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동영상 ‘최면 다이어트’를 아시나요?

2014-11-20 03:45:10
[라이프팀] 추운 겨울을 보내며 많은 여성들이 관심을 갖는 키워드는 다이어트다. 그러나 결코 쉽지만은 않은 다이어트, 갖은 방법을 동원해도 효과를 보지 못하는 이들이 많다. 반면 성공을 했다 하더라도 요요현상과 같은 부작용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다.

이에 새롭게 알려진 ‘최면 다이어트’가 뜨고 있다. 심리적인 자극을 통해 긍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최면 다이어트는 온라인에서 쉽게 만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널리 퍼지고 있는 상황. 온라인 최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T사이트의 경우 최면 다이어트의 인기에 힘입어 2010년 대비 10배 이상 회원이 증가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최면 다이어트는 언제든 원하는 시간에 시도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실제 T사이트 최면 다이어트를 통해 한 달 만에 4Kg 이상 감량 효과를 본 직장인 전모씨는 “주 3회 취침 전 30분 정도 최면 다이어트를 한다. 한 달 정도 규칙적으로 하다 보니 식욕이 조절되고 운동 습관이 길러졌다”고 전했다.

또한 최면요법이 금연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금연 최면 요법은 최면을 통하여 담배를 피워도 아무 맛이 없다는 인식을 심어 놓을 수 있기 때문에, 담배를 피우고 싶은 욕구가 강하지 않게 되면서 금연에 성공할 수 있게 되는 원리. 이는 금연초나 금연패치보다 성공확률이 높고,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집중력 향상이나 컨디션을 높일 수도 있어 학생은 성인들에게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온라인 최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T사이트의 경우 다이어트, 금연, 학습, 수면, 컨디션최면 등의 실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최면을 제공하기 때문에 가족단위로 이용하는 회원들이 늘고 있다.

최면은 치료의 한 방법으로 최면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되고 있다. 의료계에서도 최면 요법을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지만 뿐이다. 아무리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해도 자신 만에 잘 맞는 효과를 찾아야 할 것이다. 긍정적인 생각이 긍정적인 결과를 낳듯이 할 수 있듯이 최면 효과도 좋은 결과를 바라며 꾸준하게 하면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한국, 유튜브 모바일 사용량 전 세계 1위!
▶ 男 66% "내여자 ‘야한 속옷’ 입었으면…"
▶ 美의 기준이 바뀐다, 2011년 '성형' 트렌드는?
▶ 3월, 솔로들 마음을 채워줄 ‘문화·공연’ 풍성
▶ 화이트데이, 색다른 '핫 플레이스'를 찾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