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우중충한 날씨 메이크업 ‘김하늘’이 해답이다!

2012-07-13 11:53:52

[박진진 기자/사진 이현무 기자] 장마기류가 북상하면서 습도는 높아지고 날씨는 변덕을 부린다.

종잡을 수 없이 오락가락하는 날씨 때문에 불쾌지수가 높아지고 여성들의 외모에도 비상이 걸린다. 공기 중에 습기가 많아 화장이 잘 번질 수 있기 때문에 지저분해지기 마련. 하지만 이렇게 우중충한 날에도 언제 어디서나 당당하고 완벽한 스타일을 뽐내야 하는 것이 여성들이다.

비 오는 날이나 구름이 낀 날에는 평상시와 조금 다른 방법의 메이크업으로 내 기분을 업 시켜보는 것은 어떨까. SBS 드라마 ‘신사의 품격’ 속 김하늘은 비가 억수같이 쏟아지는 궂은 날씨에도 매번 화사한 메이크업을 선보인다. 그녀의 얼굴에 어떤 마법을 부렸길래 시도 때도 없이 피부에서 광이 나는 것일까.

김하늘은 평소 자연스러운 윤기가 흐르는 꿀광 메이크업으로 화사한 피부를 연출하지만 날씨가 좋지 않을 때에는 평소보다 파우더리한 제품을 써 매트한 느낌을 보여준다. 습도가 높은 날에는 꿀광 메이크업을 하다가는 자칫 기름져 보이기 때문이다.

오늘같이 궂은 날씨 속에서도 화사한 얼굴을 원하는가. 그렇다면 드라마 속 ‘김하늘 메이크업’을 따라해보자.

◆ 차분한 입술로 여성미를 물씬 풍겨라.


장동건 같은 멋진 남자친구를 만날 행운이 굳은 날씨라고 해서 없을까. 언제 어디서나 준비된 여자라면 메이크업도 365일 신경써야한다. 날씨가 흐린날에는 너무 강렬한 입술 메이크업 보다는 복숙아 컬러의 파스텔 톤을 활용해 여성스러운 느낌을 잃지 않도록 해볼 것.

김하늘 립스틱으로 소문난 ‘글램3 익스트림 소프트 립스틱’의 11호 피치 베이지 컬러는 신품 속 장동건의여자 서이수의 청순함을 머리끝까지 끌어올리는데 큰 몫을 하고 있다. ‘서이수 복숭아 립스틱’이라고도 불리는 이 제품은 너무 과한 컬러가 아니기 때문에 어떤 장소나 상황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제품.

복숭아빛 립스틱에 같은 컬러의 블러셔를 함께 매치해 사용한다면 365일 날씨에 구애 받지 않는 청순 가련한 여자가 될 수 있다.

◆ 파우더로 뽀송뽀송하고 화사하게 마무리하라.


꿀꿀한 날씨 속에서 최근 트렌드에 맞는 화장인 자연스러운 윤기를 내는 꿀광, 윤광 메이크업을 한다면 에러다. 습도가 높은 날에는 피지 분비가 활발해져 얼굴에서 빛이 나는 것이 아니라 기름이 흐르는 것처럼 번들거릴 수 있기 때문이다.

날씨가 궂은 날에는 평소보다 좀 더 매트하고 깔끔하게 표현해보자. 오일이나 펄이 함유된 베이스 제품보다는 피부에 약간 건조한 느낌이 드는 제품을 사용하고 라비다 선 솔루션 쿨링 선크림 팩트를 이용해 파우더리하게 마무리하면 된다.

또한 오늘같이 끈적끈적한 날 땀까지 흘리게 된다면 더욱 찝찝해지기 마련이다. 라비다 ‘선솔루션 쿨링 선크림 팩트’는 북극 빙산수를 함유해 바르는 순간 즉각적으로 -2.5℃ 시원해지는 쿨링 효과를 가지고 있어 피부 온도를 내려주기 때문에 기분 전환까지 할 수 있게 만들어 준다.

모델 메이크업시 사용 제품


라비다 선솔루션 쿨링 선크림 팩트
북극 빙산수 함유로 즉각적으로 피부 온도를 내려주는 쿨링효과를 자랑하며 자외선과 근적외선을 동시에 차단해준다. 외출시에도 메이크업 위에 수시로 덧발라 줄 수 있어 수정 화장할 때 도움이 된다.

글램3 익스트림 소프트 립스틱 11호 피치 베이지 하이워터 홀딩 시스템을 적용하여 입술에 보호막을 형성해주기 때문에 지속력이 길다. 입술 온도에 녹는 특수한 포뮬러를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감이 우수하고 입술에 영양과 보습을 함께 준다. (헤어&메이크업:라뷰티코아/ 모델:오혜지)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앞머리 변신 자를까 말까? 고민뚝!
▶유아인, 깊은 감성을 드러낸 ‘티 토크’
▶2AM 창민에게 물었다 “매끈한 피부표현, 어떻게 하세요?”
▶"까칠 장동건도 반했다!" 김하늘의 '신품' 메이크업 시크릿 노하우
▶올여름 ‘올 블랙 룩’ 고수하는 스타들 “시크한 매력이 더위 날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