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당당한 눈매 자신감! 아이라인 연출 Tip

2014-09-21 07:30:25
[이진 기자] 눈은 마음의 창이라는 말이 있다.

눈을 통하면 그 사람의 내면이 들여다보이기 때문에 눈에 시선을 집중 시킬 수 있는 아이 메이크업을 할 때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여성들의 아이 메이크업을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특히 아이라이너의 활용이 관건. 아이라이너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 눈 모양과 얼굴 인상이 좌우되므로 노하우가 필요하다.

만약 자신의 눈꺼풀의 두께나 아이섀도우의 색상 등을 고려하지 않을 경우 전체 메이크업 표현이 어색해 질 수 있다. 이에 자신의 눈 모양과 어울리는 아이라이너 연출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았다.

▮ 아이라인 초보자를 위한 기초 테크닉


초보자에게는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보다는 펜슬 타입을 권한다. 하지만 사용하기 어렵지 않다는 장점이 있지만 젤 타입 아이라이너에 비해 지속력이 약하다.

이럴 땐 펜슬 아이라이너를 사용해 1차로 아이라인을 그러 준 후 젤 아이라이너로 선 위를 덮어 주는 방법도 좋다.

펜슬 아이라이너로 속눈썹에 가장 가깝게 속눈썹 라인을 먼저 그려준다. 그 후 젤 아이라이너 또는 액상타입의 제품으로 펜슬 선 보다 굵은 곡선을 한 번에 그려준다. 방향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진행하면 된다. 이 때 눈의 바깥쪽 코너를 지나서까지 라인을 연장하거나 눈물샘을 감싸지 않도록 한다.

뷰티칼럼리스트 폴라비가운은 “펜슬 타입을 사용하는 이들은 아이라인을 그리기 전 펜슬에 아이섀도를 소량 묻혀 사용하면 번짐을 방지할 수 있으며 부드럽게 펜슬을 사용할 수 있다”며 “아이라인을 깔끔하고 단정하게 그리기 위해 눈꺼풀의 앞쪽 1/3 지점에서 가늘게 시작해 뒤쪽 1/3 지점에서 약간 굵게 연출하면 매력적이고 클래식한 눈매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 좀 더 강렬한 눈매를 원한다면?


파티 또는 특별한 날 좀 더 강렬한 눈매를 원한다면 아이라인의 강도 및 굵기를 고려하고 언더라인을 함께 그려주는 것이 한 가지 팁.

아이라인의 굵기와 강도는 자신의 눈꺼풀의 두께에 따라 다르게 연출한다. 눈꺼풀이 두꺼운 사람이라면 아이라인을 더 두껍고 부드럽게 그려주고 눈꺼풀이 비교적 얇은 사람은 더욱 가늘고 강렬하게 그려주면 자연스러운 느낌으로 눈을 강조할 수 있다.

언더 아이라인을 연출할 때는 눈 바깥쪽 2/3 지점까지만 그려주면 된다. 만약 언더라인을 눈 점막 전체를 메운다면 인위적인 느낌이 강해 상대방에게 거부감을 줄 수 도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자연스러운 언더라인을 표현하고 싶다면 아이라인보다 연한 컬러 선택하는 것도 좋다. 완성 된 아이라인과 언더라인은 눈의 뒤쪽 코너에서 만나는 것이 일반적이며 눈 아래쪽은 눈물샘 코너에 공간을 남겨두면 더욱 부드럽고 섬세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반면 아이라인을 연출할 때는 눈의 건강도 고려하는 것이 현명하다. 뷰티칼럼리스트 폴라비가운은 “눈 가장자리에 아이라인을 그리면 짧은 시간 내에 번져 너구리 눈처럼 보일 수 있다”며 “눈 주위를 따라 펜슬로 그리게 되면 보통 그 부위에 자극을 주게 되므로 눈 점막 옆에 이물질을 바르는 모양새가 된다. 아름다움도 중요하지만 눈의 건강도 간과하지 말자”고 전했다.

▮ 색다른 분위기를 원한다면? 섀도우를 십분 활용하기!


아이라인을 사용하기 전 섀도우를 사용하면 눈매를 강조할 수 있으며 컬러감을 표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클래식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다면 위쪽에는 다크브라운, 그레이, 블랙 섀도우를 사용하고 회갈색, 소프트 브라운, 소프트 그레이, 소프트 블랙을 눈 아래에 발라준다.

단 색깔이 너무 밝거나 트루 파스텔 색상의 섀도우는 피하도록 하자. 아이 라이너는 눈꺼풀에 깊이를 더하고 더욱 또렷한 이미지를 나타내는 역할을 하는 메이크업 도구인 만큼 지나치게 펄감이 짙거나 아이 라이너와 동떨어진 컬러 섀도우를 사용하면 메이크업이 산만해 보일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한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촉촉한 男子를 위한, 면도 스타일링
▶ 건강한 화장대를 위한 ‘유기농 메이크업’
▶ 자체발광 女배우들의 ‘오일 보습법’ 나도 한번?
▶ '차도남' 정겨운의 야성美 물씬 트레이닝룩 따라잡기
▶ 올 겨울, 정소민의 큐트룩으로 男心을 사로잡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