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송혜교의 사랑스런 오렌지 컬러 메이크업 파헤치기

2011-09-30 11:35:49

[김수지 기자] 영화 ‘집으로’의 이정향 감독의 작품 영화 ‘오늘’로 오랜만에 스크린에 돌아온 배우 송혜교가 청순한 가을 여인으로 변신해 눈길을 끈다.

9월26일 영화 ‘오늘’의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송혜교는 내추럴 뱅 헤어에 네이비 색상의 시스루 상의와 블랙 숏 팬츠로 하의 실종 패션을 연출했다. 특히 그는 사랑스러운 오렌지 컬러 메이크업으로 시간이 지나도 변함 없는 동안 외모를 과시해 많은 여성 네티즌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았다.

송혜교가 연출한 사랑스러운 오렌지 컬러 메이크업의 비법은 무엇일까. 올 가을 동안 외모는 물론 청순한 가을 여인이 되고 싶다면 오렌지 컬러 메이크업에 주목해보자.

피부 & 아이 메이크업


청순한 가을 여인의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오렌지 색상의 조화이다. 누드한 오렌지 컬러가 얼굴에서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먼저 투명하고 촉촉한 피부 표현이 중요하다.

먼저 촉촉한 피부 연출을 위해 스킨케어 단계에서부터 수분 라인 제품으로 피부의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준다. 그 다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 후 매끈한 피부결을 완성해주기 위해 모공까지 꼼꼼하게 커버해줄 수 있는 프라이머 베이스를 브러시를 이용해 골고루 펴 바른다.

파운데이션은 수분 에센스를 1:1 비율로 섞어 발라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면서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연출해준다. 이때 커버력을 조금 더 높이고 싶다면 수분 에센스 대신 쫀쫀한 느낌의 비비크림을 파운데이션과 섞어 바르면 피부의 결점을 커버하고 탄력을 더할 수 있다.


깨끗한 느낌의 피부를 위해 눈가 다크서클과 색소 침착 등 피부의 결점을 리퀴트 타입의 컨실러를 브러시를 이용해 소량의 양만 묻혀 발라 커버해준다.

아이 메이크업은 최대한 간결하게 해주는 것이 좋은데 먼저 크리즈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아이 전용 프라이머를 브러시에 소량의 양만 묻혀 눈 밑, 눈두덩이에 발라준다.


그 다음 베이지 톤의 섀도우를 눈 두덩이에 얇게 펴 바른다. 색상을 정돈한 다음 연한 오렌지 컬러의 섀도우를 그 위에 덧 발라 은은한 컬러감을 연출한다.

아이라인은 점막 사이사이를 채우듯이 얇게 그려주고 속눈썹은 뷰러를 이용한 다음 마스카라로 뭉치치 않도록 한 올 한 올 아래에서 위로 지그재그로 천천히 올려준다.

볼 & 립


송혜교의 오렌지 컬러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바로 누드빛 오렌지의 발그레한 볼과 입술. 양 볼은 요구르트같은 옆은 오렌지 빛 컬러의 블러셔로 콧망울 아래까지 색이 가지 않도록 웃을 때 생기는 애플존에만 생기를 더할 정도만 터치해준다.

입술 컬러 역시 블러셔 색상과 동일한 오렌지 컬러의 립스틱을 선택한다. 먼저 립밤으로 입술에 수분을 더해준 다음 컨실러로 입술 본연의 색을 톤다운 시킨다. 립스틱은 안쪽부터 색을 채워주고 립글로스로 입술 바깥쪽 라인부터 자연스럽게 바르고 입술 안쪽에 살짝 한 번 더 터치하여 볼륨감 있고 생기 있는 입술을 완성한다. (사진출처: 스타일난다,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바쁜 직장 女, 피부 관리 수면시간을 활용하자!
▶ 에프터 성공률 200%, 로맨틱한 소개팅 메이크업은?
▶ 무슨 옷이든 잘어울려~! ‘환상 옷태’ 만들어 주는 요가
▶ 티아라 은정, 긴 머리 vs 짧은 머리 “어떤 헤어스타일이 더 어울려?”
▶ 다이어트, 모델처럼 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