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리얼체험] 애프터 바캉스 케어에 사용한 아이소이 착한 진정수분팩

2015-08-28 11:34:05

[이유리 기자] 8월도 어느덧 끝이 보이고 1년 동안 기다려왔던 달콤한 여름휴가도 막을 내렸다.

다시 학교와 사무실, 가정에 복귀해서 힘찬 나날을 보내고자 하지만 휴가의 여독이 아직 풀리지 않아 조금은 힘이 든다. 힘이 빠진 몸과 마음은 일상생활이 계속되면 자연스레 풀리겠지만 과연 강한 햇볕에 지친 피부도 원상복귀 될까.

그것은 애프터 바캉스 케어에 달려있다. 높은 자외선 지수에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고 햇볕에 붉어지고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야 한다.

‘애프터 바캉스 케어’를 위한 화장품이 즐비하지만 그 효과가 의심스러웠던 이들을 위한 리얼 체험기를 소개한다. 바캉스 후 피부손상을 입은 20대 여성 3인이 아이소이 착한 진정수분팩을 10일간 사용해 집중 진정 케어를 해봤다.

공미주/27살

Q. 평소 피부 타입 복합성이나 지성에 더 가까운 피부지만 수분은 부족한 편이다.

Q. 여름철 피부 고민 아무래도 피지분비로 인해 모공이 두드러져 보이는 것. 그리고 햇볕을 많이 받으면 건조함을 느낀다.

Q. 여름휴가는 어떻게 보냈나 제주도에서 휴가를 보냈다. 생각보다 햇살이 뜨겁고 강해 야외활동이 힘들었다.

Q. 여름휴가 후 피부고민이 있는지 제주도 특성상 야외활동이 많았다. 그에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돼 피부가 예민해졌고 달아오른 피부가 아직도 진정되지 않아 고민이다.

Q. 피부 진정을 위한 나만의 팁이 있다면 휴가지에서도 매일 저녁 세안 후 마스크 팩을 사용해 피부를 진정시켜줬다.

Q. 아이소이 착한 진정수분팩의 첫 느낌 일단 천연 성분으로만 이루어 졌다는 점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자극적인 향의 화장품을 선호하지 않는 편인데 아이소이 착한 진정수분팩은 향이 거의 느껴지지 않아 좋았다. 도톰한 마스크 시트에 고농축 에센스 성분이 듬뿍 담겨있을 것만 같았다.

Q. 사용 후 느낀 점과 변화된 점
1회: 자극받았던 피부에 쿨링감을 부여해 한층 진정되는 것 같았다.
5회: 일주일에 3회씩 2주간 사용했더니 예민해진 피부에 뛰어난 진정 효과는 물론 피지분비로 인한 트러블을 잠재워 주었다.
10회: 푸석푸석했던 피부 결이 한결 부드러워 졌다. 피부 톤이 밝아진 것은 물론 속부터 건강한 수분으로 가득 채워지는 느낌이다.

Q. 향후 구입 의사 구입할 것 같다. 천연성분이고 순면시트임을 감안하면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한다.

총평 ★★★★★
당연히 별 다섯 개.

최혜선/28살

Q. 평소 피부 타입 지복합성이라 티존에 유분기가 많고 트러블이 가끔 일어나는 편이다. 하지만 수분부족형이라 유존은 항상 건조하다고 느낀다.

Q. 여름철 피부 고민 피부가 약한 편이라 햇볕에 노출 시 쉽게 붉어지고 온도 상승으로 유분기가 증가해 여름철에는 트러블이 평소보다 자주 생긴다.

Q. 여름휴가는 어떻게 보냈나 일본 후쿠오카로 휴가를 다녀왔다. 일본은 우리나라보다 훨씬 습하고 기온이 높아 조금 고생했다.

Q. 여름휴가 후 피부고민이 있는지 더웠다 추웠다 반복하다 보니 피부탄력이 떨어진 느낌이다. 바다는 햇빛이 너무 강렬했고 실내 쇼핑몰에서는 과한 냉방으로 인해 건조함을 느끼기도 했다.

Q. 피부 진정을 위한 나만의 팁이 있다면 마스크 시트팩 사용 전 10분 동안 냉동실에 넣어 뒀다 붙이면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킬 수 있다.

Q. 아이소이 착한 진정수분팩의 첫 느낌 개봉했을 때 엄청난 수분감이 느껴졌다. 지복합성이라 유분이 많은 것은 꺼리는 편인데 이 팩은 수분으로만 꽉 찬 느낌이었다. 굳이 냉장 보관하지 않아도 얼굴에 붙이는 순간 청량감을 느낄 수 있었다. 인위적인 향이 없어 더 믿음이 갔다.

Q. 사용 후 느낀 점과 변화된 점
1회: 진정 효과를 즉각적으로 느낄 수 있었다. 보습력도 뛰어나 첫 사용에서 속피부가 촉촉해지는 느낌이었다.
5회: 지속적으로 사용하니 피부 속 수분이 차오르는 느낌. 여름철 냉방으로 몸은 시원하지만 항상 피부가 건조했는데 빠져나갔던 수분을 채워주는 느낌이다.
10회: 피부 자체가 촉촉해졌다. 아무리 라이트한 수분크림을 사용해도 유분감이 생기고 겉에만 촉촉한 느낌이었는데 아이소이 팩은 피부 자체가 촉촉하게 변해서 놀랐다.

Q. 향후 구입 의사 다른 마스크 시트팩과 비교할 수 없는 수분감이 매우 만족스럽다.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사용하고 싶다. 당장 구입할 생각.

총평 ★★★★☆
기능면에서는 완벽하지만 시트팩치고는 가격이 있는 편이라 반개를 제외했다. 하지만 지친피부를 달래주는 마스크 팩으로서는 별 다섯 개.

이민경/27살

Q. 평소 피부 타입 건성이라 항상 수분감이 부족하다.

Q. 여름철 피부 고민 강한 자외선 탓에 건조함이 심해지고 기미나 주근깨 같은 잡티가 도드라진다.

Q. 여름휴가는 어떻게 보냈나 제주도 여행을 했다. 휴가시기가 기록적인 폭염이라고 할 정도로 무더웠다. 그 와중에 서핑, 해수욕, 요트투어 등 야외활동을 계속해 강한 햇빛에 지속적으로 노출됐다.

Q. 여름휴가 후 피부고민이 있는지 햇볕에 그을려 피부톤이 어두워졌고 붉은기가 많이 돌아 전반적으로 탁해 보인다. 건조함이 심해져 오후면 심한 속당김이 느껴지고 피부도 민감해져 간지럽기까지 하다.

Q. 피부 진정을 위한 나만의 팁이 있다면 토너를 냉장고에 보관해 차게 사용하는 등 쿨링감을 줄 수 있는 기초제품을 사용한다.

Q. 아이소이 착한 진정수분팩의 첫 느낌 주로 피부에 밀착되는 실리콘 타입의 마스크 팩을 사용해왔다. 아이소이 팩은 순면시트여서 밀착감이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밀착력이 좋아서 안심했다.

Q. 사용 후 느낀 점과 변화된 점
1회: 햇볕에 그을려 열감이 있고 민감해져 간지러웠던 피부가 진정되는 느낌을 받았다. 심하게 느꼈던 건조함도 사용 즉시 사라졌다.
5회: 수분이 보충되서 그런지 피부톤이 전반적으로 다소 맑아진 것 같은 느낌. 오후가 되면 심해지던 속당김도 많이 줄었다.
10회: 사용 전에 비해 확연히 피부톤이 밝아지고 맑아졌다. 도드라지던 모공도 거슬리지 않게 됐고 피부 보습감도 하루 종일 지속된다.

Q. 향후 구입 의사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확실히 보습과 피부톤 개선에 효과가 있을 것 같다.

총평 ★★★★☆
저렴이 마스크 팩 여러 개를 사용했던 터라 그에 비하면 가격이 다소 비싸게 느껴져 별 반 개는 제외한다.
(사진출처: 아이소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무도 가요제 아이유, 완벽 꿀피부 따라잡기 1,2,3
▶ [뷰티신상] 커리어우먼을 위한 간편, 신속 아이템
▶ 김희애-전지현, 연예계 ★들의 꿀피부가 탐난다면?
▶ [스타뷰티 줌인] 이민정-성유리-유진, 스타일에 맞춘 ‘이미지 메이크업’
▶ ‘국민 여동생’처럼 탱탱한 피부 가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