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사람보다 예쁜 구미호의 '매력 스타일' 엿보기

2010-08-26 20:40:37

[이진 기자] 역대 구미호 중 가장 매력적인 구미호는 누굴까.

최근 SBS 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가 큰 이슈를 일으킴에 따라 치러진 흥미로운 설문조사가 이뤄졌다.

맥스무비가 실시한 ‘여름철 극장을 찾은 구미호 중 가장 매력있는 구미호는?’ 이라는 질문에 따르면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의 신민아가 65.1%의 압도적인 지지를 얻어 가장 매력있는 구미호 1위에 랭크됐다고 집계됐다.

이어 2위는 인기리에 종영한 KBS 드라마 ‘구미호:여우누이뎐’의 한은정, 3위는 KBS 드라마 ‘구미호 외전’의 한예슬 순으로 나타났다.

드라마 속 구미호들도 아름다워보이고자 다양한 스타일링을 시도한다. 역대 구미호들은 각자 다른 매력을 같은 구미호를 통해 발산했다.

각기 다른 팔색조 구미호 매력을 어필하고 있는 역대 구미호들의 헤어스타일을 분석해 그들의 연출팁을 알아 보도록하자.

현재는 청순발랄한 구미호가 대세~


SBS 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를 통해 대한민국 미의 잣대가 되고있는 신민아.

그녀는 동그란 눈매와 매끈한 피부, 꾸밈없이 웃는 얼굴에 생겨나는 보조개가 그녀만의 트레이트마크라 할 수 있다.

신민아는 데뷔 이래 큰 변화없는 헤어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다. 그녀가 고수하는 헤어스타일링의 비법은 바로 네추럴. 건강하고 생기 넘치는 매력을 발산하기 위한 그녀는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담아 심심하지 않으면서도 손질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볼살이 많아 비교적 통통한 얼굴형을 가진 신민아는 나이에 비해 어려보이거나 귀여운 인상을 준다. 일반적으로 이와 같은 이유를 콤플렉스로 여기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이런 경우에는 앞머리 없이 이마를 시원하게 드러내며 턱선 아래까지 내려오는 긴 헤어스타일이나 양쪽 길이 차이를 둔 비대칭 느낌의 커트로 둥근 인상을 완화시켜 는 것이 좋다.

글로벌 헤어기기 B2Y 장일형 강사는 “네추럴한 웨이브 스타일을 위해서는 펌 시술을 받는 것도 좋지만 헤어기기를 활용해 내가 원하는 크기의 컬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며 “헤어아이론에 머리카락을 감은 뒤 한 손으로는 아이론을 한손으로는 머리카락 끝을 잡고 부드럽게 아이론을 빼내면 자연스러운 컬이 완성된다”고 말했다.

과거 속 고전적 섹시한 구미호


평소 가녀린 이미지의 한예슬은 구미호를 통해 섹시한 액티브한 역할을 소화했다.

한예슬은 헤어컬러를 블랙으로 선택해 좀더 강인한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웨이브가 있는 머리보다는 스트레이트 스타일 일 때 드라마 캐릭터와 더욱 싱크로율이 높았다.

앞머리는 눈썹을 덮지않는 길이에 불규칙하게 커팅해 날렵한 인상을 풍기기에 제격이다.

한은정은 고전 속 구미호의 역할을 맡아 올려 묶은 머리를 선보였다. 동서양적 미가 공존한 매력을 가진 한은정은 평소 글래머러스한 몸매와 섹시한 느낌으로 사람들의 기억 속에 존재한다.

그녀 헤어스타일 역시 긴 길이의 머리에 자연스런 웨이브가 포인트이다.

화려한 시상식이나 행사에 참석할 때는 옆가르마에 흘러내린 앞머리를 연출해 보다 세련되고 지적인 이미지를 나타낸 반면 스포티한 옷차림에는 일명 사과머리를 활용해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다.

글로벌 헤어기기 장일형 강사는 “웨이브 후 앞머리나 뒷부분의 볼륨도 점검해 스프레이나 왁스제품을 사용해 스타일을 고정해 주는 것도 스타일리시한 스타일링을 완성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아이돌 헤어스타일 전격 탐구
▶ 男 올 가을 헤어스타일 “네 멋대로 해라”
▶ 2010 F/W 헤어 트렌드는 ‘우아한 여성미’ 강조
▶ 핫한 휴가를 보낸 피부, 이제 어떡하지?
▶ 20대 '아이 메이크업', 30대 '피부 메이크업' 가장 신경 써…
▶[이벤트] 바닐라코의 '러브어페어 컬렉션' 공짜로 받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