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살인미소, 국어사전에서 직접 찾아보니 김재원 아닌 강성훈이 원조?

2011-07-17 19:24:05

[연예팀] 김재원이 ‘연예가중계’와의 인터뷰에서 밝힌 “살인미소는 국어사전에도 올랐으며 내것이다”라고 밝힌 것과 관련해 실제로 ‘살인미소’라는 단어가 국어 사전에 등재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 됐다.

7월16일 방송된 KBS ‘연예가중계’에서 김재원은 ‘살인미소’라는 자신의 별명에 대해 “그 단어는 인터넷 국어사전에도 등재되어 있다. 사실 들으면 기분이 좋다. 살인미소는 내것이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김재원이 말했던 ‘살인미소’는 인터넷 국어사전에 등재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하지만 그 주인은 김재원이 아니라 그룹 젝스키스 출신 강성훈인 것으로 밝혀져 눈길을 끌고 있다.

모 포털 국어사전에 ‘살인미소’를 검색하면 실제로 해당 단어가 뜨며 설명으로 “사람을 죽이는 미소라는 뜻. 꽃미남들의 미소를 뜻함.김재원, 이서진으로 이어지고 있는 신용어. 미소를 지으면 보는사람이 행복해지는미소. 원조는 그룹젝스키스의 강성훈”이라고 설명되어 있다. 살인미소가 등재된 것은 사실이지만 원조는 김재원이 아닌 강성훈 이었던 것.

실제로 강성훈은 젝스키스로 활동할 당시 귀여우면서도 시원한 미소로 팬들에게 ‘살인미소’라는 별명이 붙여졌으며 이후 김재원이 같은 별명으로 유명세를 타자 원조논란이 일어나기도 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한유라 과거사진 공개 ‘정형돈보다 더 인기 있는 비결?’
▶ 김재원 “낮술을 즐겨요” 이색 술버릇 공개
▶ 타이지, 자살시도로 의식불명 "돌아와요, 타이지"
▶ 션 정혜영 부부 넷째 딸 출산! 3.1kg 리틀 혜영이, 다산 비결은 뭐?
▶ 박보영 '뽀뽀' 스크린세이버 인기폭주…남심 '쿵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