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아이템

전지현-김사랑, 인상을 바꾸는 선글라스 매칭팁

2013-07-16 08:26:07

[최혜민 기자] 아이웨어 하나를 선택할 때도 스타들은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스타일을 선택해 장점을 부각하고 단점을 커버한다.

얼굴이 둥근형은 갸름하게 보이고 싶고 얼굴이 긴 편은 동그랗게 연출해 자신에게 맞는 완벽한 스타일로 매칭하는 것이다. 스타들의 선글라스 연출법을 참고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아이웨어 아이템을 찾아보면 어떨까.

다가오는 바캉스 시즌을 대비해 얼굴형에 맞는 아이웨어 선택법으로 스타일리시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스타일을 찾아보자.

ROUND 선글라스로 엣지를!


둥근 얼굴의 소유자는 곡선과 대비되는 직선의 프레임을 고르는 것이 좋다. 다만 너무 각진 선글라스를 고르면 둥근 얼굴형이 더욱 도드라져 보이는 역효과를 내므로 끝부분은 살짝 둥근 스타일을 선택하면 된다.

또한 오버사이즈 프레임을 고르면 신경 쓰이는 광대를 감쪽같이 가려주므로 추천한다. 오버사이즈 프레임은 얼굴을 작아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스타들의 잇아이템으로 꼽힌다.

OVAL 다 잘 어울리는 달걀형


달걀형 얼굴은 어떠한 선글라스를 써도 조화를 이루므로 고민할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하지만 이때 얼굴형보다 콧대나 이마 등 다른 부위와 적절한 조화를 이룰 수 있는지 체크해보는 것을 권한다.

코가 높다면 어떠한 제품을 써도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지만 코가 낮다면 구매하기 전 선글라스를 착용해보는 것이 좋다. 코 받침이 높아서 선글라스가 쉽게 내려가지 않는 제품을 선택하도록 하자.

SQUARE 남성미, 각진 얼굴형


남성다운 매력을 풍기고 강인한 인상을 풍기는 각진 얼굴형은 둥근 선글라스를 추천한다. 전체적인 보잉 선글라스가 부담스럽다면 끝이 둥근 스타일도 적합한 아이템이다.

또한 프레임이 크면 얼굴 윤곽을 커버할 수 있으므로 렌즈가 큰 아이템을 선택하도록 하자. 여기에 렌즈 끝이 살짝 올라간 캣츠아이 렌즈도 각진 얼굴을 커버하는 데 제격이다. 다만 프레임이 너무 가는 것을 선택하면 얼굴의 각을 부각할 수 있으니 피하도록 하자.

▶▶ 얼굴형 매칭 잇 선글라스 추천


01 폴휴먼 PHS-997D
둥근형은 렌즈가 크고 캣츠아이형의 프레임을 추천한다. 또한 테가 얇은 것보다 두꺼운 아이템이 적합하다.

02 앙드레김 AKS-6626D
다양한 아이템을 소화할 수 있는 달걀형이라면 독특한 프레임을 시도해보면 어떨까. 오버사이즈, 유니크한 컬러 등 흔하지 않은 아이템으로 스타일리시한 멋을 더하자.

03 오뜨레 AS-2517B
브라운 컬러의 아이템으로 강한 인상을 부드럽게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프레임과 테가 클수록 얼굴의 윤곽을 작아 보이게 하므로 참고하자.
(사진출처: 반도옵티칼, 유이 미투데이, 핑크스푼미디어,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지드래곤-윤은혜, 스타의 2% 독특한 ‘아이웨어’ 연출법
▶“제대로 바람 들었다!” 이정재의 스타일링, 얼마나 변했나
▶이청아 vs 신소율, 패턴에 빠진 스타! “여성스러운 매력 물씬~”
▶‘섹시 스파이더맨’ 변신한 지드래곤, 미공개 화보 공개
▶여름 ‘바캉스룩’ 열전 “팬츠로 멋 내야 진짜 사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