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추석 특선 영화' 9월30일은 뭘볼까? '써니·고지전·조선명탐정'

2012-09-30 14:20:07

[민경자 기자] 9월30일 추석인 오늘 각 방송사에서 준비한 추석특선TV영화는 가족과 함께 모여 볼 수 있는 작품들이 편성됐다.

오후 2시30분부터는 EBS에서 애니메이션 '몬스터 주식회사'가 방송된다. '몬스터 주식회사'는 아이들의 비명 소리를 원천으로 그들의 세계에 에너지를 공급한다. 푸른 털에 보라색 반점을 가진 몬스터 제임스는 가장 뛰어난 사원이다. 여느 때와 다름없이 일을 나갔던 제임스와 마이크는 실수로 부라는 이름의 어린이 하나를 몬스터의 세계로 데려오게 되는데 과연 무사히 인간 세상으로 돌려보낼수 있을까.

오후 8시40분에는 SBS에서 배우 유호정, 심은경, 강소라 주연의 영화 '써니'가 방송된다. '써니'는 진덕여고 의리짱 춘화, 쌍꺼풀에 목숨 건 못난이 장미, 욕배틀 대표주자 진희, 괴력의 다구발 문학소녀 금옥, 미스코리아를 꿈꾸는 사차원 복희 그리고 도도한 얼음공주 수지, 나미까지 일곱 명의 단짝 친구들은 언제까지나 함께 하자는 맹세로 칠공주 ‘써니’를 결하며 즐거운 학창시절을 보낸다. 시간이 흐른 후 가족에게만 매어있던 일상에서 벗어나 추억 속 친구들을 찾아나선 나미는 그 시절 눈부신 우정을 떠올리며 가장 행복했던 순간의 자신과 만나게 된다.

오후 11시5분 KBS2TV에서는 신하균, 고수, 이제훈 주연의 영화 '고지전'이 편성됐다. '고지전'은 1951년 휴전 협상을 시작한 이후, 모두가 전쟁전쟁을 멈춘 그 때에도 단 한 순간도 전쟁을 멈출 수 없었던 최전방 '고지'에 남겨진 사람들의 이야기다.

같은 시간 때인 오후 11시에는 EBS에서 류덕환 주연의 '천하장사 마돈나'가 방송된다. '천하장사 마돈나'는 고등학교 1학년 '뚱보 소년' 오동구(류덕환)는 육중한 몸매와 달리 자신이 여자라고 생각하고 있는 그의 장래희망은 '진짜' 여자가 되는 것이다. 그것도 마돈나처럼 완벽한 여자가 되어 짝사랑하는 일어 선생님 앞에 당당히 서는 것. 하지만 여자가 되려면 수술비가 필요하고 마침 '인천시 배 고등부 씨름대회' 우승상금이 오동구의 눈앞에 아른거린다. 마돈나가 되기 위해, 천하장사부터 되어야 하는 뚱보 소년 오동구의 험난한 '여자가 되는 길'이 시작된다.

마지막으로 새벽 1시5분 KBS1TV에서는 김명민, 오달수, 한지민 주연의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이 방송된다. '조선명탐정'은 정조의 밀명으로 연쇄 살인사건과 공납비리를 조사하던 명탐정이 사건의 배후를 파헤치다 겪게 되는 소동을 담은 탐정 추리극이다. (사진출처: 영화 포스터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싸이 빌보드 1위 공약 “제가 쏩니다”
▶ '무한도전' 지드래곤, 권사원의 사회생활은?
▶ 연규성·홍대광 '말리꽃', 가창력 끝판왕의 데스매치
▶ ‘광해’ 이병헌이 꼽은 코믹 명장면, 매화틀 스틸컷
▶ 장슬기 몸매, 글래머러스한 체형+빼어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