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하얗게 올라온 ‘각질’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법

2015-04-10 22:29:51
[김수지 기자] 날씨가 쌀쌀해지기 시작하면 여성들의 피부 고민 역시 시작된다.

피부의 보습, 트러블, 주름 등 다양한 피부 고민들 중에서 가장 큰 고민으로 떠오른 것은 바로 피부에 하얗게 올라온 각질이다.

각질은 원래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을 유지해주는 일종의 피부 보호막이다. 하지만 나이가 들거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자연스레 떨어져 나가지 않고 피부에 쌓이게 되면 모공을 막고 트러블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화장품의 흡수를 방해하고 피부톤도 칙칙해 보이게 한다.

피부 보호막 작용을 하지만 때로는 피부 고민을 일으키는 각질은 무조건 제거하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다. 적절한 각질 제거와 잠재움을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효과적으로 각질을 잠재울 수 있는 비법과 뷰티 아이템을 살펴보도록 하자.

세안으로 각질 제거하기

피부가 민감한 경우에는 직접적으로 각질을 긁어내는 스크럽을 하기에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다. 특히 각질 제거가 중요하다고 여겨 일주일에 2-3번 주기적으로 스크럽을 이용해 각질을 제거하면 얼굴이 더욱 붉어지기 마련이다.

이럴 경우에는 스크럽보다 효소를 이용해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이는 단백질이 존재하는 각질층의 단백질 분해효소를 사용해 각질 사이의 연결 고리를 잘라주는 원리이다.

스위스킨의 ‘엔자임 파우더 워시’는 젊은 유지의 비결인 적포도주 성분과 식물성 단백질 분해효소인 파파인 효소가 복합 처방된 제품으로 세포의 턴 오버 작용을 촉진시켜 클렌징과 각질 관리, 필링 후 보습까지 더해주는 멀티 클렌져이다.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AHA 성분

글리콜릭산은 AHA의 가장 대표적인 수용성 각질제거 성분으로 피부 표면에서 효과적으로 각질을 제거해준다.

이 성분은 일반적으로 노화가 진행되는 결점을 가진 피부에 가장 적합하며 과도한 각질을 탈락시키고 수분을 증가해 피부 턴 오버를 활성화해준다.

이에 스위스킨은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AHA 성분을 함유해 세럼으로 선보였다. ‘AHA 트리트먼트 퓨어 솔루션 8% 세럼’은 매일 아침, 저녁으로 사용 가능한 모든 피부용 스케일링 세럼으로 부드럽게 각질의 탈락을 유도하고 새로운 세포의 형성을 촉진해 맑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홈 필링으로 피부를 매끈하게

필링은 ‘껍질 벗기기’라는 뜻으로 피부에 자극을 주어 일부를 제거함으로써 피부가 다시 재생되는 것을 이용하여 문제성 피부를 개선시키는 방법이다.

필링은 일반적으로 병원에서만 가능했지만 최근에는 금전적, 시간적 부담을 덜어주는 간편한 홈 필링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천연 약초를 함유한 홈 스케일링 프로그램인 ‘허벌리엄 딥필 허벌리엄 안티옥시던트 마스크’는 탄력 저하, 주름, 건조, 기미 등의 각질로 인한 문제성 피부에 각질을 제거해준다. 또한 각질 사이의 연결고리를 강화시켜 각질이 들뜨는 현상을 방지해준다.

‘씨위드 브라이트닝 필 씨위드 안티옥시던트 마스크’는 지성, 트러블성 피부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주는 홈 필링 프로그램. 각질, 모공, 트러블 관리와 수분 공급에 효과적이며 마스크 한 장으로 전문 에스테틱 필링 효과를 제공한다.

한편 홈 필링 시 얼굴 피부에 사용한 마스크에 남은 필링 액을 팔뚝의 닭살 또는 팔꿈치, 무릎, 발등에 재활용해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다이어트, 모델처럼 해라
▶ UV-박진영-정재형-유희열 ‘가발’의 매력에 빠져봐!
▶ 에프터 성공률 200%, 로맨틱한 소개팅 메이크업은?
▶ 이유리 스타화보 발표, 뱅 헤어+동안 눈썹으로 ‘동안 외모’ 뽐내
▶ 티아라 은정, 긴 머리 vs 짧은 머리 “어떤 헤어스타일이 더 어울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