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10대 화장품, 예뻐지기 위해 꼭 챙겨야 할 ‘이것’은?

2014-08-29 10:36:59
[조지윤 기자] 여성이라면 나이를 불문하고 누구나 예뻐지고 싶은 욕구를 가지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 여성 10명중 1명은 16살 전부터 화장을 시작하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화장품 시장에서 10대들은 새로운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고등학교 1학년인 주현이와 친구들은 매일 아침 등교 전 비비크림과 틴트를 바르는 것이 일상이 될정도로 요즘 화장하는 10대들이 늘고 있다.

얇고 예민한 피부를 가진 10대들을 위한 전용 화장품을 사용해야 피부 트러블과 여드름 등으로 고생하지 않을 수 있다. 이에 10대들을 위한 화장품 고르는 노하우를 소개한다.

저자극, 유수분 밸럴스 맞춰주는 기초 화장
세안을 마친 후 기초화장은 스킨과 로션으로도 충분하다. 하지만 10대들은 아무거나 발라도 괜찮다는 편견은 버려야한다. 지갑이 얇다고 아무거나 바르게 되면 오히려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춰 저자극, 유수분 밸런스를 맞출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베이스 제품도 꼼곰히
메이크업 베이스, BB크림 등은 맑고 깨끗한 10대들의 모공을 막아 노폐물 배출과 피지 분비를 방해한다. 또한 대부분의 청소년들은 클렌징에 신경을 쓰지 못하기 때문에 피부 속의 모공에 노폐물이 쌓여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 만약 베이스 제품을 포기하기 어렵다면 본인의 피부색과 가장 유사한 콤팩트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선택해보자.

립스틱보다는 혈색을 더하는 틴트로
미용에 관심이 많은 10대라면 진한 립스틱보다는 혈색을 더하는 틴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틴트는 립스틱보다 밀착력이 뛰어난 제품으로 양 조절과 바르는 방법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가 표현돼 생기를 더해준다. 색소침착현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틴트를 바르기 전 입술 보호제를 먼저 사용한 후 틴트를 발라주자.

10대를 위한 전용 화장품 EDITOR’S PICK



1. 프라젠트라 화이크마크 라인 10대를 위한 튼살 흔적 개선을 위한 화이트마크 크림과 밝고 환한 피부톤 개선을 위한 화이트마크 로션, 튼살 없이 매끈하고 슬림한 종아리라인을 만들어주는 다리 붓기 완화쿨링을 위한 구성된 마사지젤 총 3종류로 구성된 제품으로 10대의 매끈한 피부는 물론 바디까지 케어해준다.

2. 클린앤드클리어 에이 클리어링 토닝 스킨 피부 트러블에 작용하는 빠르고 효과적인 처방으로 피부 트러블을 위해 에이콤보 성분이 들어있어 트러블의 불편함은 물론, 트러블로 인한 과다피지, 각질 등의 피부 불균형을 바로 잡아주고 보습단계 이전의 피부를 안정시켜준다.

3. 티엔 감쪽 같은 BB크림 내추럴 피부용 민감한 피부의 십대를 위한 BB크림으로 끈적임 없이 부드러운감촉으로 얇고 고르게 펴지는 것이 특징 또한 자외선 차단 성분으로 촉촉하고 맑은 피부를 선사한다.

4. 에뛰드 컬러팝 반짝 틴트 미니 컬러팝 틴트의 축소 버전으로 립스틱처럼 선명하고 가볍고 지속력이 강한 제품 또한 글로스를 바른 듯 촉촉한 입술을 연출해준다.
(사진출처: 프라젠트라, tvN ‘응답하라1994’ 방송 캡처, 김예원 트위터)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피부 타입별’ 자외선 차단제 고르는 법
▶ 2014 F/W 당신만을 위한 ‘립스틱’은?
▶ 어둡고 칙칙한 피부 고민에서 벗어나고 싶다!
▶ 밝은 인상의 공공의 적 ‘다크서클’ 없애는 특급 비법
▶ 계절의 특색을 담은 향수 스타일링 노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