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과일로 피부에 생기를~

최기원 기자
2009-09-18 22:46:04


신선한 과일이나 야채가 우리 몸에 좋다는 사실을 모르는 이는 거의 없을 것이다. 과일에는 당질과 유기산 비타민 등이 풍부해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혈액의 산소와 영양 공급을 원활하게 해주는 비타민E 와 과당이 많이 들어 있어서 뇌를 맑게 해준다. 최근엔 영양밸런스가 뛰어나고 저칼로리 알카리성 식품으로 알려지면서 다이어트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특히 과일은 피부미용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는데 과일마다 가지고 있는 성분이 달라 피부미용에 도움되는 부분도 다양하다.

피부과 의사들이 직접 만드는 화장품으로 유명한 오라클코스메틱의 장종훈 대표는 “과일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여 기미 주근깨를 사전에 예방해준다. 또한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주름살을 방지하며 매끈매끈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각 과일은 피부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비타민C 가 풍부한 ‘키위’

키위는 오렌지의 두 배나 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당분과 무기질 미네랄 철분 등이 풍부해 피부탄력을 좋게 해주고 수분함유량을 높여 준다.

·여드름 완화 및 피부 미백에 좋은 ‘딸기’ 와 ‘청포도’

딸기와 청포도는 비타민C 가 풍부해 미백효과가 뛰어나다. 그리고 피부 각질이 잘 떨어져 나가도록 하는 과일 산이 풍부해 여드름을 예방과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다.

·메마른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바나나’

비타민A 와 당분이 풍부한 바나나는 보습효과가 뛰어나 건조한 피부에 좋고 잔주름이 잘 생기는 악 건성 피부에 좋다. 특히 가을철 피부 보습을 위해 팩을 만들어 사용하면 좋다.

·피부 재생에 좋은 ‘사과’

사과에는 사과산 비타민 당분이 풍부해 피부를 투명하고 매끄럽게 해주며 또한 피부에 탄력을 주어 거칠어진 건성 피부 회복에 좋다.

·얼굴을 희게 만드는 ‘레몬’

레몬은 피부를 맑고 희게 할 뿐만 아니라 수렴 작용과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어 얼굴이 자주 빨개지는 사람에게 효과가 있다.

·피지가 많은 피부엔 ‘토마토’

유기산과 비타민A 비타민B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토마토는 항균작용이 뛰어나 피지가 많은 지성 피부와 거친 여드름 피부에 좋다. 또한 토마토 팩은 블랙 헤드 제거에도 좋다.

점점 식생활의 서구화로 인해 육류위주의 식습관이 늘어나면서 과일과 야채의 섭취가 줄어들고 있다. 이는 건강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 꾸준하고 충분한 과일 섭취로 건강과 피부미용 모두를 챙겨보자.
(사진: 한경닷컴 bnt뉴스)

한경닷컴 bnt뉴스 최기원 기자 kiwon@bntnews.co.kr

▶ 연애는 ‘섹시한 女’, 결혼은 ‘조신한 女’?
▶ ‘초보 운전자’를 위한, 6가지 운전 수칙!
▶ 남자, 넌 도대체 누구냐?
▶ 능력은 '120%', 월급은 꼴랑 '74%'?
▶ '애인' 길들이기, 칭찬의 방법 step1
▶ [이벤트] 아저씨가 되어가는 나의 동료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
▶ [이벤트] 당신의 '헤어 스타일 변신'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