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임산부 여름나기 TIP “무더운 여름, 어떻게 보내야 할까?”

2014-06-03 10:01:16

[송은지 기자] 요즘같이 30도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를 견뎌야 하는 임산부들은 무척이나 힘들다.

10분만 걸어도 쉽게 지치는 무거운 몸, 여기에 울긋불긋한 임산부 여드름을 비롯해 칙칙함까지 가미된 예민한 피부는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주범. 지금이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지 않은 6월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다가올 여름이 더욱 두렵기만 하다.

무더운 여름을 견뎌내야 할 생각에 막막한 임산부라면 주목해 보자. 임산부들이 성공적으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도와줄 임산부 여름나기 팁을 소개한다.

임산부 여름 체력 관리 꾸준한 운동과 영양제 섭취

임신 중 혹시라도 뱃속 아이가 잘못될까 싶어 가만히 실내에서 가만히 휴식만 취하는 임산부들이 있다. 허나 이는 임산부 비만이나 난산을 유빌할 수도 있으므로 임신 중에도 꾸준히 운동을 해 줄 것.

임신 초기에는 산책과 같은 가벼운 운동을 하되 점차 강도를 늘려가도록 하자 이후 임신 후기에 다시 조금씩 운동량을 줄여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임산부 영양제를 함께 섭취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적당한 영양제 섭취는 임산부 건강을 비롯해 뱃속 태아에게까지 영양분을 공급하므로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 후에 적절한 영양제를 섭취할 것을 추천한다.


임산부 여름 피부 관리 ‘기본’에 충실하자

임산부들의 피부 관리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기본’에 충실 하는 것이다. 아무리 무더운 날씨에 몸과 마음이 지친다 하더라도 외출 후에는 즉시 깨끗이 얼굴을 세안하고 임산부 전용 스킨케어 제품으로 영양을 공급해주자.

임산부 화장품을 고를 때는 무엇보다 성분에 주목하자. 특히 피부톤 개선 및 안티에이징 화장품에 주로 사용되는 레티놀(비타민A)은 태아 건강에 해를 끼칠 수도 있으므로 꼭 피하도록 하자.

외출을 할 때는 반드시 ‘자외선차단’에 신경 써야 한다. 외출 30분 전 얼굴을 포함해 팔, 다리 등 햇볕에 노출되는 부위에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는 것은 물론 3시간 간격으로 자외선차단제를 덧발라주도록 하자.

또한 햇볕 등에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고 에어컨과 같은 냉방기로 인한 건조함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수시로 미스트를 사용할 것. 미스트 역시 성분을 꼼꼼하게 따져본 후 임산부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는 것을 골라 사용해야 한다.

임산부 여름나기 완벽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아이템은?


01 세노비스 트리플러스 마터니티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엽산 및 비타민 10종, 철, 칼슘, 미네랄 등의 영양성분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아이의 건강은 물론 임산부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임산부 영양제로 무더운 여름을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다.

02 프라젠트라 나이트 레볼루션 세럼
임산부에게 유해한 비타민A(레티노이드계)류의 미백성분 대신 갈락토미세스와 미백고시원료인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한 임산부 전용 기초 화장품으로 칙칙한 임산부 피부를 건강하고 환하게 케어 하는데 도움을 준다.

03 프라젠트라 수딩 레볼루션 선씨티 크림 ★ 임산부 필수품
SPF40/PA++로 일상에서는 물론 야외활동 시에도 걱정 없이 자외선차단이 가능한 임산부 자외선차단제로 산뜻하고 백탁현상 없이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황금추출물, 로즈마리잎 추출물 등 7종의 천연 식물 복합체인 특허 받은 성분 BSASM이 함유되어 자외선에 지친 임산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04 아벤느 오 떼르말 미스트
수원지에서 바로 채취한 온천수를 사용한 미스트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매끄럽게 가꾸어준다. 순하고 자극이 적기 때문에 임산부도 부담 없이 수시로 사용할 수 있다.
(사진출처: 프라젠트라, 아벤느, 세노비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완벽한 교복핏?” 학교에서 하는 10대 전용 다이어트 TIP
▶ 연예인들의 촉촉한 피부 “언제까지 부러워만 할 거야?”
▶ [뷰티분석] ‘밀회’ 명장면 속 김희애의 ‘특급 물광 메이크업’
▶ 청순녀 되는 ‘청순 메이크업’ How to?
▶ 사라지지 않는 ‘여드름 흉터’ 극약 처방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