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홍수현 민낯 vs 메이크업 “둘 다 예뻐~물광 피부 비결이 뭐야?”

2012-02-01 11:34:37

[김수지 기자] 배우 홍수현의 화장기 없는 민낯이 공개돼 화제다.

1월30일 방송한 SBS ‘배기완 최영아 조형기의 좋은아침’에서는 드라마 ‘샐러리맨 초한지’의 화기애애한 촬영 현장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 정겨운은 카메라를 직접 들고 셀프 카메라 촬영에 나서며 홍수현과 정려원이 차안에서 대기 중인 모습을 공개했다.

이에 홍수현은 “나 지금 화장도 안 했는데”라고 말했지만 잡티 하나 없는 무결점 피부로 아름다운 외모를 뽐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그는 메이크업을 했을 때나 하지 않았을 때에도 언제나 촉촉하고 깨끗한 물광피부를 과시해 그 비결을 궁금하게 만들었다.


촉촉한 물광 피부를 관리하고 싶다면 피부 속 수분을 오래도촉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세안 후에는 3초 이내에 스킨케어를 해주고 수분 크림을 듬뿍 발라준다.

또한 각질은 일주일에 1-2번 주기적으로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이는 피부에 아무리 좋은 제품을 발라도 각질층 때문에 피부 속 깊이까지 영양성분이 전달되지 않기 때문이다.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손으로 세게 문지르면 피부를 약하게 하고 자극이 갈 수 있으니 조심스럽게 아기 피부를 다루듯이 한다. 각질을 제거하고 난 후에는 찬물 세안으로 모공을 조여주고 마스크팩, 영양크림, 수분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평소에도 피부가 건조하고 메마르다면 미스트를 이용해 피부에 촉촉함을 유지해준다. 또한 메이크업 전에 미스트를 뿌려주면 촉촉한 베이스를 형성, 메이크업을 잘 받을 수 있게 도와준다.

메이크업을 한 후에 분사하면 빛나는 윤광피부를 완성해주기도 한다. 메이크업 위에 분사할 시에는 화장이 지워지거나 번지지 않도록 너무 많은 양을 한 번에 뿌리지 않는다.

** 물광피부를 완성해줄 아이템


1.아이미스의 ‘아쿠아&포어 타이티스트 워터풀 크림’은 끈적임 없이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고 모공을 케어하는 젤타입의 수분 크림. 피부표면의 보습막을 형성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의 수분손실을 최소화하며 피부 모공까지 관리해줘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완성해준다.

2.아이미스의 ‘아이미스 2MINUTE 필링 젤’은 2분의 짧은 손놀림으로 각질을 제거하여 매끄러운 피부로 되돌려주는 필링젤. 각종 과일과 야채에서 추출한 효소 성분이 함유한 저자극 필링 제품으로 모든 피부에 사용 가능하다.

3.아이미스의 ‘아쿠아미네랄 워터풀 미스트’는 안개분사 미스트로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해줘 피부의 밸런스를 맞춰준다. 특히 세계 4대 명수중 하나인 독일의 노르데나우 샘물이 함유돼 천연 미네랄이 풍부한 제품으로 피부에 영양을 전달해준다.
(사진출처: 아이미스, SBS ‘배기완 최영아 조형기의 좋은 아침’ 방송 캡처)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뷰티 전문가가 인정한 저렴이 핑크 립스틱은?
▶미료 티저 속 강렬한 ‘레드 립 메이크업’ 따라잡기
▶패션 넘버5, 그녀들의 우아한 변신 과정 전격 공개!
▶화장성형의 정의는? “화장만으로 180도 완벽 변신!”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살구색 ‘립스틱’ 최강자를 찾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