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섹시男, 댄디 가이 스타일 따라하기!

2010-03-29 10:12:52

은근한 섹시미를 발산하는 남성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귀엽고 댄디한 이미지 속에서 살짝 섹시함이 묻어난다는 점이다.

이는 남성스러움이나 섹시함만을 들어내는 것과는 달리 여성에게 보호본능과 섹시한 남성미를 동시에 어필한다는 강점이 있다. 이 같은 매력은 깔끔하고 댄디한 스타일로 귀여운 이미지와 섹시한 남성미를 동시에 들어내고 있는 남성 아이돌그룹이나 귀여운 이미지로 드라마에 등장하는 몇몇의 캐릭터만 봐도 쉽게 알 수 있다.

SS501의 경우만 봐도 솔직담백하고 귀여운 이미지와 섹시한 남성미를 모두 자극하는 남성 아이돌 그룹이라 할 수 있겠다. 어눌한 말투나 행동과는 달리 ‘마쵸’이미지를 들어내는 ‘마르코’의 경우 또한 댄디함과 섹시미를 동시에 엿볼 수 있다.

더불어 얼마 전 인기리에 종영된 MBC 드라마 ‘파스타’의 이태리 3인방 중 ‘뽀글이’로 등장했던 ‘현우’ 또한 댄디하고 귀여운 이미지 속에서 은근한 섹시함과 보호본능을 자극해 누나부대의 사랑을 독차지 한 바 있다.

이에 은근히 섹시미를 어필하고자 하는 남성들을 위해 섹시남으로 등극할 수 있는 댄디한 코디법에 대해 알아봤다.

● 자켓이 부담스럽다면~



아직 봄바람은 차지만 그래도 자켓 아이템이 부담스러운 남성이라면 체크 패턴 셔츠와 함께 가벼운 니트 아우터 아이템을 활용해 보자. 여기에 롤업 팬츠로 캐주얼 룩을 연출한 후 보타이로 포인트를 준다면 깔끔하면서도 댄디한 룩이 완성된다.

● 스카프 한 장 걸쳤을 뿐인데~



니트는 간절기에 빼 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다. 여기에 셔츠를 더하는 것도 좋지만 올 봄에는 좀 더 가볍게 코디해보는 것은 어떨까. 특히 요즘은 남성들 사이에섣도 멋내기 필수 아이템인 스카프를 활용하는 것이 대세다.

니트나 캐주얼한 팬츠 등 자칫 단조로워 보일 수 있는 아이템에는 스카프를 적극 활용해 보자. 더불어 컬러풀한 빅백을 활용해 포인트를 준다면 센스만점 댄디 가이 룩을 완성 할 수 있을 것이다.

● 차가운 봄바람에는 베스트가 best~


아직 봄바람이 차다고 느껴지는 남성이라면 셔츠에 얇은 하이게이지 니트를 입고 여기에 베스트 아이템을 추가로 코디해 보자. 좀 더 센스 있는 댄디 가이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체크 스카프을 더하는 센스를 발휘해 보자.

● 좀 더 엣지 있게 연출하고 싶다면~



올 봄에는 평범한 수트에서 벗어나 좀 더 엣지를 살릴 수 있는 더블버튼 수트를 입어 보는 것도 좋다. 세련된 클래식 룩을 완성해주는 더블 6버튼 수트는 남성미 넘치는 댄디 가이 스타일을 어필하기에 제격이다. 여기에 올 시즌 코디 포인트가 되는 체크 아이템을 매치한다면 더욱 세련된 댄디 가이 룩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은근한 섹시미를 발산하는 남성으로 거듭나고 싶다면 이처럼 섹시함이 묻어나는 귀엽고 댄디한 스타일링으로 어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사진제공: )

한경닷컴 bnt뉴스 손민정 기자 smins@bntnews.co.kr
▶ '파스타' 현우-SS501 박정민, 클래식 댄디 가이로 변신!
▶ 진부한 패션, 변화는 필요하다
▶ 2010년 女 '나도 소년이 되고파'
▶ 2010 봄 액세서리 트렌드 보고서
▶[이벤트] 롤립스 퀴즈 풀고 사은품 받자
▶[이벤트] 클라란스 새로운 '화이트닝'이 궁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