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깨끗한 클렌징의 필수품, 천연 해면

2015-03-30 15:56:21
[전부경 기자] 입추(立秋)가 지났지만 아직까지 한낮은 한여름의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다. 특히 지겨운 장마가 계속됐던 올해 여름 더위가 가을까지 이어질 것이라는 기상예보가 전해지면서 찌는 듯한 더위에 인상을 찌푸리는 이들이 많다.

더운 계절은 땀과 피지로 인해 세안과 샤워가 잦은 계절이다. 그러나 이러한 잦은 세안은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주어 피부노화를 앞당긴다. 때문에 세안은 하루에 2번이 적절하며 세안을 할 때에도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거품을 내주거나, 각질을 부드럽게 닦아내는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천연 해면은 소량의 비누나 샤워 젤만으로도 풍성한 미세거품을 내고, 피부에 산소를 공급해주며, 모공까지 씻어주는 효과가 있어 여름 피부 케어에 적합하다.


천연 유기 조직의 바다 생물인 천연 해면은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사용되어 온 위생적인 페이스, 바디케어 용품으로 피부 노폐물, 피지 및 각질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자극이 적어 민감한 피부에 좋다. 특히 일반 합성 해면보다 내구성이 뛰어나며, 물을 잘 흡수 하고 방출 시켜 빠르게 건조돼 위생적이다.

미채움 한의원에서 론칭한 한방화장품 브랜드 ‘미채움오리지널’에서는 이집트와 그리스에서 채취한 지중해 해면을 출시했다.

미채움오리지널 관계자는 “바다에서 얻은 해면의 조직은 건조 시에는 딱딱하지만 물을 묻히는 순간 부드럽게 변해 부드러운 그물망 해면 조직이 비누의 거품을 조밀하고 부드럽게 해주며 손으로 닦기 힘든 모공의 노폐물까지 세정해 준다. 이에 민감한 피부는 물론 트러블성, 여드름성 피부에도 좋다”고 설명했다.

미채움오리지널 해면은 ‘오리지널솝’ 또는 ‘라스트 에디셔널 솝&믹스’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다. 최고급 천연비누와 곱게 간 국내산 한방약제를 혼합한 ‘라스트에디셔널솝앤믹스(Last Additional Soap&Mix)’는 세정과 동시에 각질제거와 마사지팩 기능이 이뤄지는 제품이다.

천연계면활성제인 천연비누가 한방성분이 피부에 흡수되는 것을 도와주며 작은 한약재 알갱이들이 스크럽 작용을 해 피부의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동시에 피부에 활력을 준다.

특히 민감한 피부에게도 부작용이 없으며 무향·무색소·무첨가물 제품으로 15종 이상의 한약재와 순수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다. 솝&믹스는 피부타입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며 피부타입별 RX미채움, RX모이스처, RX화이트, RX안티에이징으로 나뉜다.

RX미채움의 경우 사포닌이 풍부한 홍삼과 인삼, 황금, 백봉령, 율무, 고본, 백지, 당귀, 하수오, 비타민C 등을 포함하여 피부를 안정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우며, RX화이트의 경우 비타민C와 진피, 백지, 백봉령, 율무, 고본, 인삼, 당귀, 하수도 등이 함유돼 칙칙해진 피부와 기미, 주근깨 등의 식소침착 트러블이 있는 피부에 좋다.

특히 RX안티에이징의 경우 노화가 진행되고 있는 피부에 영양과 활력을 줄 수 있도록 인삼, 강활 방풍, 고본, 당귀, 백수오, 백과 사삼, 목단피, 진피 등을 함유하여 피부 깊숙이 피부재생을 돕는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uridul@bntnews.co.kr

▶ 픽시 자전거, 올바른 입문 방법
▶ 가슴모양 망치는 나쁜 습관 BEST 5
▶ 스타 3인이 전하는 다이어트 비법
▶ 男女 72% “소개팅 전, 카톡으로 사진 검색?”
▶ 한 달 15만원 가능 … ‘연비’ 좋은 중고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