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연예계 ‘로열 패밀리’의 뷰티 전략

2013-11-15 11:17:26

[최미선 기자] 기품이 흐르는 자태와 품격 있는 아름다움으로 결혼 이후 한층 돋보이는 미모를 구가하는 여배우들이 뷰티업계를 장악하고 있다.

결혼 후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하며 연예계 극강의 미모를 자랑하고 있는 김희선과 고소영 그리고 전지현. 범접할 수 없는 아우라를 내뿜으며 일명 ‘리즈 시절’보다 한층 품격을 지닌 미모로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로 다시금 떠올랐다.

결혼 후 기존의 아름다움을 유지하며 한층 여유롭고 우아한 모습으로 꾸준하게 활동을 이어나가는 이들도 있다. 김남주와 하희라의 경우 20대의 풋풋함과는 다른 성숙미를 무기로 각종 TV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시상식 등에서 얼굴을 비추며 본인만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아름다움과 우아함을 동시에 지닌 그들을 자타공인 ‘연예계 로열 패밀리’라 명명하고자 한다. 그렇다면 내면에서 우러나오는 ‘내추럴 뷰티’를 기본으로 언제나 본연의 아름다움을 잃지 않는 그들의 견고한 뷰티 전략은 과연 무엇일까.

닮고 싶은 그들의 ‘귀족 페이스’를 만드는 뷰티 노하우를 살펴보자. 투명하게 빛나는 ‘귀족 피부’ 만들기부터 본연의 아름다움을 살리는 ‘귀족 메이크업’과 자연스러움을 어필할 수 있는 ‘귀족 헤어’ 스타일링 팁 등 머리부터 발끝까지 아름다움으로 중무장한 그녀들의 시크릿 뷰티를 지금부터 만나보도록 한다.


SKIN CARE 연예계 로열 패밀리의 귀족 피부를 만드는 스킨케어 방법은 바로 피부 탄력을 유지하면서 보습 효과에 좋은 제품을 사용하여 집중케어를 시도하는 것이다. 특히 피부 수분을 공급 및 유지하며 피부 톤을 맑고 환한 안색을 지닐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기능성 뷰티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처럼 수분과 화이트닝, 탄력에 탁월한 기능성 제품 중에는 스위스퍼펙션의 ‘새티니 셀룰라 세럼’이 있다. 피부 재생과 높은 흡수력을 지니고 있는 새티니 셀룰라 세럼은 고농축 성분을 포함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피부회생과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탄력감을 즉각적으로 느낄 수 있다.

‘셀룰라 액티브 아이리사’와 ‘포토 리플렉팅 어젠트’ 그리고 ‘DEJ(단백질 세라마이드)’가 자연적인 빛 반사 효과와 주름진 부위를 채워주는 지퍼역할을 하며, 꽃과 식물에서 추출한 이소플라본과 라이코펜 성분이 호르몬 증진과 항산화 작용으로 환하고 맑은 피부톤으로 바꿔준다.

세럼 제품을 비롯 스위스퍼펙션의 모든 라인에는 최신 바이오 테크놀로지로 추출된 아이리스 뿌리세포 핵과 단백질, 효소 등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한 피부관리에 효과적이다. 또한 알프스 청정수를 까다로운 공정에 걸쳐 제한적으로 생산하는 만큼 안전하게 피부 토탈솔루션이 가능하다.


MAKE UP 기초 단계 시 토너나 화장수로 열을 식힌 후 수분이 많은 제품으로 충분히 흡수시켜준 후 베이스를 진행한다. BB크림을 이용해 손으로 두드려 얇게 깔아준 후 촉촉한 피부표현을 위해 페이스 오일을 살짝 믹스해서 사용하면 좋다. 파우더는 최소한의 양으로 T존, U존만 살짝 브러시로 터치해서 펴 바르는 것이 푸석해 보이지 않게 하는 좋은 방법이다.

또렷한 눈매를 위해 누드 베이지 계열 섀도우를 한 톤 깔아준 후 브라운 계열의 섀도우를 이용해 쌍꺼풀 라인 쪽 음영감을 준다. 이 때 브라운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점막 안쪽을 채워 넣어 눈매를 또렷해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포인트를 주기 위해서는 컬러 아이섀도우로 그라데이션을 하거나 속눈썹 컬링 후 마스카라를 꼼꼼하게 바르면 그윽한 눈매가 연출된다.

생기 있는 입술 표현과 립스틱 발색을 위해 립 컨실러를 이용해 입술 톤을 살짝 다운시켜준다. 우선 핑크 립스틱을 꼼꼼히 발라준 후 매트해 보이지 않도록 좀 더 채도감이 있는 핑크 톤의 글로스나 립밤 제품을 사용하여 입술 중앙 부위에 발라준다.


HAIR STYLING 내추럴한 아름다움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꾸미지 않은 듯하면서도 정돈된 헤어스타일은 필수다. 이를 위해서는 머리가 충분히 마른 후 에센스를 먼저 발라둔 후 스타일러를 이용해야 머리 손상도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스타일러를 사용할 때에는 기계의 열을 너무 높지 않게 하여 사용해야 자연스러우면서도 손상도 적은 헤어 연출이 가능하다.

볼륨을 더욱 살리기 위해서는 섹션을 최대한 크게 잡아 스타일링하는 것이 좋다. 이 때 컬은 다양한 방향으로 마는 것보다는 한 방향으로 말았을 때 더욱 굵은 웨이브 헤어 연출이 가능하다. 스타일링을 마친 후에는 집에 하나쯤 있는 쿠션 브러시를 사용하여 빗어주면 더욱 풍성한 볼륨감을 연출할 수 있다.

컬을 말 때에는 너무 얇게 스타일링하면 다소 올드해 보일 수 있으니 브러시를 이용하여 두피 가까이의 볼륨을 살려주고 지속적으로 빗질을 해서 머리가 가라앉지 않게 한다. 가르마를 탈 때에는 사선으로 자연스럽게 연출하면 볼륨을 살린 내추럴한 웨이브 헤어가 완성된다.

‘귀족 스타일링’을 위한 효과적 아이템


1 스위스퍼펙션 새티니 셀룰라 세럼 피부재생과 높은 흡수력을 위해 고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스위스퍼펙션의 안티에이징 기술력의 집약으로 개발된 성분의 배합이 피부회생과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탄력감을 즉각적으로 느낄 수 있게 도와주는 에멀전 타입의 세럼 제품이다.

2 끌레드뽀 보떼 크렘므 프로텍씨옹 태양광을 이용하여 피부 방어 기능을 강화해 주어 아름다운 피부로 되살려 주는 자외선 차단제다. 피부 방어막을 강화하여 피부 본연의 아름다움과 탄력을 되살리는 데 도움을 주며 자외선으로부터 오는 광노화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

3 에스티로더 더블 웨어 모이스처 파우더 스테이 인 플레이스 메이크업 피부 본연의 촉촉함을 지속시켜주는 새로운 파우더 파운데이션 제품으로 실키하고 결점 없는 피부표현이 가능하고 장시간피부 본연의 촉촉함을 함께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4 디올 어딕트 익스트림 더욱 강렬하고 선명해진 컬러와 오래 지속되는 롱 래스팅 효과로 완벽한 립 메이크업에 효과적이다. 선명한 발색력과 함께 장시간 광택을 지속하고 있어 글래머러스한 립 연출이 가능하다. 가벼운 포뮬러로 입술에 바르자마자 녹아들 듯 부드럽게 발린다.

5 바비브라운 스모키 웜 아이 팔레트 누드 컬러에서 웜 톤의 리치한 컬러까지 버라이어티한 컬러 구성의 아이 팔레트 제품이다. 아이보리와 앤티크 골드 메탈릭, 블론드 및 쉬폰 스파클 등의 다양한 컬러로 구성되어 있어 그윽한 세미 스모키 연출이 가능하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TV속 걸그룹 각선미 따라잡기
▶HOT 걸 되는, HIT 메이크업 대공개
▶잇(it) 아이템, 수분크림 200% 활용법
▶애인 생기는 ‘카오리온 관상 마사지’ 노하우
▶女 아이돌처럼 환한 피부 유지하는 스킨케어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