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젤 네일’ 아직도 샵에서 받으세요?

2014-12-04 11:32:21

[구혜진 기자] ‘멋’을 부릴 줄 아는 여성이라면 이주에 한번, 혹은 한 달에 한번 주기적으로 방문하는 곳이 있다.

기분전환을 돕는 동시에 깔끔하고 화사한 손의 날개가 되어주는 바로 그 곳, 바로 네일샵이다. 자신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현대 여성들이 많아지면서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네일샵을 찾아볼 수 있게 되었고 젤네일로 손끝을 화려하게 물들인 여성들도 쉽게 눈에 띈다.

그런데 이제는 네일샵에 가지 않고도 네일샵 못지 않은 케어가 가능한 시대가 되었다. 젤네일이 유행하면서 젤네일을 위한 도구들이 여성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것. 지금부터 집에서 즐기는 젤네일에 대한 이모저모를 살펴보자.

집에서 젤 네일을? 어떻게?


젤네일의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젤을 바르기 전 스톤 푸셔로 큐티클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후 네일 샌딩&샤이너로 네일 표면을 말끔히 정리한다.

젤클리너를 이용해 손톱 표면의 유수분과 이물질을 깔끔히 제거하고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 손톱 아래 부분까지 꼼꼼히 정리해 준다. 기초 작업이 끝나면 베이스 젤을 사용해 손톱 끝 부분까지 얇고 균일하게 발라준 후 네일 램프를 이용해 45초간 큐어링을 해준다.

큐어링 시 열감을 느낀다면 램프 밖으로 손을 뺐다가 다시 넣어 진행한다. 컬러젤을 얇고 꼼꼼하게 발라 45초간 큐어링 한 뒤 다시 한번 덧발라 주면 더욱 선명한 컬러를 표현할 수 있다.


젤의 특성상 큐어링 시 응축 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나 그 위에 한 번 더 덧발라 큐어링하면 보다 깔끔한 젤네일을 완성할 수 있다. 이 때 너무 두껍게 바르면 표면이 매끄럽지 않을 수 있으니 얇게 도포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컬러에 따라 큐어링 시간 차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 할 것.

마지막으로 탑젤을 손톱 끝까지 꼼꼼하게 바른다. 하드한 사용감을 원할 때는 한 번 더 큐어링 하는 것이 좋다. 젤 클렌저를 이용해 손톱 표면의 끈적임을 닦아주면 매끈한 광택이 살아나며 여러 번 문지를수록 광택이 좋아진다.

젤 네일 제품 추천


1. Gel nail lamp 혼자서도 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셀프 젤 네일 램프. 1회 사용 시 45초로, 약 50,000시간 작동되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2. Gel cleaner 손톱 표면의 유분과 수분을 제거하여 젤네일의 부착력을 높여주며 UV탑을 사용한 후 남아 있는 끈적임을 제거해주어 손톱에 광택을 부여한다.

3. Nail hard remover 세정력이 우수해 젤네일 제거에 사용할 수 있으며 닦아내기 힘든 글리터 네일 제거 시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4. Nail looks #1sheet 옷을 갈아입듯 간편하게 손톱에 패션을 입히는 네일룩스.

5. Gel laquer #uv top 탱글탱글 고광택 윤기 UV TOP

6. Gel lacquer #uv base 쏙 오프가 쉬운 젤 베이스코트
(사진출처: 스타일난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실험] ‘라비다 파워셀 코어 크림’ 리얼 분석기
▶ [뷰티신상] 찬바람 피부 보호를 위한 아이템
▶ ‘안티에이징 크림’에 주목하라!
▶ [★ 다이어트] 신세경-심은경-고은아, 다이어트 노하우 공개
▶ 이민호-박해진-김우빈, 겨울 남자를 위한 뷰티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