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그루밍 가이드] 진짜 사나이, 언제까지 ‘위장크림’만 바를 것인가

2013-08-28 08:37:56

[최미선 기자] 최근 ‘군인’에 대한 새로운 지평이 열렸다. 사실 지금까지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군인들에 대한 시선은 지극히 제한적이었다.

2년 남짓한 세월 동안 ‘일반인’과는 심리적, 물리적으로 멀어지게 되며 돌아온 이후에도 근 몇 개월 동안 복학생의 태를 벗지 못하는 것이 일반적인 예다. 또한 왠지 모를 능글맞게 변해버린 성격과 제스처 그리고 말투 등은 그들을 ‘아저씨’로 만드는 주 원인이 되기도 한다.

그런데 이런 군인에 대한 시선이 바뀌었다. 일주일간 함께 동고동락하며 군대일상을 보여주는 MBC 일밤의 리얼 군대 버라이어티 ‘진짜 사나이’를 비롯하여 M.net의 서바이벌 오디션 ‘슈퍼스타K 5’ 등은 직접 부대를 돌며 실제 군인들과의 거리감을 좁히는 데 한 몫 했다.

이와 같은 매스컴에 노출된 군인들은 기존 ‘우정의 무대’와 같은 프로그램 속 모습과는 사뭇 다르다. 진짜 사나이 속 ‘형식이(제국의 아이들 멤버 박형식)’를 두고 한 말이 아니다. 현재 실제 군복무 중인 군인들 중 몇몇은 군인 유니폼과 짧은 헤어 스타일에도 불구, 20대 초반의 풋풋함은 물론 훈남 느낌까지 난다.

이제 휴가 때 여자친구에게 전하는 “원래 군인들은 다 이래”라는 말이 통하지 않는 시대가 됐다. TV 전파를 통해 훈훈한 분위기의 군인남들이 대거 등장하면서 실제 군인들이 모두 ‘똑같지 않음’을 알게 된 것.

물론 군대 생활 속 관리란 쉽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휴가 당일 틈틈이 하는 간단한 피부관리 몇 가지 만으로도 ‘훈남 군인’의 대열에 낄 수도 있다. 또한 꾸준한 자기관리는 제대 후 기다리는 벅찬 ‘폭풍 그루밍’을 좀 더 수월하게 시작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다.

STEP 1 올바른 세안법으로 “피부관리 이상 무”


1 피부타입에 맞는 폼클렌저 제품을 준비하고 세안을 시작한다.
2 거품을 손으로 롤링하듯 부드럽게 돌려가며 클렌징을 한다.
3 턱 밑이나 이마 경계 라인, 목 등의 부위도 깨끗하게 세안한다.
4 처음에는 미온수로 세안한 후 찬물로 마무리한다.

군대 생활로 지친 피부를 건강하게 회복시키는 데 가장 중요한 건 단연 클렌징이다. 특히 위장크림(적에게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얼굴에 화이트, 카키, 브라운, 블랙 등의 자연색을 칠할 수 있게 만든 크림) 등을 사용하면서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서는 올바른 세안법을 숙지해야 한다.

그 동안 비누를 사용하여 쉽게 당기거나 건조했다면 휴가 때만큼은 민감성 피부도 자극 없이 세안할 수 있는 폼클렌저 제품을 사용해 보는 것도 좋다. 특히 트러블 및 여드름 전용 폼클렌저를 사용하면 자극 없이 깨끗한 클렌징이 가능하다.

이 때 피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해서는 스팀타월을 이용하여 모공을 충분히 넓혀준 후 미온수로 헹구도록 하자. 세안을 할 때에는 클렌징 전용 훼이셜 타올이나 훼이스 클리너 등을 사용하면 자극 없이 효과적으로 세안할 수 있다.

또한 스크럽 알갱이가 들어있는 클렌저나 딥클렌징이 가능한 제품을 이용해 마사지하면 각질제거에 효과적이다. 다만 이때 너무 거친 스크럽 알갱이는 피부에 자극을 주어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니 부드러운 스크럽 알갱이가 들어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STEP 2 군대휴가 당일 완벽 그루밍 팁


1 토너와 에멀전으로 스킨케어 단계를 마무리한다.
2 남성 전용 BB크림을 사용하여 붉은 기를 커버한다.
3 아이브로우 제품을 사용하여 눈썹을 정리한다.
4 블랙 아이라인으로 눈매를 또렷하게 하고 립밤을 바른다.
5 아이섀도우를 아이홀에 펴발라 스모키 메이크업을 완성한다.


뷰티 전문 프로그램인 온스타일의 ‘겟잇뷰티’에서도 휴가를 나온 군인들을 위한 남성 그루밍법에 대해 다룬 적이 있다. 뷰티멘토들이 밝힌 휴가 당일 좀 더 멋있는 남성으로 변신시켜 줄 그루밍 팁은 과연 무엇일까.

먼저 스킨케어 후에는 BB크림을 사용하여 붉은 기를 커버하는 것이 좋다. 안명홍조가 고민인 볼이나 턱 주변을 집중적으로 바르면 피부톤을 균일하게 만드는 데 효과적이다. 특히 트러블이나 여드름이 있는 부분에는 면봉을 이용해 제품을 한번 더 찍어 발라주면 좋다.

피부톤을 화사하게 정돈한 후에는 이목구비를 좀 더 뚜렷하게 보이도록 눈썹정리를 시도해 보도록 하자. 눈썹칼과 가위를 이용하여 눈썹을 깨끗하게 정돈한 후 아이브로우 제품을 사용하여 빈 곳을 채워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이후 아이라인과 아이섀도우 제품을 사용하여 스모크 메이크업을 시도할 수 있지만 이는 추천하지 않는다. 길거리 앙케이트에서도 피부톤 보정과 눈썹을 정리한 3단계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된 것으로 밝혀진 바 있다.

지금까지 군인들을 위한 그루밍 팁 몇 가지를 알아봤다. 만약 이번 휴가에 여자친구와의 데이트를 준비하거나 소개팅을 기다리고 있다면 2가지만 기억하자. 바로 ‘올바른 세안과 스킨케어법을 통해 피부 정돈하기’ 그리고 ‘BB크림과 아이브로우 제품으로 또렷한 인상만들기’가 바로 그것이다.

효과적인 그루밍을 도와줄 BEST 군인 아이템


1 TS 아크네 폼 클렌저 천연성분인 트리클로산, 고삼추출물 등을 함유하여 여드름 및 트러블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파라벤, 벤조페논, 페녹시에탄올 등 12가지 피부 유해성분을 제거하여 민감성 피부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2 랩시리즈 에이지 레스큐+훼이스 로션 가벼운 타입의 안티 에이징 에센스 제품이다. 강력한 인삼 추출물을 함유하며 주름과 피로의 흔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 피부의 탄탄함과 탄력을 눈에 띄게 개선시켜 더욱 젊어 보이는 피부로 가꾸어 준다.

3 스케다 멀티 이펙트 비비크림 피부톤 보정과 자외선 차단, 미백, 주름, 피부탄력을 동시에 해결해 주는 남성 전용 비비크림 제품이다. 기미나 잡티가 많아 커버가 필요하거나 색소 침착 등으로 피부톤이 고르지 못한 남성 피부에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4 헤스킨 아이브로우 진하고 풍성한 눈썹 연출이 가능한 남성 전용 아이브로우 제품이다. 눈썹 부위의 피부가 아닌 눈썹 자체가 진하고 풍성해진다. 눈썹 문신이나 연필보다 자연스럽고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어 물과 땀에 강하다. (사진출처: MBC ‘일밤 진짜 사나이’, M.net ‘슈퍼스타K 5’, 온스타일 ‘겟잇뷰티’ 방송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그루밍 가이드] 男 아이돌은 왜 '아이라인'에 빠졌나
▶[그루밍 가이드] 피부미남 특집, 훈남들은 이렇게 말한다
▶유형별 선케어 제품 BEST 10
▶청담동에서 남자 디자이너로 사는 법 1편
▶부문별 1위 ‘발림-보습-커버’ 쿠션 파운데이션 BEST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