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겨울 피부 고민 BEST 3

2013-11-06 12:03:03

[송은지 기자] 겨울의 차가운 칼바람과 실내의 뜨끈한 공기를 오가다보면 피부는 자연스레 지쳐가게 된다.

그래서인지 겨울은 많은 사람들이 피부로 인한 고민을 토로하는 계절이기도 하다. 그 중에서도 가장 골머리를 썩게 하는 것은 단연 건조함과 각질, 칙칙해지는 피부다.

그렇다면 겨울 피부고민을 어떻게 해야 현명하게 해결할 수 있을까. 다가오는 겨울에도 빛나는 꿀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겨울 피부고민을 완벽하게 해결해 줄 솔루션을 소개한다.

겨울 피부고민 01 건조함
“가만히 있어도 피부가 쩍쩍 갈라지는 것 같이 건조함이 느껴져요”

Solution1 피부가 마를 틈을 주지 말자


겨울철에는 피부가 마를 틈을 주지 않고 꾸준히 보습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외출 중에는 미스트를 수시로 사용해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감을 보충해주자. 이때 영양성분이 함유된 에센스 미스트를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외출 후 세안을 마친 다음 수분크림을 사용해 즉시 피부에 보습막을 씌워주자. 보다 건조함이 심한 경우에는 스킨이나 세럼 등 여러 제형의 기초 제품을 덧발라주는 것도 수분 보호막을 견고히 할 수 있는 방법이다.

Solution2 피부에 가뭄이 시작되었다면 오일을 활용하자


‘피부 가뭄’이라고 느껴질 정도로 피부가 건조하다면 알로에 카밍오일을 활용하는 것도 좋다. 수분크림에 알로에 오일을 한 두 방울 정도 섞어 사용하면 보습감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발림성까지 좋아지므로 일석이조다.

피부 기초 손질 단계 외에 메이크업을 할 때도 프라이머나 파운데이션에 오일을 한 방울 정도 섞어 사용하면 보습력을 높일 수 있으므로 참고하자.

피부고민 02 각질
“화장이 들뜨고 피부에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요”

Solution 각질 제거에는 올바른 세안이 정답이다


각질이 피부 위에 쌓이게 되면 화장을 들뜨게 하는 것은 물론 화장품을 발라도 영양분이 피부 속으로 제대로 흡수되지 않기 때문에 주기적인 각질 관리가 필요하다.

그러나 겨울은 피부가 건조한 상태이므로 자극적인 각질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은 절대 금물. 부드러운 필링젤이나 각질제거 기능성 클렌징폼을 이용해 일주일에 1~2회 정도 각질을 관리해주자.

이때 피부를 세게 문지르기보다는 부드럽게 원과 일직선을 번갈아 그리듯 마사지해주는 것이 좋다. 피부를 세게 문질러 자극을 줄 경우 오히려 피부 울긋불긋함과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피부고민 03 칙칙함
“겨울만 되면 피부가 칙칙해 보여요. 피부를 환하게 만들 수는 없을까요”


Solution1
자외선차단제 사용을 소홀히 하지 말자

자외선이 피부 속 멜라닌 색소와 만날 경우 색소침착과 기미, 주근깨 같은 잡티를 유발한다. 그러므로 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만들기 위해 자외선차단은 필수다.

그러나 여름만 지나면 많은 사람들이 자외선차단제 사용을 소홀히 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눈이 오는 겨울은 자외선이 눈에 반사되어 여름보다 강하게 피부에 내리쬐므로 철저한 자외선관리가 필요하다.

외출 30분 전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고 외출 후에도 선크림이나 선스틱, 선미스트 등 다양한 제형의 자외선차단제를 기호에 맞게 선택해 수시로 덧발라주자. 꾸준한 자외선차단제 사용이야 말로 피부를 환하게 밝힐 수 있는 지름길이다.

Solution2 미백 기능성 화장품으로 관리하자

식약청에 미백 성분으로 등록된 8가지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으로 꾸준히 관리하자. 나이아신아마이드, 닥나무추출물, 알부틴, 에칠아스코빌에텔, 유용성감초추출물, 아스코빌글루코사이드, 알파-비사볼올, 아스코빌테트라이소팔미테이트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라면 미백 기능성 화장품으로 볼 수 있다. 또한 비타민C 역시 미백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유명하다.

세안을 마친 후 기초 손질을 마친 후 미백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해 관리해주면 된다. 이때 세럼이나 크림 등 제형은 취향에 맞추어 편한 것으로 선택하면 된다.

>> 겨울 피부 고민을 해결해 줄 에디터 추천 제품은?


01
베리코스 마린소스EX 울트라 하이드로 수분크림
정제수 대신 스피룰리나 등 수분핵심성분을 78% 함유한 정직한 수분크림으로 피부를 속부터 촉촉하게 가꾸어준다.
02 맥 픽스플러스 미스트 타입의 토너가 뿌리는 즉시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과 에너지를 공급해 준다.
03 베리코스 알로에 카밍오일 알로에베라잎추출물, 아르간오일, 비타민E 성분의 토코페릴아세테이트 3가지 성분으로만 제작된 유기농 오일로 자극 없이 피부 보습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04 미샤 수퍼 아쿠아 산소 마이크로 에센스 필링 산소 마이크로 필링에 의한 미세한 기포가 함유된 필링젤로 문지르지 않아도 각질과 노폐물을 관리할 수 있다.
05 랑콤 UV 엑스퍼트 GN-쉴드 메이크업 베이스(SPF50)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가 칙칙해지지 않도록 돕는다.
06 CNP 비타솔루션 화이트닝 앰플 안정화된 비타민C 유도체 성분이 함유된 화이트닝 앰플로 피부를 밝고 환하게 가꾸어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베리코스, 맥, 미샤, 랑콤, CNP)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유행예감] 거품 세안, 보글보글 탄산클렌저가 뜬다!
▶★민낯셀카처럼… 거짓말 같은 투명 메이크업
▶‘브라운 vs 버건디’ 가을 트렌드 메이크업 TIP
▶프리미엄 화장품의 배신 “현명한 화장품 구매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