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훈남 선배가 좋아해~” 대학생 새내기 메이크업 Tip

2012-02-20 10:15:04

[김수지 기자/ 사진 이현무 기자] 훈훈한 남자 선배들의 사랑을 독차지할 수 있는 새내기 메이크업은 무엇일까.

공부밖에 몰랐던 여고생이었다면 대학 입학을 앞둔 요즘 새로운 스타일 변신에 고민하고 있을지 모른다. 그중 가장 크게 고민하는 부분이 바로 메이크업이다. 화장을 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았던 터라 능숙하게 메이크업을 하기 어렵다고 토로하는 이들이 많은 것.

첫인상을 좌우하는 대학교 입학식에 어울리는 메이크업은 무엇일까. 화장품 브랜드 아이미스의 전속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영순이 제안하는 대학생 새내기 메이크업 팁을 살펴보도록 하자.

Base Make-Up


새내기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깨끗하고 맑은 피부표현에 있다. 먼저 푸딩 프라이머로 피부표면을 정리한 뒤 A-Care BB크림을 양 볼, 이마, 턱 순으로 넓게 펴 발라준다. 브러시를 이용해 넓은 부분부터 좁은 부위로 이동하며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다.

그 다음 BB팩트를 이용해 유분이 많은 콧망울, 이마 등에 살짝 터치해주듯 발라 한층 밝은 피부톤을 완성해준다.

요즘처럼 건조한 시기에는 메이크업 단계를 진행할 때마다 미스트를 뿌려 얼굴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 메이크업, 립 메이크업 후에 3단계에 걸쳐 미스트를 분사해주자.

Base Make-Up Item


1.칸타빌레 푸딩 프라이머[2호 피치핑크] 푸딩처럼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로 만들어주는 푸딩 프라이머. SPF28 PA++자외선 차단 기능성과 신개념 형상기억 폴리머로 깊은 주름 및 넓은 모공을 예방해 주며 자작나무 수액과 백합 추출물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보습효과를 주어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 준다.

2.A-Care BB크림 피부 트러블과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해준다. 플루이드 타입의 유화시스템으로 오일감이 느껴지지 않고 피지분비를 억제함으로써 트러블 피부의 특징인 건조함, 번들거림을 예방하여 피부를 산뜻하고 화사하게 연출해준다.

3.BB팩트[21호] 가볍게 밀착되어 얼굴 윤곽을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3D입체효과 비비팩트.자외선 차단은 물론 잡티까지 확실히 가려주고 피부톤을 보정해준다.

4.아쿠아 미네랄 워터풀 미스트 미세안개 분사 방식으로 세계 4대 명수 중 하나인 독일의 노르데나우 샘물이 함유되어 건조한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과 영양을 전달하고 피부의 피지 밸런스를 조절해준다.

Eye Make-Up


대학생 새내기 아이 메이크업은 어설프게 진한 색조를 이용하거나 언더 부분까지 아이라인을 강렬하게 연출하는 것보다 사슴 눈망울처럼 촉촉하게 연출해주는 것이 좋다.

먼저 마르카토 아이 브로우 브라운을 이용해서 자연스러운 눈썹을 연출한다. 이때 눈썹이 나있는 결대로 터치하며 색을 채워주는 것이 포인트이다. 반대편에 있는 솔로 살살 빗어주며 마무리 해준다.

마르카토 아이 섀도 옐로우 골드를 이용해 엷게 눈두덩이 전체에 펴 발라준다. 그 다음 마르카토 아이 섀도 소프트 퍼플을 이용해 번갈아가며 아이라인 위주의 방향으로 그라데이션 해준다.

듀얼아이포인터의 라이너를 이용해 점막과 속눈썹 사이사이의 색을 채우듯 터치해서 소녀 감성의 맑은 눈을 표현해준다. 이때 언더라인은 그리지 않는다.

속눈썹은 뷰러를 이용해 뿌리부터 3~4번에 걸쳐 꼼꼼하게 컬링을 만든 후 마르카토 매직래쉬 에센스로 속눈썹을 촉촉하고 튼튼하게 영양을 준 후 마르카토 롱래쉬 마스카라를 이용해 깜찍하게 연출한다. 에센스 후에 마스카라를 과하지 않게 한번만 살짝 터치한다.

Eye Make-Up Item


1.마르카토 아이섀도[옐로우 골드/ 소프트 퍼플] 화사하고 트렌디한 색상으로 눈 두덩이에 고르게 밀착되어 매력적인 눈매를 연출해주는 아이섀도우. 가루날림이 적고 벨벳처럼 고운 입자감으로 부드러운 발림성과 은은한 펄이 눈매를 화사하게 표현해준다.

2.마르카토 듀얼 아이 포인터 젤아이라이너와 같은 색상의 아이섀도, 아이라이너 브러시, 아이섀도팁까지 포함된 퀵메이크업 멀티 제품. 부드럽게 발리고 번짐 없이 오래 지속되는 젤아이라이너로 짙은 색감의 분위기 있고 또렷한 아이라인을 그릴 수 있다.

3.마르카토 매직래쉬 에센스 비타민 B 복합체 이노시톨로 이루어진 속눈썹 영양제. 속눈썹을 촉촉하고 튼튼하게 가꿔준다.

4.마르카토 롱래쉬 마스카라 속눈썹 뿌리부터 한올 한올 정교하게 올려주어 속눈썹을 길고 풍성하게 연출해준다. 마스카라 브러시 중간이 볼록 올라온 총알 타입으로 속눈썹 끝부분은 물론 짧은 부분까지 꼼꼼하게 터치해 입체감 있게 표현해준다.

Cheek & Lip Make-Up


봄의 여인처럼 사랑스럽게 핑크 블러셔로 양 볼을 물들이자. 칸타빌레 블러셔 1호 베이비 핑크를 이용해서 웃음을 머금은 상태에서 튀어나온 볼에 돌리듯이 가볍게 터치해준다.

그 다음 칸타빌레 하이라이터 2호 펄베이지 제품으로 티존, 눈밑, 인중, 턱밑을 가볍게 터치해 더욱 화사한 분위기를 더해준다. 블러셔와 하이라이트는 브러시에 묻힌 뒤 손등에 가볍게 털어내서 양 조절을 한 후 터치하자.


생기있고 발랄한 페이스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립 메이크업. 마르카토 리얼컬러 립스틱 4호 소프트핑크 제품으로 입술 안쪽을 위주로 터치한다.

마르카토 리얼샤인 글로스 5호 루비레드와 클리어 립글로즈 1호 핑크크림 제품을 손등에 덜어 적절히 블렌딩한 후 입술에 누르듯이 과하지 않게 표현한다.

이때 립스틱은 입술에 바르지 말고 두드리듯이 눌러서 바르고 립글로즈는 입술 중앙부분에 안쪽에서 바깥방향으로 입체감 있게 표현한다.

Cheek & Lip Make-Up Item


1.칸타빌레 블러셔[1호 베이비 핑크] 입자가 고운 실키 타입의 블러셔로 피부를 밝고 건강한 피부톤을 표현해준다. 특히 땀, 피지 등으로 번들거리는 얼굴을 적절하게 피지를 흡수 발산하여 메이크업을 화사하게 유지해준다.

2.칸타빌레 하이라이터[2호 펄베이지] 피부결을 윤기 있고 입체적인 얼굴 선으로 표현해주는 하이라이터. 빛과 과학적 근거에 의한 난반사원리를 적용하여 색상이 세련되고 고급스럽다.

3.마르카토 리얼컬러 립스틱[4호 소프트핑크] 입술을 싱그럽고 윤기, 탄력 넘치게 유지해주는 립스틱. 특히 그래입씨드 오일을 함유하여 풍성한 보습으로 지친 입술에 촉촉함을 더해준다.

4.마르카토 리얼샤인 글로스[5호 루비레드] 버사켈폴리퍼와 립 왁스를 함유해 입술을 매끄럽고 윤기 있게 연출해준다. 또한 비타민E를 함유해 거칠어지기 쉬운 입술에 탄력 있고 촉촉한 보습감을 부여해준다.

5.클리어 립글로즈[1호 핑크크림] 에어로실 미분체와 올리브 유도체인 에몰리엔트제를 함유해 탄력 있는 입술과 끈적이지 않는 매끄러운 사용감을 더해준다. 또한 비타민 E를 함유해 거칠어지기 쉬운 입술에 탄력과 촉촉한 보습감을 부여해준다.

완성 메이크업


대학생 새내기 특유의 풋풋한 매력을 더하기 위해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 사슴처럼 촉촉한 눈망울을 표현했다. 먼저 매끄러운 피부결을 표현한 뒤 또렷하고 큰 눈매를 완성했다.

이어 사랑스러운 소녀 분위기를 극대화 해주기 위해 양 볼과 입술을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빛날 수 있는 핑크빛 컬러로 물들였다.

밋밋했던 얼굴에 생기와 수줍은 소녀의 향기를 부여한 아이미스만의 새내기 메이크업으로 입학식 날 훈남 선배들의 사랑 독차지하는 건 어떨까.
(모델: 김은혜, 도움말: 아이미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얼굴 작아 보이는 ‘축소 메이크업’ Tip
▶매혹적인 티아라 지연 아이라인 따라잡기
▶“학사모 쓸 때 딱이야~” 졸업식 헤어스타일
▶김보경 숏커트 변신 따라잡기 “얼굴이 한층 갸름해 보여~”
▶‘해품달’ 잔실 배누리 반전 몸매 화제 “가는 허리 비결이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