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걸그룹 패션의 완성은 “헤어스타일이 만들어 주는 걸로~”

2012-07-05 19:39:50

[조현아 기자] 소녀시대, 원더걸스, 씨스타, 미쓰에이 등등 한류의 중심에 서 있는 걸그룹의 인기는 실로 대단하다. 그들의 노래 못지않게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것은 그들의 패션과 메이크업, 헤어스타일이다.

최근 MBC ‘황금어장’에 출연한 씨스타의 효린은 자신의 황비홍 이마라는 별명에 대해 해명하면서 “이마가 넓은 것은 맞지만 프랑켄슈타인처럼 넓지 않다”며 “아이돌 이미지를 굳히기 위해 앞머리를 사수하는 것이다”라고 말해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한 바 있다.

이렇듯 걸그룹이 패션만큼이나 중시하는 것은 바로 헤어스타일이다. 그들의 헤어스타일은 각 팀의 이미지와 멤버원의 개성을 드러내기에 충분하다. 로맨틱하기도 독특하기도 한 걸그룹의 헤어스타일링법을 알아보자.

청순미로 승부한다, 라푼젤도 울고 갈 매력적인 롱 헤어


걸그룹의 매력을 단 하나 꼽으라고 한다면 단연 오빠들의 마음에 불을 지피는 청순한 소녀적 외모와 미소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짧은 헤어가 유행하면서 파격적인 변신을 꾀하기 위해 숏컷을 감행하는 여성들이 많다. 하지만 이러한 대세에도 불구하고 걸그룹이 가장 선호하는 헤어스타일은 청순가련형 긴 머리카락이다.

그들은 긴 생머리부터 긴 웨이브 헤어까지 다양한 롱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며 청순하고 지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여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따라 해보고 싶을 정도로 매력적인 헤어스타일이다. 하지만 머리카락을 한순간에 길게 만드는 방법이 없어 걱정하고 있다면? 일 초 만에 머리를 길게 만들 수는 없지만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방법은 있다.

그 해결책은 바로 패스트 샴푸다. 캐나다 헤어케어 전문 기업인 니심 인터내셔널에서 개발한 패스트 샴푸는 모발을 구성하고 있는 필수 아미노산과 특수 비타민을 모발에 직접 공급해 머리카락이 빨리 자라도록 도와준다. 두피에 오랫동안 쌓여있던 피지나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효과도 탁월해 영양분의 흡수력을 높여준다.

또한 같은 라인의 패스트 컨디셔너에는 코코넛 오일과 녹차 알로에에서 추출한 피부 친화적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이는 보습 및 영양을 공급해줘 머리가 빨리 자라는 효과 뿐만 아니라 모발 자체가 건강해지는 효과를 준다.

니심코리아 이준환 대표는 “패스트 샴푸는 헐리우드 스타 니콜리치가 사용해서 우리나라에까지 유명세를 타고 있는 제품이다”라면서 “그러나 이 인기를 악용해 정품이 아닌 변조 된 제품들이 나돌고 있다.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사용 전 정품임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얼굴 윤곽 살려주는 굵은 웨이브 롱 헤어


걸그룹은 긴 머리 스타일의 교본이다. 긴 생머리부터 다양한 웨이브 헤어까지 거침없이 소화해 낸다. 그들에게 끊임없이 사랑받고 선택받는 스타일은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긴 머리 웨이브 스타일이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펌 스타일은 발롱펌이다. 청순미 가득한 발롱펌은 한예슬펌으로 이미 유명세를 떨친 바 있다. 이 스타일은 한예슬 뿐만 아니라 공효진, 이민정, 차예련 등의 미모의 여배우들이 사랑한 웨이브 스타일이다. 그러나 그들이 시도한 것은 단발머리 발롱펌으로 걸그룹의 웨이브와는 사뭇 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

발롱펌이란 층이 많지 않은 커트라인에 굵은 웨이브를 S컬 또는 SS컬로 넣어주는 스타일이다. 단발머리에서 시술할 경우 귀여운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긴 머리에는 여성스러우면서도 고급스러운 웨이브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긴 머리 발롱펌의 경우 얼굴선을 우아하게 연출해줘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톡톡 튀는 헤어스타일, 그래도 결론은 머릿결


모든 것이 다 준비가 되었다. 걸그룹 헤어스타일 따라잡기의 일환으로 긴 머리카락에 웨이브와 컬러링 시술을 감행했다. 그러나 왠지 걸그룹과 같은 스타일 다른 느낌의 컬러나 웨이브가 나왔다면? 문제는 머릿결이다.

제아무리 같은 제품으로 같은 미용실에서 시술했다 하더라도 개인의 모발 상태에 따라 표현되는 컬러나 연출되는 웨이브는 달라지게 마련이다. 눈이 쨍하도록 선명한 컬러와 탱글탱글하고 탄력 있는 웨이브의 생명은 머릿결이다. 가늘고 힘없는 모발에 컬러링이나 웨이브를 시술하면 라인이 제대로 살기 힘들다.

헤어 시술 후의 모발 관리는 필수다. 더 아름다운 스타일을 연출해주며 조금 더 오래 웨이브를 유지시켜준다. 니심 헤어 컨디셔닝 마스크 팩은 잦은 시술로 인해 손상된 모발에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해준다. 허브추출물의 성분을 마이크로캡슐로 에멀전화해 두피 깊숙하게 흡수되도록 도와준다. 이런 물질들은 모발에서 수분이 증발되는 것을 차단하고 풍부한 단백질을 공급해준다.
(제품사진제공: 니심코리아)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쿨한 남자들의 진짜 쿨한 스타일 ‘비치웨어’
▶‘빅’ 수지, 대세돌에 이어 패션돌까지? “한계란 없다!”
▶한 여름에도 식지 않는 ★들의 화이트 컬러 사랑
▶이효리 비키니 사진 공개 “해피한 밤 되겠네~”
▶헐리우드 파파라치처럼… 여름엔 ‘내추럴’이 더욱 멋있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