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그를 사로잡는 러블리한 '신입생 메이크업'

2011-02-21 09:59:14

[이진 기자] 영하 10도를 넘나들던 강추위가 지나고 어느덧 따뜻한 봄이 한층 가까워졌다.

꽃이 만발하는 봄, 3월이 되면 입학식, 취업 시즌 등 다양한 연례행사가 있어 봄바람과 함께 여성들의 마음 역시 설레기 마련이다.

만약 밸런타인데이에 용기 내어 사랑을 고백하지 못했다면 스프링 룩에 어울리는 상큼한 메이크업으로 남심을 유혹해보는 것은 어떨까.

● 쉬폰 원피스에 어울리는 '촉촉' 메이크업

살랑거리는 소재의 러플이 달린 쉬폰 원피스는 남성들이 가장 로망하는 스타일이다.

원피스를 입고 웨이브를 연출한 스타일에는 여성스러움이 돋보이는 메이크업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

피부는 촉촉하게 표현해 주고 입술에 포인트를 주자. 립스틱은 글로시하고 촉촉한 감귤컬러 로 표현하고 펄이 살짝 가미된 오렌지 컬러 아이섀도우로 화사하게 표현하는 것도 좋겠다. 이에 피치 계열의 블러셔로 애플존을 생기 있게 연출해 귀여운 느낌을 더하자.

● 여성들의 로망 스위트한 '핑크' 메이크업

가장 여성스러움을 강조할 수 있는 컬러 바로 핑크가 아닐까.

핑크 컬러는 우리나라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메이크업 컬러일 뿐 아니라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컬러이기 때문에 실패할 확률 역시 적다.

올 봄 유행할 핑크 메이크업은 아이, 립에 핑크와 오렌지 컬러를 은은하게 믹스해 연출해보자. 아이 메이크업은 눈 앞머리부터 핑크 컬러로 시작하여 오렌지 컬러로 끝나는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눈매를 표현하면 된다. 여기에 립 컨실러로 입술 라인을 정리한 뒤 틴트를 사용해 입술 중앙부터 외곽까지 그라데이션하여 마무리하자.

● 캐주얼한 룩에 어울리는 '톡톡' 개성 있는 메이크업

평소 스트라이프 티셔츠, 스키니진, 컨버스화 등 캐주얼한 스타일이 잘 어울린다면 올 봄 유행하는 비비드 컬러 메이크업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겠다.

팝컬러의 색감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매끈하고 세심한 피부표현이 필수. 전체적으로 피부톤이 환해 질 수 있도록 피부를 관리해주자.

눈매는 섬세하게 표현하기 위해 아이라인을 사용하고 눈초리를 엣지 있게 올려주자. 이에 매트하고 선명한 색감의 팝컬러로 상큼하고 톡톡 튀는 감귤 입술을 표현하고 보색 대비가 돋보이는 프렌치 네일로 포인트를 주면 생기 넘치는 스프링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건조한 피부, 뿌리는 '물'부터 달라!
▶ 사랑스러운 핑크빛 '베이비 립'이 대세!
▶ 올 봄, 알아주는 헤어 컬러는 ‘레드 오렌지’
▶ 콜라겐 덩어리 '돼지껍데기 팩'이 동안의 비법?
▶ 내 男子를 유혹하는 밸런타인 데이, 청순하거나 발랄하거나~
▶ [팡팡 이벤트] 유명 화장품을 테스터 해볼수 있는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