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기분에 맞춰 '속옷' 컬러 선택하기

2011-01-08 14:15:46

[이유경 기자] 각종 브랜드 속옷 회사들의 집계에 따르면 2010년 12월 빨간 속옷 판매가 전년, 전달 대비 급증했다고 조사됐다.

캐주얼 란제리 예스는 12월1일부터 20일까지 3주간 빨간색 속옷의 매출신장률이 전년 동기 대비 120%가량 증가함은 물론 전체 속옷 판매량의 29%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또한 패션 란제리 에블린에 따르면 2010년 12월 빨간 속옷 판매가 전달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

빨간색이 행운을 불러온다는 속설도 있지만 크리스마스, 연말 등 특별한 날에 더욱 화려하고 열정적으로 보내고 싶어하는 여성들의 심리도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에블린 마케팅팀 박현진 대리는 “입은 옷의 색상에 따라 자신의 기분이 변화되는 것처럼 속옷도 접하는 색상에 따라 심리적으로 느끼게 되는 감정들이 달라진다”며 “특히 겉옷에 비해 더욱 과감하게 접근할 수 있는 속옷은 화려한 색깔의 제품 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 붉은 계열 속옷, 피곤하고 우울한 기분으로 힘들어하는 여성에게 적합


활기차고 열정적인 2011년 한 해를 보내고 싶다면 삶의 에너지를 상승시키고 육체적인 강인함을 북돋아주는 붉은 계열의 속옷을 선택해보자.

신경질적인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주황색과 불안함을 감소시켜주는 핑크색은 피곤하고 우울한 기분으로 힘들어하는 여성들에게 적합하다. 열정, 생기의 컬러인 빨강은 신체의 혈액 순환을 향상시키고 충만한 에너지를 끌어당겨 좋은 컨디션이 필요한 날이나 기분 좋은 날을 보내고 싶을 때 선택해 입으면 더욱 좋다.

보디가드는 능동적인 에너지를 높여주는 오렌지색을 바탕으로 뛰어난 통기성에 부드러운 착용감을 더한 ‘보디가드 MW 세트’을 선보였다. 앞 중심쪽 와이어캡이 압박감을 덜어주고 컵 안감은 비타민 가공처리를 해 피부 보습에 좋다.

CK언더웨어는 핑크 컬러로 긴장감을 해소시켜주는 ‘퍼펙틀리 핏 부케 푸쉬업 브라’를 출시했다. 귀여운 핑크 컬러와 레이스의 조화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했으며 푸쉬업 기능으로 볼륨업 효과가 탁월한 제품이다.

★★ 심신적 안정을 찾고 싶다면 푸른 계열 속옷 선택


심신의 안정을 찾고 있다면 푸른 계열의 속옷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보라색은 신경과민을 완화시켜주고 정신 활동을 촉진 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파란색은 마음을 진정시키고 안정적으로 만들어줘 집중력 향상에도 좋다. 예민해진 신경과 집중력 저하로 고민하고 있는 여성이라면 푸른 계열의 속옷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니 참고하자.

에블린 ‘팜프로나 원피스 슬립’은 화려한 레이스와 리본 장식에 광택의 부드러운 벨로아 소재로 따뜻한 여성스러움을 강조했다. 플로럴 패턴으로 사랑스럽고 로맨틱한 느낌을 표현했으며 감성을 자극시켜주는 진한 그린 컬러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미싱도로시는 스포티한 블루진 프린트 원단을 사용해 심신 진정에 도움을 주는 ‘트렌드 블루’을 선보였다. 청바지 느낌의 스티치 포인트로 차분한 느낌을 줬으며 라이트한 느낌의 쟈가드 망스판을 사용해 세련된 느낌을 표현했다.

★★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에는 무채색 속옷이 최고

순수, 청결의 상징인 흰색은 고급스럽고 모던한 분위기 연출을 도와주며 검은색은 심리적인 균형을 유지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중요한 계약이나 결정을 앞둔 여성에게 적합하다.

차분하고 편안한 느낌을 원하는 여성들을 위해 에블린은 ‘블랙 위치’를 선보였다. 블랙 레이스 어깨끈과 플로럴 망사 레이스로 여성스러움을 표현한 슬립은 앞 중심이 벌어지는 오픈형에 깊게 파인 가슴 슬릿 컷팅으로 가슴의 V라인을 강조했다.

르페는 심플한 하얀색에 로고로 포인트를 준 ‘뉴 베이지 세트’를 출시했다. 신축성이 우수한 폴리스판 소재로 편안한 착용감을 강조했으며 쟈카드 어깨끈이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제공해 모던한 분위기를 원하는 여성들에게 적합하다. (사진제공: 보디가드, 에블린)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unalee@bntnews.co.kr

▶ ‘워머’로 실용성+스타일 동시에 잡자!
▶ 모피스룩 열풍… 아나운서들에게도 몰아쳐
▶ 10초 안에 女心 사로잡는 ‘댄디男’ 스타일링
▶ 김민종-김희철, 댄디男 ‘더블 코트’ 스타일링!
▶ 조권 ‘코트+노르딕패턴’으로 깜찍한 겨울룩 완성!
▶ 아이디헤어 '신년 맞이 스타일 변신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