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크리스탈-티파니 부럽지 않은 ‘예쁜 다리 만드는 법’

2014-07-19 13:37:53

[송은지 기자] 크리스탈의 스키니핏, 티파니와 민아의 곧게 뻗은 일자 다리 등 여자 연예인들의 늘씬한 각선미는 여성들로 하여금 부러움을 자아낸다.

군살 없이 탄탄한 것은 물론 라인마저도 너무나도 예쁜 여자 연예인들의 다리. 그렇다면 내 다리를 흠 잡을 구석이라곤 없는 연예인들의 완벽한 다리처럼 가꿀 수는 없는 것일까.

연예인 못지않은 늘씬한 각선미로 올여름을 당당하게 보내고 싶다면 주목해 보자. 예쁜 다리 만들기의 모든 것을 알아봤다.

“첫 번째, 다리 라인을 다듬자”


군살을 제거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다리 라인을 예쁘게 다듬는 것이다. 아무리 늘씬하다 하더라도 O다리(내반슬), X다리(외반슬) 등 다리라인의 변형이 있으면 결코 예쁜 각선미라는 평을 받을 수 없기 때문.

다리라인의 변형이 심한 경우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으므로 평소 자세나 걷는 습관 등의 교정을 통해 다리라인이 변형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다리라인의 변형이 이루어지는 주원인은 잘못된 자세로 인한 골반이나 척추 이상이다. 심하지 않은 경우 꾸준한 자세교정 스트레칭이나 교정기 등을 통해 교정할 수 있으나 심한 경우 전문의와의 상담 후 적절한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현명하다.

- 올바른 걷기 자세 아랫배에 힘을 준 상태에서 10~20m 전방을 바라보고 걷는다. 이때 척추와 골반이 뒤틀리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발뒤꿈치부터 발을 굴리는 방법으로 11자로 사뿐히 걷는 것이 좋다.

- 다리라인 스트레칭 무릎을 세워 누운 뒤 한쪽 다리씩 천천히 뻗어 직각으로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한다. 이때 다리만 움직이고 골반은 움직이지 않도록 주의하자.

“두 번째, 다리 군살을 제거하자”

완벽한 각선미를 위해 이제는 다리의 군살을 제거할 차례다. 특히 다리는 다른 부위에 비해 군살 제거가 힘들기에 꾸준한 운동과 식이요법, 마사지 등 복합적인 방법을 병행하는 것이 무척이나 중요하다.

STEP 1 채식 위주로 싱겁게 먹는 습관


다리뿐만 아니라 몸매 관리를 위해 채식 위주로 싱겁게 먹는 식습관을 들이자. 다리를 붓게 만드는 염분과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를 유발하는 육식 위주의 식습관을 과감하게 바꾸어야 어떤 운동, 스트레칭 등을 하든 제대로 효과를 볼 수 있다.

STEP 2 운동으로 다리 군살 제거

다리 군살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을 잊지 말자. 따로 운동할 시간이 없다면 가벼운 거리를 걸어 다니거나 대중교통 대신 자전거를 이용하는 습관 등으로 운동을 대체하는 것도 좋다.

이와 더불어 적당한 근력운동도 병행해야 탄력 있는 각선미가 완성된다. 허나 다리 근육을 지나치게 사용하는 운동에만 집중할 경우 늘씬한 다리대신 우람한 다리가 될 수도 있으므로 적당한 선을 지키도록 하자.


STEP 3
마사지를 통해 수시로 다리 괴롭히기


다리 군살을 제거하는 마무리 단계는 마사지다. 종아리와 허벅지 등을 수시로 꼬집듯 주물러주면 셀룰라이트를 분해시켜 늘씬한 다리라인으로 거듭나는 것을 도와줄 것이다. 이때 슬리밍 제품을 발라둔 뒤 마사지를 하면 더욱 효과적인 셀룰라이트 분해가 가능하다.

“세 번째, 다리에 매끈함을 더하자”

군살 없이 늘씬한 각선미가 완성되었다면 매끈함을 더해 핫팬츠나 비키니 등의 과감한 노출을 당당하게 만들 차례다.

STEP 1 제모


우선 제모를 통해 다리의 털을 깔끔하게 정리해준다. 면도기, 족집게, 제모크림, 왁스 등 다양한 형태의 제모제가 시중에 출시되어 있으니 본인의 취향에 따라 한 가지를 선택한 후 허벅지와 종아리, 발가락 잔털까지 깔끔하게 정리해주자.

털이 안에서 자라나는 인그로운 현상 없이 완벽하게 털을 제거하고 싶다면 제모샵이나 피부과 레이저 제모를 고려해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 어떠한 제모 방법을 선택하든 마무리는 피부진정 및 보습효과가 뛰어난 수딩젤을 발라 제모로 자극받은 피부를 부드럽게 달래주는 것이라는 것을 기억하자.

STEP 2 보습


마치 뱀의 허울처럼 보기 싫게 갈라지는 종아리를 보고 싶지 않다면 결코 보습단계를 소홀히 하지 말 것. 샤워 후 바디로션 혹은 오일을 온 몸에 발라주는 것은 물론 수시로 수분 미스트를 다리에 분사해 촉촉함을 유지해주도록 하자.

건조함이 심한 경우 팩을 통해 다리를 촉촉하게 케어하자. 리치한 제형의 수분크림과 페이셜 오일을 적당한 비율로 섞은 뒤 다리 전체에 바르고 랩을 감아두면 단시간 내에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바꿀 수 있다.

STEP 3 메이크업


완벽하게 매끈한 다리를 연출할 수 있는 마무리 단계는 다리 메이크업이다. 다리가 흉터, 잡티 등으로 인해 얼룩덜룩하다면 커버력이 있는 뿌리는 스타킹으로 다리를 매끈하고 글로시하게 연출해주자.

답답함 없이 매끈함을 더하고 싶다면 바디밤이나 오일을 활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 크림 타입의 바디밤을 허벅지, 종아리 중앙에 일자로 발라주거나 오일을 얇게 펴 발라주면 빛에 반사되어 다리라인을 한층 늘씬하고 탄력 있어 보이게 만들 수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두피와 모발, 여름철 ‘태양을 피하는 방법’
▶ “노출이 당당해진다” 셀프 제모 노하우
▶ 장마철 ‘끈적끈적’ 불쾌지수 줄이는 뷰티 케어 방법
▶ 격한 물놀이에도 끄떡없는 ‘바캉스 뷰티 스타일링’ 노하우
▶ 민감성 피부, 환하게 ‘빛’을 더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