모와 몸매를 소유하고 있어 많은 여성들의 우상이 되고 있다. 이는 평소 자신을 꾸준하게 가꾸는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

이런 골드미스들 사이에 소리 없이 유행하고 있는 것이 있다. 바로 티 나지 않으면서도 세련되고 어려보이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안면윤곽성형’!

어느 날 갑자기 확 변한 이미지를 가지고 나타나서는 “난 성형 수술 안했어” 혹은 “살이 빠져서…”를 당당하게 외치는 골드미스들을 자세히 뜯어보자! 눈, 코, 입… 그대로라고? 그렇다면 정답은 안면윤곽성형에 있다.

제림성형외과 정재영 원장은 “우리나라 사람들은 대부분 얼굴이 평면이기 때문에 광대뼈나 턱뼈가 조금만 튀어나와도 강하고 억센 인상을 주기 쉬워요”라며 “안면윤곽성형은 겉으로 봐서는 그 변화의 원인을 알아차리기 어려울 정도로 티가 나지 않으면서도 완전히 딴 사람처럼 얼굴형을 세련되게 바꿀 수 있어 골드미스들에게 특히 인기죠”라고 말했다.

성형외과에서 시행하는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형태를 바꾸는 수술. 사각턱, 광대뼈, 돌출입, 주걱턱, 무턱, 양악(위턱과 아래턱) 등의 수술로 얼굴의 크기를 줄이거나 측면 모습을 개선하는 등 전체적인 얼굴의 이미지를 교정할 수 있다.

이 중에서도 사각턱과 광대뼈 성형이 가장 인기다. 그러나 이 수술들은 뼈를 깎고 다듬어 얼굴형을 교정하는 것으로 실패할 경우 이미지가 개선되지 않고 더 나빠 질일 수도 있기 때문에 특히 전문성을 요한다.

정 원장은 “사각턱 축소술은 아래턱의 윤곽을 바꾸는 수술로 앞쪽의 턱을 V라인으로 갸름하게 다듬는 축소술이에요. 억세고 강한 인상을 주는 사각턱을 교정함으로써 부드러우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만들어주죠”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서 “광대뼈 축소술은 얼굴을 갸름하게 할 뿐 아니라 이미지를 개선해 주는 효과가 탁월해요. 옆 광대뼈를 줄이면 정면에서 보았을 때 정확하게 얼굴 폭을 손가락 하나 폭만큼 줄일 수 있죠”라고 덧붙였다.

수술이 필요 없는 경우도 있다. 얼굴뼈가 작은데도 불구하고 근육이 발달해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가 바로 그것. 이때는 보톡스 주사나 고주파 저작근퇴축술로 근육의 부피를 줄이거나 얼굴의 지방 흡입을 통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정 원장은 “최신 성형 트렌트나 첨단 성형 방법이 항상 좋은 것은 아니에요. 성형수술을 해야 한다면 성급하게 결정하지 말고 신중히 선택해서 충분히 검증된 방법으로 하는 것이 현명해요”라고 조언했다.

자신의 아름다움을 당당하게 어필할 수 있어 더욱 아름다운 골드 미스. 세련된 얼굴 라인으로 당신도 당당한 골드 미스의 대열에 합류하는 것은 어떨까?

한경닷컴 bnt뉴스 이선영 기자 goodluck@bntnews.co.kr

▶ ‘초보 운전자’를 위한, 6가지 운전 수칙!
▶ 남자, 넌 도대체 누구냐?
▶ 능력은 '120%', 월급은 꼴랑 '74%'?
▶ '애인' 길들이기, 칭찬의 방법 step1
▶ [이벤트] 아저씨가 되어가는 나의 동료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 [이벤트] 당신의 '헤어 스타일 변신'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