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스카프, 목 말고 또 어디에 둘러?

최지영 기자
2010-03-30 14:21:24

3월 이맘때쯤이면 찾아오는 봄의 불청객 꽃샘추위.

따뜻한 날씨에 새로 장만한 봄옷을 입는 기대를 했던 여성이라면 갑자기 찾아온 싸늘한 바람과 추위에 다시 겨울옷을 꺼내는 번거로움을 겪어야 했을 것이다. 이러한 간절기에 꼭 하나쯤은 있어야 하는 패션 액세서리는 무엇일까?

바로 스카프이다. 최근 스카프는 목을 보호해주는 보온성뿐만 아니라 패션 소품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 있는 패션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액세서라이즈에서 제안하는 스카프 하나로 1석2조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스카프 활용 팁에 대해 소개해 본다.

✓ 스카프를 벨트로~

적당히 길이감이 있는 스카프라면 벨트대신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심플한 원피스에 스카프를 벨트로 활용하여 허리라인에 맞춰 가볍게 묶어주면 시선을 허리로 집중시켜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스카프를 벨트로 활용 시 매치하는 옷의 컬러는 차분하게 통일하는 것이 좋다.

✓ 헤어 액세서리로~


해외 유명 패셔니스타들을 보면 가장 눈에 띄는 액세서리가 바로 헤어 액세서리이다. 남들과는 다른 개성을 연출을 하고 싶다면 스카프를 이용해 복고스러우면서 히피느낌을 주는 보헤미안 스타일로 연출해보자.

히피스타일의 가장 대표적 아이템인 두건에 맞춘 화려한 색상과 여러 가지 컬러와 패턴이 들어있는 스카프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컬러감 있는 의상에는 반대로 단색의 스카프를 선택하자. 또한 머리끈 대신 스카프를 접어서 머리에 묶으면 보다 더 여성스러운 느낌을 풍길 수 있다.

✓가방에 소품으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가방의 디자인이 지겨워졌다면 스카프로 가방에 포인트를 주자. 같은 디자인의 가방이라도 의상 콘셉트에 맞춰 다양한 디자인의 스카프를 묶어 연출하면 색다른 이미지의 가방으로 새로운 느낌을 줄 수 있다. (사진제공: 액세서라이즈)

한경닷컴 bnt뉴스 최지영 기자 jiyoung@bntnews.co.kr
▶ 공효진은 ‘스키니’를 좋아해
▶ 진부한 패션, 변화는 필요하다
▶ 2010년 女 '나도 소년이 되고파'
▶ 대한민국 1% 新귀족 패션스타일은?
▶[이벤트] 롤립스 퀴즈 풀고 사은품 받자
▶[이벤트] 클라란스 새로운 '화이트닝'이 궁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