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이효리 4집 '치티치티뱅뱅'…'여왕의 귀환'에 폭발적 반응

김선영 기자
2014-07-23 05:20:20
가수 이효리의 정규 4집 ‘에이치 로직(H-Logic)’ 앨범의 전곡과 ‘치티치티 뱅뱅(Chitty Chitty Bang Bang)’의 풀 버전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이효리는 당초 4월13일 앨범 전곡을 공개하려 하고 14일 음원서비스를 시작하기로 했지만 11일 동영상 사이트에서 음원이 유출되는 불미스런 사고가 일어남에 따라 최대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12일에 4집을 서둘러 공개했다.

이효리의 신곡 기습공개와 함께 그간의 폭발적인 관심을 반영하듯 현재 인터넷 포털사이트 검색어 순위에는 이효리의 신곡 제목이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으며 각 음원사이트 1위도 모두 차지했다.

이번 앨범은 빅뱅의 대성, 애프터스쿨 베카와 포미닛의 전지윤, 리쌍의 개리, 마이티마우스의 상추 등 화려한 피처링 지원군들만으로도 다양한 색깔을 기대할 수 있다.

이효리의 소속사 측은 “완성도 높은 4집 앨범을 만들기 위해 전작들과는 차별화를 둔 탄탄한 구성의 곡들로 트랙을 채웠다”며 “14곡을 모두 들어보길 당부하는 그녀의 바람에 앨범에 대한 자신감이 차 있다”고 전했다.

또한 같은 날 공개한 뮤직비디오 역시 실험적이라는 평을 듣고 있다. UFO가 출현하며 외계인으로 등장하는 이효리는 기괴하고 파격적인 메이크업과 의상을 입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친다.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뮤직비디오 역시 컴백에 쏟은 이효리의 정성이 드러난다.

이번 새 앨범과 뮤직비디오를 접한 네티즌들은 “역시 이효리!”라는 반응이다. 한 네티즌은 “퍼포먼스와 스타일에 있어서는 이효리만한 완성도를 낼 수 있는 국내 여가수는 없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이효리는 4월15일부터 본격적인 방송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김선영 기자 kkoddang@bntnews.co.kr

▶ 수애 '아이리스2' 여주인공 낙점 '차승원-정우성과 호흡'
▶ 길, 100kg→78kg으로 감량 '꿀단지는 어디로?'
▶ '신데렐라 언니' 문근영-서우 성인된 모습 등장, 시청률 UP
▶ 베컴, 빅토리아에게 "하루에 성관계 5번" 요구 받아
▶ 황정음-김용준 '놀러와' 동반 출연 '결별설 일축'
▶[이벤트] 시세이도와 함께 반짝이는 눈매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