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사소한 생활 습관이 완벽한 아름다움을 만든다

2014-06-09 08:12:21

[송은지 기자] 완벽한 아름다움을 위해서는 좋은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바르는 것 보다 중요한 것이 있다.

바로 올바른 생활습관을 익히는 것이다. 사소하다고 여겨지는 습관 하나로 인해 피부는 물론 몸매, 얼굴형까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자.

완벽한 아름다움을 갖고 싶다면 주목하라. 그동안 놓치고 있었던 아름다움을 위해 꼭 기억해야 할 습관 3가지를 살펴봤다.

BEST 1 물 많이 마시기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은 건강한 피부 및 다이어트를 위해 무척이나 중요하다.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체내에 쌓여있던 유해물질과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된다. 이로 인해 자연스레 원활한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몸이 붓는 것을 예방하고 체내 수분 보유량을 늘려 촉촉한 피부와 늘씬한 몸매 관리에 도움을 주게 된다.

그렇다면 물은 얼마나 섭취해야 하는 것일까. 하루 소변과 대변, 호흡, 땀 등 총 2.5리터 내지 3리터 정도의 수분이 몸에서 배출된다. 적어도 배출된 이상의 수분을 섭취해 주어야 체내 수분량을 적정선으로 유지할 수 있다.

물을 섭취할 때는 200ml 잔 기준으로 하루 8잔 내지 10잔 정도를 수시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기상 직후, 식사 30분 전, 취침 전 등 수시로 물을 섭취하면 되는데 특히 식사 30분 전 물을 섭취해주면 포만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식사량이 줄어들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이때 가장 좋은 것은 깨끗한 생수를 섭취하는 것이지만 기호에 따라 비타민C,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한 레몬이나 고구마 등을 우려낸 물로 대체해도 좋다. 허나 탄산음료나 주스 등은 오히려 갈증을 유발하고 지나친 설탕 섭취로 몸매 관리에 해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BEST 2 자세를 바르게 하자


올바른 자세는 체형과 밀접한 연관을 가진다. 한쪽으로만 기대 앉거나 팔자걸음, 다리를 꼬는 습관 등은 서서히 몸의 균형을 깨트려 몸매를 예뻐보이게 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심할 경우 부분 비만을 유발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자.

우선 걸을 때는 시선은 정면을 향한 채로 좌우 골반이 삐뚤어지지 않도록 일직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양발의 간격은 가볍게 벌린 11자 상태에서 발뒤꿈치부터 발가락까지 마치 굴리듯 부드럽게 힘을 분산시켜 걷도록 하자.

앉아 있을 때도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허리는 되도록 등받이에 바짝 붙이고 다리를 꼬지 않은 상태에서 양 무릎을 붙이고 90도로 바르게 세워주는 것이 좋다.

이때 목의 위치를 유심히 체크할 것. 특히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직장인 혹은 학생들의 경우 몸의 중심이 모니터 방향으로 치우쳐 거북목이나 일자목 등 목 변형이 일어나기 쉬우므로 턱을 가슴 방향으로 당기고 목을 뒤로 빼서 허리와 목이 일직선을 만들어주자.

올바른 수면 자세도 중요하다. 가장 좋은 것은 똑바로 누워 자는 것인데 이같이 올바른 수면 자세를 들이기 위해서는 베개의 높이에 신경써야 한다.

너무 높거나 낮은 베개는 목뼈의 변형을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목을 접히게 만들어 목주름을 깊게 만드는 요인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베개를 고를 때는 어깨 높이 정도에 목에 주름이 생기지는 않는지 꼭 체크해보자.

BEST 3 식습관에 사소한 변화를 주자


기름진 음식, 육식,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은 자칫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채식만 섭취할 필요는 없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균형’이라는 것을 기억하자.

평소 고기를 즐겼다면 채소 섭취량을 조금 더 늘려볼 것. 채소는 식이섬유가 풍성해 변비 예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 미용에도 무척이나 도움이 된다. 채소를 섭취할 때는 거창한 요리보다 날 것이나 살짝만 데쳐 먹는 것이 영양분 손실을 줄일 수 있다.

간식에도 변화를 줘 보자. 평소 입이 심심하다는 이유로 껌, 사탕, 과자 등을 옆자리에 쌓아놓고 먹었다면 견과류로 간식을 대체해 볼 것.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과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콜레스트롤을 낮춰줄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피부 미용에 가장 효과적인 견과류는 아몬드와 잣. 아몬드에는 산화 방지제 역할을 하는 비타민E성분이 풍부해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 단백질이 풍부해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잣 역시 올레산, 리놀레산의 함유량이 풍부해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다.

반면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인 견과류는 피스타치오다. 피스타치오는 견과류 중 가장 열량과 지방함량이 적을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해 몸매 관리에 효과적이다. 견과류를 섭취할 때는 무엇보다 ‘적정량’을 먹어야 그 효과가 제대로 나온다는 것을 기억하자.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Focus ON] ‘머리부터 손, 발끝까지’ 레드카펫 위 여배우
▶ 화제의 드라마 속 ‘연예인 화장품’ BEST 3
▶ 드라마 속 여주인공 피부를 따라잡는 뷰티케어 단계 별 STEP
▶ 시상식을 찾은 전지현-김희애, 그들의 ‘빛나는 피부’
▶ 스타에게 배우는 세안법, 한 번에 제대로 끝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