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완벽한 교복핏을 원해?” 학교에서 할 수 있는 10대 전용 다이어트 TIP

2014-05-22 18:13:18

[송은지 기자] 요즘 10대들은 20대 못지않게 멋에 민감하다.

허나 의상 선택이 자유로운 20대와 달리 교복으로 복장이 한정되어 있다 보니 교복핏과 드러나는 피부에 신경을 쓰기 마련.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게 된다.

하지만 학교를 마친 후 밤늦게까지 학원에 가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없을 뿐더러 금전적인 문제로 인해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이용하기란 쉽지 않다. 그렇다면 10대들은 다이어트를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

날씬한 몸매로 완벽한 교복핏이 돋보이고자 하는 10대라면 주목해 보자. 10대를 위한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한다.

방법 1 굶지 말고 ‘절반’만 먹자


좋아하는 음식을 섭취하면서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다이어트 방법은 ‘절반’만 먹는 것이다. 급식을 거르거나 하는 일 없이 평소처럼 밥과 반찬 등을 섭취하되 의식적으로 절반만 먹도록 하자.

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를 억지로 억누를 필요가 없을 뿐더러 굶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보다 건강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탄수화물과 지방이 많이 함유된 음식물 섭취는 줄이고 단백질과 섬유질 음식들의 섭취를 늘리자. 특히 단백질은 근육량이 줄어드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꼭 챙겨야 한다.

학교에서 자율 급식을 할 경우 밥 양은 최대한 줄이고 두부, 계란, 콩과 같은 단백질 식품과 채소류를 많이 섭취하도록 하자. 꾸준히 식단을 조절한다면 어느 샌가 몸이 가벼워져 있음을 스스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방법 2 “매점은 No!” 간식을 줄여라


아침 조회시간 전에 한 번, 점심시간 후에 한 번, 하교 전 한 번. 중고등학생들에게 있어서 교내 매점은 스트레스 해소 및 친목도모를 위한 최고의 장소로 손꼽힌다.

하지만 날씬한 몸매를 갖고 싶다면 매점에 자주 가는 습관은 버리도록 하자. 평소 매점에 갈 때마다 한 움큼씩 간식거리들을 집어왔다면 그 양을 서서히 줄여나갈 것.

도무지 배고픔을 참을 수 없다면 간식을 섭취하되 견과류나 과일처럼 칼로리가 적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것을 선택하자. 허나 아무리 몸에 좋은 간식이라 해도 지나치게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다이어트와는 거리가 멀어지므로 적당한 양 조절이 필요하다.

방법 3 날씬한 몸매를 위한 꾸준한 마사지


교실에 날씬한 친구가 있다면 유심히 관찰해 보자. 수시로 팔, 다리 등을 스스로 주무르고 있지는 않은가.

마사지는 운동량이 적은 10대가 몸매를 관리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시간이 날 때마다 팔, 종아리, 허벅지 등을 약간 아프다 싶을 정도로 세게 주물러주며 마사지하도록 하자.

이때 그냥 마사지하는 것도 좋지만 붓기 완화, 셀룰라이트 분해 등의 기능이 더해진 크림이나 마사지 젤 등을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여기에 튼살 예방 및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성분이 함유된 것을 고르면 10대 피부 관리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튼살 고민까지 단번에 해결할 수 있어 매끈하고 슬림한 몸매 관리에 도움이 된다.

TIP. 10대를 위한 다이어트 & 튼살 마사지 How to?

STEP 1 튼살 부위 집중 케어 튼살 크림을 무릎과 종아리, 어깨 등 튼살이 생겼거나 생기기 쉬운 부위에 연고를 바르듯 얇게 펴 발라주자.
STEP 2 튼살 예방 및 셀룰라이트 분해 고보습 및 셀룰라이트 분해 성분이 함유된 튼살 로션을 이용해 튼살이 발생하기 쉬운 팔, 다리 등에 넓게 펴 발라주자.
STEP 3 날씬한 다리를 위한 붓기 케어 붓기는 튼살 및 교복핏을 망치는 주범. 다리 붓기 및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인 마사지 젤을 이용해 다리 전체를 부드럽게 마사지해주자.

방법 4 체육 및 점심시간, 허투루 보내지 말자


학교, 학원 등으로 인해 따로 운동 시간을 내기가 어렵다면 체육 시간이나 점심시간을 적극 활용해보도록 하자.

체육 수업에 집중해 몸을 열심히 움직이거나 점심시간을 이용해 줄넘기나 가벼운 달리기 등의 운동을 해 줄 것. 혼자 하는 것도 좋지만 친구들과 함께 그룹을 이루어 운동하면 더욱 즐겁게 몸매를 관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때 꼭 운동과 더불어 반식과 같은 식단 관리가 병행되어야 더욱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 것을 잊지 말자.

완벽한 10대 다이어트를 위한 에디터 추천 아이템


01 카스 체중계 몸매 관리의 첫 단계는 자신의 현재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 수시로 자신의 몸무게를 체크해 적정 체중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자.
02 스케쳐스 워킹 운동화 스웨이드와 메쉬소재로 착화감과 통기성이 돋보이는 발이 편한 운동화. 가볍게 걷고 활동하기 좋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03 나이키 줄넘기 점심시간 및 쉬는시간을 이용해 가볍게 사용하기 좋은 줄넘기. 전신 운동뿐만 아니라 신장 성장에도 효과적이다.
04 프라젠트라 화이트마크 크림 튼살 집중 관리용 특허 성분을 함유한 국소 부위 튼살 흔적 개선 크림으로 흔적 없이 매끈한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05 프라젠트라 화이트마크 로션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과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를 재생시켜 성장기 및 다이어트 시 발생할 수 있는 튼살을 예방하고 고보습 PGA성분과 프랑스 세더마사의 바디핏 성분을 함유해 촉촉함은 물론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 정리에 도움을 준다. ★ 에디터 추천 10대 다이어트 아이템
06 프라젠트라 화이트마크 마사지젤 다리 붓기 완화 및 쿨링 마사지를 통해 피부를 수축시켜 매끈하고 슬림한 종아리 라인을 만들어 준다.
(사진출처: 프라젠트라, 화이트마크 공식 홈페이지, 스케쳐스, 나이키, 카스, bnt뉴스 DB, KBS ‘드림하이 1, 2’ 공식 홈페이지)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요즘 뜨는 ‘립 래커’ 모아보기
▶ 청순녀 되는 ‘청순 메이크업’ How to?
▶ 패션쇼보다 주목받는 ‘백스테이지 뷰티’
▶ 전지현-고소영-이영애, ‘머릿결’까지 안티에이징!
▶ 임산부들의 고민거리! ‘튼살’ 없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