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허릿살 빼는데 좋은 체조로 여배우 S라인 만들기!

2011-12-20 14:42:07

[이선민 인턴기자/사진 김강유 기자] 복부를 중심으로 자리 잡은 살들은 ‘러브 핸들’, ‘꿀단지’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하지만 깜찍한 별명과 달리 조금만 방심해도 쉽게 살이 찌는 부위로 여성들의 S라인 몸매 만들기를 방해하는 1순위로 꼽힌다.

특히 식사 시간 외에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사무실에 앉아 보내는 직장 여성들의 경우 복부와 허리에 점점 불어가는 살들을 보며 한숨만 내 쉬고 있을터. 이러한 지방들은 S라인 몸매를 해쳐 옷의 맵시를 망칠 뿐만 아니라 내장형 지방과 같은 질병으로 이어질 수도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요가투바비의 사라원장이 알려주는 동작을 통해 여배우들의 날씨한 S라인 몸매는 물론이고 건강까지 동시에 관리해 보자.

아래 뱃살 제거하기


**운동효과: 복부와 허리 골반 근육을 강화시키고 통증을 완화하며 하체의 유연성을 향상 시킨다. 특히 균형 잡힌 몸매유지뿐 아니라 다리 라인을 바르게 교정하는데 효과적이다.

1.바르게 누워 양다리를 모아 가슴 앞으로 당긴다.
Point 척추선을 바르게 맞추어 엉덩이가 너무 들리지 않을 만큼만 당겨준다.

2.숨을 들이쉬고 양다리를 직각으로 뻗어준다.
Point 허리가 뜨지 않게 무릎을 뻗어준다. 만약 허리와 다리에 무리가 된다면 무릎을 살짝 구부려준다.

3.숨을 내쉬며 양다리를 15° 각도로 내려준다. 8번씩 3세트 반복한다.
Point 목과 어깨에 힘이 들어가지 않게 하고 허리가 뜨지 않을 만큼만 다리의 각도를 유지한다.

짧은 시간 안에 효과적으로 허리 라인 만들기


**운동효과: 인체의 중심인 몸통의 힘을 유지하여 전신 근력운동이 이루어지므로 근 골격 질환 예방은 물론 건강한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 몸통, 팔, 다리 등 몸 전체 운동이 이뤄지므로 신체의 불균형을 잡아주고 체력을 강화시켜준다.

1.양팔은 어깨넓이, 양다리는 골반 넓이 간격을 유지하여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수평이 되도록 한다.

2.숨을 들이쉬고 무릎을 펴준다.

3.팔꿈치의 방향을 안으로 바꿔 한쪽 팔로 지탱하고 숨을 내쉬면서 양발 뒤꿈치와 상체를 측면을 바라보게 세워준다.
Point 어깨에 무리가 되지 않도록 하며 옆구리가 넘어가지 않도록 유지해야한다.

4.다시 1번 자세로 숨을 들이쉬며 돌아온다.

5.이번에는 3번과는 반대팔로 지탱하며 숨을 내쉬며 유지한다.

6.숨을 들이쉬며 1번자세로 돌아와 숨을 내쉬며 무릎을 구부려 ‘아기자세’로 휴식한다.
Point 좌, 우 동작에서 10초 유지한 후 휴식을 취한다.

** 팔꿈치 방향을 바꾸어 상체를 세워주는 방법



옆구리 군살 제거하기


**운동효과: 허리를 유연하게 만들뿐 아니라 반복적인 움직임을 통해 옆구리 부분을 강하게 자극하여 예쁜 허리 라인을 만들 수 있다.

1.양손은 엉덩이 뒤 30cm정도 떨어진 곳에 어깨힘을 빼고 팔꿈치를 살짝 구부려준다. 그 다음 양다리의 무릎을 세워 한쪽 다리 발목을 반대쪽 다리 무릎위에 놓고 숨을 들이쉬며 상체를 세워준다.

2.숨을 내쉬며 한쪽 방향으로 몸을 회전해준다.
Point 무릎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하여 멈춘다. 시선은 다리와 반대 방향으로 턱을 어깨로 향하게한다.

3.다시 1번 자세로 돌아와서 한 방향으로 6번 실시한 후 반대쪽도 반복해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이효리, 홀리데이 파티퀸으로 변신!
▶청순美人 김사랑 ‘러블리 메이크업’ 따라잡기
▶스타들의 로맨틱 웨이브 헤어스타일링 엿보기
▶최정원 셀카, 매끈한 ‘찹쌀떡 피부’로 시선집중!
▶정일우, 더듬이 헤어로 ’차치수’의 깜찍 매력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