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까칠 장동건도 반했다! 김하늘 ‘메이크업 어떻게?’ 담당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듣는 그 비결

2012-07-11 10:27:31

[박진진 기자] MBC 드라마 ‘신사의 품격’의 시청률이 올라가는 만큼 김하늘의 인기도 하늘을 치솟는다.

김하늘이 입고 나온 옷과 신발, 악세서리, 메이크업은 매주 월요일 직장 여성 동료와의 대화에서 빠지지 않는다. 특히 바쁜 촬영에 지칠법한 그의 피부는 고화질 디지털 TV임에도 불구하고 잡티 하나 없는 무결점 피부를 가진 것처럼 보여주기 때문에 여성들의 부러움을 받는다.
물론 톱스타이기에 평소 피부 관리에 신경 쓰고 있는 것이 당연하다. 하지만 계속되는 밤샘 촬영은 좋은 피부도 망가뜨리기 마련이다. 김하늘 무결점 메이크업에는 어떤 드라마틱한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

김하늘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수이 원장은 늘 최상의 피부표현을 유지 하기 위해 조그마한 결점 하나도 용납하지 않는다. 수이 원장에게 촬영장 속 김하늘의 광채 나는 메이크업 비결에 대해 직접 물어 보았다.

Q. 김하늘을 서이수로 만들어주는 메이크업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는?

자연스러운 피부결을 살리는 것이 첫 번째 포인트다. 김하늘은 피부 역시 톱 스타답게 깨끗한 피부를 가지고 있다. 피부 톤이 균일하기 때문에 커버력이 높은 제품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그래서 피부 베이스는 커버력은 덜하지만 촉촉한 제품을 골라 윤기 나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두번째 포인트로는 생기 있는 입술 표현을 들 수 있다. 김하늘 립스틱으로 유명한 핑크색 ‘글램3’ 제품을 이용해 입술을 꼼꼼하게 채워준다. 핑크색 입술은 극중 서이수가 가진 청순함과 발랄함을 동시에 표현할 수 있는 최고의 포인트.

Q. 뜨거운 여름 힘든 야외 촬영에도 불구하고 TV 스크린에 비치는 김하늘의 피부는 하얗고 번들거리지 않는다. 야외에서도 광나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메이크업 방법은?

피부 메이크업 과정 중 화운데이션 단계에서 수분감을 충분히 채워 밀착력을 높여준다. 그 위에가벼운 질감을 가진 HD 파우더로 마무리해주면 반짝거리는 윤광과 함께 메이크업 지속력도 높일 수 있다.

태양이 내리쬐는 강도가 너무 높을 때에는 ‘라비다 쿨링 팩트’를 이용해 순간적으로 피부에 쿨링 효과를 주고 땀에 지워진 메이크업도 수정한다. 입자가 곱기 때문에 수정화장 할 때 유용하게 쓰이고 있다.

Q. 서이수의 직업은 선생님, 스마트한 정장과 매치되는 그녀의 산뜻한 아이 메이크업은 어떻게 표현했나?

아이 메이크업을 시작하기 전에는 반드시 베이스컬러의 섀도우를 이용해 피부를 잡아줘야 한다.김하늘은 원래 하얀 피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피치스킨 컬러 섀도우를 이용해 눈두덩이 전체에 발라줘 본연의 피부 컬러를 조금 눌러준다.

또한 큰 눈을 가진 그는 필요 이상으로 진한 아이메이크업이 필요 없다. 눈매를 또렷하게 보여주기 위해 코리아나의 ‘글램3 24Hr 퍼펙트 리퀴드 아이라이너’ 다크 브라운 컬러로 점막 부분만을 메꾸는 정도로 얇게 그려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글램3 24Hr 퍼펙트 볼륨 마스카라’를 이용해 속눈썹을 바짝 올려 깊이감이 있는 동시에 자연스러운 눈매로 연출한다.

Q. 서이수의 핑크빛 입술이 화제가 되고 있다. 그녀의 입술 메이크업은?

핑크빛 입술을 표현하려면 입술이 건조해 보이지 않게 만들어주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다. 립스틱을 바르기 전 립밤을 이용해 입술에 보습감을 충분히 준 후 크리미한 타입의 립스틱을 발라주면 김하늘처럼 실키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시킬 수 있다.

Q. 수이 원장님만의 동안 메이크업 비결이 있다면?

동안 메이크업의 가장 핵심은 ‘메이크업 단계를 줄이는 것’이다. 신사의 품격 속 김하늘도 제 나이보다 훨씬 어려보이는 동안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있다. 그래서 동안을 쫓아가는 사람들의 워너비 스타대열에 합류한 것이다.

동안처럼 보이려면 아이메이크업은 최대한 줄이고 입술에 포인트를 주자. 얼굴의 윤곽과 피부톤까지 맑아 보이게 만들 수 있는 효과를 누릴 수 있어 한층 더 동안의 느낌을 살릴 수 있다.



실제 김하늘 메이크업시 사용된 제품은 뭘까?



1. 글램3 익스트림 소프트 립스틱 10호 글램 핑크
김하늘 메이크업에서 빼놀 수 없는 포인트는 바로 입술 컬러. 누구나 쉽게 소화할 수 있는 누드 톤의 피치 컬러 립스틱으로 촉촉하면서도 높은 발색력이 특징이다.

2. 라비다 선 솔루션 쿨링 선크림 팩트 IRF25 SPF50+/PA++ 낮 촬영이 길어질 때면 수시로 바른다는 그녀의 선팩트. 북극 빙산수 함유로 즉각적인 피부 온도를 내려주는 쿨링효과를 자랑하며 자외선과 근적외선을 동시에 차단해준다.

3. 글램3 24Hr 퍼펙트 리퀴드 아이라이너 부드럽게 발리면서 오랜 시간 번짐없이 또렷한 아이라인을 연출해주는 아이라이너. 퍼펙트 워터 프루프 코팅기술을 사용하여 번짐이나 가루 떨어짐 없이 아이라인이 오래 지속된다.

4. 글램3 24Hr 퍼펙트 볼륨 마스카라 섬세한 브러쉬 결이 속눈썹을 한 올 한 올 잡아줘 풍성한 볼륨감을 완성해주는 볼륨 마스카라. 글램3 특수 포뮬라를 사용하여 땀이나 눈물, 피지에 강해 번짐없이 오랜시간 깔끔하게 유지시켜 준다. (사진 출처: MBC 드라마 ‘신사의 품격’ 캡쳐/ 도움말: 수이 메이크업 아티스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우리 피부가 늙어가는 진짜 이유
▶키스를 부르는 섬머 립 컬러 트렌드
▶이연희 리얼 스토리, ‘디지털 에세이 무비’ 공개
▶걸그룹 패션의 완성은 “헤어스타일이 만들어 주는 걸로~”
▶올 여름, 소문난 ‘리더스 마스크팩’으로 ‘민낯’ 자신감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