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기자체험기] 김하늘 쿠션! ‘라비다 선솔루션 쿨링 선젤 쿠션’ 파헤치기

2014-08-09 16:47:29

[박진진 기자] 바르기만 해도 피부 온도가 -3.48도 낮아지는 ‘라비다 선솔루션 쿨링 선젤 쿠션’ 사용기.

무더운 여름, 패션&뷰티 업계에 더위를 달래줄 쿨링 아이템이 쏟아졌다. 쿨 비즈룩은 물론이고 쿨링 파우치, 쿨링 팩트까지. 지난해보다 더 높아진 기온 때문에 청량감을 줄 수 있는 아이템이라면 저절로 눈길이 가게 된다.

그 중 김하늘의 새로운 쿠션 팩트라 불리는 ‘라비다 선솔루션 쿨링 선젤 쿠션’이 궁금해 직접 테스트를 했다. 순간적으로 피부 온도를 내려준다는 정보와 함께 김하늘이 직접 사용한다는 말을 듣고 저절로 손길이 멈추더라. 최근 공개된 김하늘의 뷰티 화보에서도 선 젤 쿠션을 이용했다고.


화보 속 김하늘의 카메라를 응시하는 엣지있는 눈빛과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매끈한 피부는 팬들은 물론이고 20~30대 여성들의 감탄사를 자아냈다. 꾸미지 않아도 저절로 흐르는 배우 김하늘의 아름다운 매력에 빠져들 수 밖에 없었다.

코리아나화장품 모델로 3년 동안 활동하고 있는 김하늘은 짙은 색조 화장보다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즐기는 여배우다. 올 여름에는 라비다 쿨링 선젤 쿠션으로 직접 피부를 케어한고. 오랜시간 야외 촬영에 피부가 지쳐있음을 느낄 때, 톡톡 두드려 발라주면 순간적인 쿨링 효과를 느낄 수 있다.

김하늘이 사용하는 쿠션 팩트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하기 위해 여러 가지 테스트를 걸쳤다. 촉촉한 정도와 지속력, 쿨링감, 커버력 등 진짜 궁금한 것들만 모아 소개한다.

★ 김하늘 쿠션! ‘라비다 선솔루션 쿨링 선젤 쿠션’ 분석

디자인
화이트&골드의 컬러 배합으로 한 눈에 봐도 라비다 파우더라는 느낌. 화이트 톤에 골드 포인트가 들어가 있어 고급스럽다. 전체적으로 부드럽다기 보다는 세련되고 엣지있는 편이라 20대 여성들에게도 인기가 좋을 듯.

편안한 그립감으로 일반적인 여성의 손에 쥐면 딱 맞는 사이즈다. 달걀처럼 생긴 퍼프가 내장되어 있는데, 이 거 물건이더라. 코 주변처럼 일반 퍼프가 잘 닿지 않는 곳까지 꼼꼼하게 채울 수 있어 몇 개 더 쟁여놓고 싶더라.


쿨링감
바르자마자 청량감이 느껴진다는 말, 진짜다! 톡톡 두드릴 때마다 쿨링 에센스 캡슐이 터지며 피부에 쿨링감을 준다. 특히 여름철 야외 활동이 많은 날, 피부 온도를 -3.48도까지 낮춰주니 파우치에 챙겨나가면 유용하게 사용될 아이템.

자외선 차단
자외선은 물론 적외선까지 차단해주는 라비다 독자 성분 UV-IR BLOCK(유브이 아이알 블록)이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자외선과 적외선을 차단하면 피부 노화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여름철, 특히 필요하다.

수분감 & 커버력
북극 빙산수와 히비스커스 추출물을 함유한 수분젤 제형이 피부에 청정한 수분감을 공급한다. 유분이 주는 끈적임이 아닌, 촉촉한 수분감이 그대로 느껴진다. 수정 화장 시 톡톡 두드려 발라주니 피부 톤이 살짝 밝아지고 결이 정돈된 것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총평] ★★★★☆


기자 본인은 건조한 피부 때문에 여름에도 페이스 오일을 사용하고 있다. 여름이 되면 땀이 많이 흘러 파우더는 따로 사용하지 않고 수분력이 강한 파운데이션으로만 베이스 메이크업을 마무리하는 편. 그래서 수정 화장은 엄두도 내지 못했는데 ‘라비다 선솔루션 쿨링 선젤 쿠션’은 산뜻하게 발리고 끼임 현상이 없어 마음에 들었다.

커버력은 살짝 아쉽지만 피부색을 반 톤 정도 보정해주고 피부 결을 매끈하게 정리해준다. 커버력보다 수분감과 지속력을 중시한다면, 그리고 달아오른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원한다면 추천한다. (사진출처: 코리아나화장품,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뷰티 엑스퍼트의 ‘네이처리퍼블릭 대나무 숯 코&T존 팩’ 품평기
▶ 조르지오 아르마니 프리베 F/W 콜렉션 룩
▶ 2014 바캉스 그루밍 트렌드
▶ 그녀의 색다른 컬러 변신 ‘트로피컬 쥬이시 메이크업’
▶ 스타들의 광채 피부 “비결이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