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올 연말 파티, 차도녀 vs 따도녀 메이크업, 당신의 선택은?

2010-12-02 10:55:44

[이진 기자] 최근 ‘차도녀’와 ‘따도녀’ 열풍이 뜨겁다.

다양한 방식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차도녀와 따도녀 열풍은 각종 드라마 캐릭터와 시상식에 참석한 스타들을 통해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이들은 ‘차도녀 스타일’ ‘차도녀 메이크업’ ‘따도녀 헤어스타일’ 등 새로운 유행을 만들고 선두 한다.

그 중 차도녀·따도녀 대표 스타들이 연출한 메이크업은 어떠한 특징이 있을까.

시크한 차도녀 메이크업과 로맨틱한 따도녀 스타일을 분석해보고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 자신의 분위기와 더욱 잘 어울리는 드레스코드와 메이크업 룩을 연출해보도록 하자.

올 연말 파티에는 시크하고 강렬하게 ‘차가운 도시 여자’로 변신하기


차도녀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강렬함이다.

카리스마 있는 분위기를 가장 강조할 수 있는 메이크업 방법은 다양하게 진화하고 있는 스모키 메이크업을 십분 활용해 보는 것. 눈매를 강조하는 스모키 메이크업을 어떠한 방식으로 시도하느냐에 따라 시크함도 여러 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제 31회 청룡영화제 MC로 자리한 김혜수는 눈매를 따라 아이라인을 그리고 끝을 올려 눈매를 강조한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화려한 시상식인 만큼 아이라인과 언더라인을 잇는 표현법을 선택했으며 눈매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다른 색조 메이크업은 과하게 표현하지 않았다.

가수 손담비는 아방가르드한 의상 콘셉트와 오렌지 빛이 감도는 헤어컬러로 여성스러우면서도 시크한 차도녀 분위기를 연출했다. 손담비가 선택한 아이메이크업 역시 눈매를 날카롭게 강조해 세련된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특히 블랙이 아닌 헤어컬러라며 펄이 함유된 브라운 섀도우를 사용하면 한층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다.

청룡영화제에서 블랙 롱 드레스를 선택한 박진희는 캣츠 아이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섹시한 매력을 발산했다. 눈 밑 부분에 브라운 섀도우를 먼저 발라준 후 아이라인으로 언더라인을 그려주고 1차로 속눈썹을 메우는 아이라인을 긋는다. 그 후 눈초리를 과감하게 올려 그려주면 박진희가 선택한 섹시한 눈매의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男心을 흔드는 사랑스러운 ‘따뜻한 도시 여자’로 거듭나기


올 연말 뭇 남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싶다면 청순함과 여성스러움을 나타낼 수 있는 따도녀 메이크업을 선택하도록 하자.

대다수의 남성들이 좋아하는 내추럴한 메이크업은 잡티 없이 매끈하고 윤기 나는 피부표현이 이 관건.

영화 제작 언론 시사회에 임수정은 뽀얀 피부와 촉촉한 붉은 입술로 많은 남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대표적인 배우다. 그녀는 내추럴하게 내린 앞머리와 웨이브 헤어는 그녀의 순수한 매력을 배가시켜준다.

방부제 피부로 이슈를 모았던 김민정 역시 건강하게 윤기 나는 피부가 그녀의 아름다운 외모를 강조했다. 그녀는 동양인을 대표하는 황금빛 피부톤에 단정하게 정돈된 눈썹라인과 입술컬러와 가장 가깝게 립을 표현해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느낌으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청순한 매력이 돋보이는 배우 이연희는 세련된 단발커트와 뽀얀 피부톤이 어울려 20대 초반 나이에서 볼 수 있는 사랑스러움과 시크함이 공존하는 그녀만의 매력을 발산했다. 만약 피부톤을 정돈한 따도녀 메이크업이 심심하다면 오렌지 컬러 또는 톤 다운된 핑크톤의 블러셔를 활용해 사랑스러움을 더해보는 것도 좋다.

뷰티전문카페 운영자가 말하는 차도녀&따도녀 메이크업 Tip


올 연말을 강타할 차도녀와 따도녀의 메이크업은 눈매 강조뿐 아니라 립스틱의 컬러 변화만으로도 완성할수 있다. 같은 메이크업이더라도 자극적인 컬러의 립스틱을 사용하느냐 또는 누트톤, 옅은 핑크빛으로 립 컬러를 연출하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판이하게 달라지는 것.

비디비치 메이크업 스타일러 그루비 스타일러는 국내외 셀러브리티들이 컬렉션하는 비디비치의 스타 프로덕트로 가벼우면서도 내추럴한 데일리 룩부터 화려하고 핫한 클럽 룩까지 다양한 분위기의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아이섀도우, 하이라이터, 치크, 립글로스 크림과 파우더 타입 4단으로 구성된 키드로 손가락을 이용해 어디에서든 수정메이크업이 가능한 파우치 속 잇 아이템이다.

비디비치 플래시 립 크레용 엑스오엑스오는 한 번의 터치로 가볍게 마무리되는 발림성과 샤이니한 컬러, 촉촉한 질감을 제안하는 독창적인 신개념 립 제품이다.

이 제품은 3D 효과의 특수한 스파클이 입체적인 펄감과 컬러감을 연출하며 놀라운 밀착감이 하루 종일 입술의 편안함을 유지시켜준다. 고보습 식물성분을 함유해 입술의 수분감을 높여주며 글로시하게 마무리되는 점이 특징이다.

뷰티전문카페 뷰티n트렌드(http:/cafe.naver.com/beautyntrend) 운영자는 “최근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여자 스타들의 머리부터 발끝까지 차도녀 스타일을 분석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이에 연말을 대비해 차도녀 메이크업 룩을 원하는 블로거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비디비치의 연말 파티 메이크업 룩을 이벤트로 진행하고 있다”라고 귀띔했다.

올 연말 차도녀, 따도녀 캐릭터 중 자신 이미지와 더욱 어울리는 메이크업 룩을 선택해 크리스마스 및 연말 시즌 한층 돋보이는 매력녀로 거듭나 보도록 하자.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올 겨울, 이색 데이트 코스 大공개!
▶ 로맨틱한 남자들의 공통점 '웨이브 헤어'
▶ 바비 인형으로 변신한 걸 그룹, 그 비결은?
▶ 2010년을 뜨겁게 달군 인형 얼굴 따라잡기~
▶ 올 겨울, 성형 화장품으로 '동안 얼굴'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