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성유리, 망사패션&레드립스틱으로 팜므파탈 연출…어딘가 어색해?

2011-08-26 11:15:53

[곽설림 기자/사진 김강유 기자] 배우 성유리가 패션쇼에서 망사패션을 연출해 화제를 몰고 있다.

마크 제이콥스 2011 F/W 패션쇼에 참석한 성유리는 안이 비치는 망사 드레스를 선택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블루컬러가 살짝 감도는 드레스에 블랙 민소매 원피스를 이너로 매치해 고풍스러운 느낌을 연출했다. 여기에 레드립스틱과 굵은 웨이브 헤어는 팜므파탈의 느낌을 물씸 풍겼다. 평소 청순한 스타일의 배역을 주로 맡아 왔던 터라 섹시하고 고혹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이 스타일이 파격변신으로 느껴지고 있다.

하지만 그간의 성유리의 이미지가 대중들의 뇌리에 너무 깊게 자리 잡은 것일까. 청순가련형 미인인 성유리의 이미지와 이날 성유리가 연출하고자 했던 룩이 너무 큰 이질감을 준 것이다.

70년대 여성을 표현하고자 했던 마크 제이콥스의 F/W 컬렉션의 분위기를 그대로 입는 듯 했지만 어딘가 불편한 옷을 입은 듯해 보는 이를 안타깝게 했다.

도트무늬가 아닌 일반 스타킹을 신었다면, 레드 클러치를 조금 더 작은 사이즈나 클래식한 형태를 선택했다면, 슈즈를 스트랩이 아닌 펌프스 형태를 선택했다면 한층 엣지있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었을 것이다.

한편 이날 마크 제이콥스 F/W 컬렉션에는 성유리 뿐 아니라 배우 김현주, 송윤아, 공효진, 고준희 차예련, 걸그룹 소녀시대 윤아, 수영과 빅뱅의 지드레곤, 모델 장혜진, 장윤주, 송경아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eallim@bntnews.co.kr

▶ 걸 그룹 사복패션 “무대의상보다 더 예뻐!”
▶ ‘박민영의 연인’ 이민호, 이런 스타일에 반했나?
▶ ‘이민호의 연인’ 박민영, 그를 반하게 한 스타일이 궁금해
▶ ‘스파이 명월’ 한예슬 스파이룩, 남다른 스타일링 비법은?
▶ 씨스타, 무대의상 vs 공항패션 “어떤 모습이 더 섹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