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입소문으로 유명한 뷰티 제품, 과연 그 효과는? 뷰티 블로거 체험기

2011-03-05 11:50:25

[김경렬 기자] 여자들끼리의 삼삼오오 모여서 나누는 수다를 들어보았나.

그녀들의 대화 내용을 가만히 듣고 있으면 예뻐지기 위한 다양한 정보 공유의 '산실'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누군가 좋다더라는 소문이 돌면 입에서 입으로 빠르게 전달되고 입소문의 진상인 그것은 큰 화제를 모은다.

그렇다면 작년 하반기 그녀들의 입소문으로 유명세를 탄 뷰티 핫 키워드는 무엇이 있을까. 주름 예방의 빠른 효과로 올레이의 '토탈 이펙트 크림'과 피부가 하루아침에 촉촉해지는 CJ뉴트라 '이너비', 즉각적인 피부 개선으로 이슈가 되었던 IPL, PRP 시술이 바로 그것.

과연 소문의 진상 속 화장품과 피부과 시술은 듣던데로 효과가 뛰어날까. 뷰티 대표 주자인 뷰티 블로거 낭만소녀, 완소균이, 우사다 3인방이 최근 각광을 받았던 뷰티 화장품과 시술을 직접 체험해 보기로 했다.

완소균이, 올레이 ‘토탈 이펙트 크림’ 사용 후기
주름 없는 피부로 다시 태어나다~!

지난해 브랜드 론칭을 하여 가장 이슈가 되었던 안티에이징 제품인 올레이 ‘토탈 이펙트 크림’. 올레이는 국내 출시전부터 전세계 스킨케어 부문 1위라는 사실하나만으로도 이미 많은 매니아층을 확보하고 있었으며 지난해 11월 모델 하지원을 필두 세워 국내에 본격적으로 브랜드를 알리고 단기간에 브랜드 정착에 성공했다.

‘토탈 이펙트 크림’은 올레이를 알린 대표적인 효자 제품으로 주름 관리, 잡티 감소, 집중 보습, 피부톤 개선, 윤기 강화, 모공 관리, 탄력 강화의 7가지의 기능을 효과적으로 개선 시켜준다.

혹시 허명허실한 제품은 아닌지 뷰티 블로거 완소균이(닉네임)가 직접 테스터를 진행했다. 완쇼균이에게 3주동안 매일 ‘토탈 이펙트 크림’을 사용하도록 하도록 하였으며 제품의 패키지와 질감, 발림성, 피부 변화를 중점적으로 체크하도록 하였다.

제품의 패키지는 가볍고 안정적인 그립감과 펌핑시 나오는 크림의 양이 적당하여 얼굴 전체적으로 고루 펴바를 수 있었다고 전했다. 크림의 발림성은 적당한 촉촉함과 매트함으로 밀리지 않고 보습력을 유지시켜주며 바를 수 있었다.

완소균이는 평소 야외 활동과 운동을 즐겨해서 피부가 심하게 건조하고 눈가와 입가에 잔주름이 많았다. 올레이 ‘토탈 이펙트 크림’ 사용 2주 후 눈가 주변의 잔주름이 눈에 띄게 완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피부전체에 보습을 주어 촉촉하게 윤기가 돌았다.

완소균이는“뷰티 전문 블로거로 다양한 화장품을 테스터하다보면 피부가 많이 예민해진다. 그래서 화장품을 바꿀 때 트러블이 생길까봐 조심스러워 고 기능성 화장품을 꺼리는 편이다. 올레이 ‘토탈 이펙트 크림’은 기능성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산뜻한 사용감으로 트러블이 전혀 생기지 않았고 오히려 무거운 사용감의 기능성 제품에 비해 너무나 가벼워 기능성 화장품인기가 의심스러울 정도였다”고 전했다.

이어 완소균이는 "이 제품이 왜 입소문으로 유명한지를 직접 경험해보니 그 진상을 알 수 있었고 무엇보다 효과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한번쯤은 꼭 사용해 보길 추천한다"고 덧 붙였다.

낭만소녀, CJ 뉴트라 ‘이너비’ 섭취 후기
‘이너 뷰티 효과’를 톡톡히 보다

CJ 뉴트라 ‘이너비’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밀도가 감소하는 히아루론산, 콜라겐, 엘라스틴 등을 보충해주는 수분 트리트먼트 제품이다. 이너비 캡슐은 히아루론산 나트륨, 콜라겐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어 피부 진피에서 피부의 수분을 보유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성분을 보충해준다.

이너비는 잠들기 전 하루 2알 섭취를 권하고 있으며 한 패키지에는 강낭콩처럼 통통한 캡슐들이 28일 분량으로 56캡슐이 들어있다. 뷰티 블로거 낭만소녀(닉네임)는 캡슐 안 성분이 궁금해 반을 잘라보았다고.

반으로 갈라진 캡슐 안에는 노란색 점액질의 내용물이 들어있었으며 향은 거의 나지 않았다. 이 점액질이 몸속에 퍼져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

낭만소녀는 평소 이마 주름과 눈 아래의 건조함이 피부 고민이었다. 2달 째 이너비를 섭취하고 있는 그녀의 피부는 눈에 띄게 촉촉해져 있었다. 건조한 피부로 인해 자리 잡은 잔주름이 팽팽하게 펴진 느낌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눈 아래 확연히 드러나는 모공은 수분이 촘촘하게 채워져 있는 모습이 주목할 만했다.

낭만소녀는 “나이가 들수록 피부가 건조해지고 잔주름이 자리자기 시작하면서 노화에 대한 피부고민을 멈출 수가 없었다”며 “이너비는 휴대할 필요도 없이 하루 한 번만 먹는다는 점이 간편해 어렵지 않게 피부를 가꿀 수 있었으며 특히 초기 노화가 시작된 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이너뷰티 아이템이다”라고 설명했다.

우사다, PRP·IPL 시술 후기
주근깨 소녀에서 벗어나다~!

뷰티 블로거 우사다(닉네임)는 주근깨가 얼굴 전체에 퍼져있었고 전체적으로 어두운 피부톤과 이따금씩 생겨나는 트러블이 그녀의 피부고민이었다고.

우사다는 먼저 다크닝이 진행 중인 눈 밑과 주근깨를 효율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IPL, PRP 시술을 하였으며 이에 비타민 시술로 피부에 탄력을 더했다.

메이린 클리닉 최준 원장은 “IPL은 주로 피부의 기미, 주근깨 등 피부 잡티를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되는 시술법으로 피부에 자리 잡은 색소에 영향을 주며 피부의 톤을 화사하게 개선시켜준다.”고 전했으며 이어 “멜라닌 색소가 많은 경우 더욱 큰 효과를 나타낼 수 있으며 얼굴에 딱지가 떨어지는 10일후부터는 확실한 효과를 확인 할 수 있다.” 덧 붙였다.

PRP는 자가혈 치료법으로 혈액 속에 들어있는 혈소판으로 몸에 생긴 상처를 치유하고 세포를 재생시키는 효과가 있다. PRP 주사는 피부 트러블 개선에 효과적이며 자신의 혈액을 채취하여 원하는 부위에 주사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치유과정의 속도가 빠르고 비수술적 방법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krkim@bntnews.co.kr

▶ 이중턱, 피부처짐 없이 우아하게 늙는법
▶ 피부미인 이연희 ‘촉촉’ 메이크업 인기
▶ 드라마 속 김희애의 ‘마이더스 단발 헤어’ 화제
▶ 환절기 '민감 피부'를 위한 5가지 피부 관리Tip
▶ 헤어 디자이너 이희 원장 “청담동에 가면 이런 게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