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아직도 ‘털’정리 안했나요?” 노출옷 입기전 꼭 확인하기

2012-05-09 15:14:08

[이경미 인턴기자/ 사진 김정희 기자] 노출의 계절, 여름이 다가왔다. 무더운 여름이 다가올수록 여성들은 다이어트와 더불어 또 하나의 고민거리가 생긴다. 그것은 바로 제모관리.

최근 전문 왁싱 샵과 레이저 제모 시술이 대중화되고 있지만 부담스러운 비용과 혹시나 있을 부작용들로 인해 망설여 한다. 그래서 많은 여성들은 면도나 제모크림, 왁싱 등으로 집에서 간단히 해결한다. 그러나 털은 없어졌지만 그 자리엔 염증과 같은 피부 트러블이 남을 수 있다.

따라서 휴대에 편리한지, 제모가 완벽하게 되는지, 피부 진정 기능이 있는지, 민감 부위를 위한 대안이 있는지, 사용자 편의를 위한 기능이 있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 제모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완벽 제모를 위한 몇 가지 제모 방법과 팁들을 알아보자.

대중적인 제모법? 면도

가장 대중적인 제모 법은 바로 면도기를 이용하는 것이다. 먼저 제모 해야 할 부위를 깨끗이 씻은 다음 쉐이빙 젤이나 크림을 발라준다. 주의해야 할 점은 체모의 방향을 따라 부드럽게 밀어주어야 하며 제모 후 피부 진정을 위해 보습로션을 충분히 발라주어야 한다.

면도기는 어디서나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고 초기 투자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모근까지 깨끗이 제거되지 않고 제모효과가 1~3일 내외로 매우 짧아 자주 면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또한 색소침착, 흉터, 자극성 피부염 등 피부에 자극을 줄 수도 있으며 위생적으로 보관하지 않을 시 세균 번식으로 인한 피부 감염의 우려가 있다.

아픔 없이 깨끗해진다? 제모크림

제모크림은 통증 없이 제모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모를 하고 싶은 부위에 바르고 닦아내기만 하면 체모를 녹여서 제거할 수 있다. 한 번에 넓은 부위의 털을 손 쉽게 제거할 수 있는 게 최대의 강점이다.

하지만 체모 제거 시 각질이 같이 녹을 수 있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다. 또한 피부 자극으로 인해 자주 사용하기가 힘들며 크림 사용 후 물로 깨끗이 씻어내야 하기에 사용시 공간의 제약이 있다.

아픈 만큼 무모(無毛)해진다? 왁싱

한 번에 많은 양의 체모를 제거하는 데는 왁싱이 가장 효과적이다. 우선 긴 체모는 가위로 5mm정도의 길이로 정리하고 체모가 자라는 방향을 따라 사선으로 왁스를 펴 바른다. 왁스가 어느 정도 건조 되었다면 끝부분을 잡고 빠르게 떼어내면 된다.

왁싱은 체모가 자라는 주기가 길어지며 테이핑 왁싱의 경우 휴대와 사용이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온도 조절 등 방법이 번거롭고 네 가지 방법 중 가장 큰 통증을 동반한다. 또한 반복 사용 시 피부가 상할 수 있으며 피부가 건조하고 민감할 때는 사용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간편함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제모기

한번의 제모로 장기간 지속되는 제모 효과와 언제 어디서나 사용이 간편한 제모 도구를 찾는다면 제모기 사용을 추천한다. 일반적으로 제모기는 한번 제모로 4주 정도 지속되는 제모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4주에 한 번씩 규칙적으로 사용하면 체모량을 50%까지 줄여준다.

또한 한 번 구입하면 반 영구적 사용이 가능하여 2년 이상 사용 시 면도기, 제모크림 대비 30% 이상 비용 절감 효과가 있어 제모 효과가 뛰어나면서도 경제적이다. 무엇보다 제모기를 피부와 수직이 되도록 세워 체모 반대방향으로 살살 밀어주기만 하면 되기에 사용이 간편하다. (도움말: 필립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눈썹 하나가 인상을 좌우한다?
▶청순가련 ‘효도 메이크업’ 배워보기
▶왜 닭가슴살 다이어트에 열광하는가
▶[뷰티 이벤트] 뷰티 대박달 쏜다! 쏜다! 쏜다!
▶임정은, 드라마속 메이크업 ‘팜므파탈’ 매력 물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