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고현정-공현주, 화제의 세안법 공개

2011-06-06 11:46:15

[김수지 기자] ‘꿀피부’를 자랑하는 배우들은 어떻게 피부 관리를 할까.

매끄럽고 잡티 하나 없는 ‘꿀피부’는 모든 여성들의 로망이다. ‘꿀피부’는 한순간에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철저한 관리와 노력으로 이뤄진다. 메이크업을 자주하는 여성들에게 가장 중요한 피부 관리 중 하나가 바로 세안이다.

평소 연예계 대표 피부 미녀라고 불리는 고현정과 공현주의 특별한 피부 세안법을 통해서 매끄러운 피부로 거듭나자.

고현정의 피부 세안법

최근 피부 관리 노하우를 책으로 엮어내 화제를 불러 모은 고현정은 솜털 세안법, 10분 세안법 등 꼼꼼한 세안법을 강조했다.

고현정이 추천하는 세안법은 솜털 사이사이까지 꼼꼼하게 씻어내 세안을 15분 동안 진행한다. 먼저 1차 클렌징을 마친 후 체온과 비슷한 온도의 물을 목과 귀 뒤쪽, 콧속까지 바르고 엔자임이 들어간 클렌징 액을 덜어 15분 동안 부드럽고 세심하게 목과 얼굴을 씻어낸다.

구석구석 세안을 했다면 차가운 물로 얼굴을 헹궈주고 얼굴을 톡톡 눌러가며 물기를 제거해 준다.

공현주의 피부 세안법

공현주는 자신의 피부 관리 비법 중 하나인 ‘녹차 세안법’의 비밀을 밝혔다.

녹차는 비타민 A와 B2가 함유되어 있어 여드름을 가라앉히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레몬에 비해 5~8배나 많은 비타민C와 다량의 토코페롤이 기미나 주근깨의 형성을 억제하고 피부를 희게 유지시킨다.

공현주의 녹차 세안법은 물 2컵에 녹차를 1티스푼 넣고 우려낸 후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식힌 후 세안 시 마지막 단계에서 녹차물로 얼굴을 헹궈주면 된다.

공현주는 “녹차로 세안을 하면 모공이 축소되고 맑은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녹차 세안 예찬을 펼쳤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단 10분만에 헤어스타일 변신 시켜주는 비밀 병기
▶ 화창한 봄, 주말 '봄나들이'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 내가 쓸 화장품, 내 손으로 직접 구입한다
▶ [★★스타일] 상위 1%의 각선미를 찾아라
▶ ‘김연아의 키스&크라이’ 여자 스타들의 메이크업 비법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