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화이트치과 강제훈 원장 “양악수술 전 개인맞춤별 계획이 중요”

2011-05-04 15:44:09

[라이프팀] 최근 주걱턱이나 안면비대칭, 돌출입, 무턱, 긴얼굴, 사각턱 등 다양한 턱의 문제들로 인하여 양악수술을 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작년에 이어 최근까지 주걱턱, 부정교합 등 턱의 문제로 수술을 받았던 몇몇 연예인들의 변화된 모습이 이슈화되면서 기능과 외모를 찾아주는 양악수술의 효과가 크게 화제가 되고 있다.

많은 연예인들의 양악수술을 집도한 화이트치과 강제훈 대표원장은 "양악수술은 외모콤플렉스를 해결해주고 올바른 턱과 치아의 기능을 찾아주지만, 수술에 앞서 우선 전문병원에서의 긴밀한 상담을 통해 양악수술이 자기에게 맞는 수술인지, 수술을 한다면 어떤 방법으로 수술을 해야 할 지 계획을 세우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한다.

양악수술은 성형수술처럼 어느 한부위만을 위주로 하는 수술이 아니라 하안(위턱, 아래턱, 치아) 부분의 전체를 대상으로 한다. 따라서 한부분의 이미지만의 변화가 아니라 코밑에서부터 귀밑, 턱끝에 이르기까지 하안 전체의 얼굴이 바뀌기 때문에 수술 후 외모개선효과가 뛰어나다.

양악수술은 개인의 턱 상태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질 수 있다. 사각턱일 경우에는 턱뼈를 절제하는 시술법을, 주걱턱일 경우에는 위턱과 아래턱을 회전시켜 주걱턱을 들어가게 할 수 있으며, 안면비대칭일 경우는 위턱, 아래턱을 좌우로 돌려주어 대칭으로 만들어 줄 수 있다.

또한 입이 나오거나 들어간 돌출입의 경우에는 앞, 뒤 방향으로 돌려 넣거나 뺄 수도 있고 중안면이나 하안면의 세로 길이를 효과적으로 줄여 줄 수 있다. 따라서 개개인의 턱의 문제를 정확히 진단하여 적절한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선수술과 무고정 양악수술이 최근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 선수술은 치아교정 전 양악수술을 먼저 해서 외모변화를 빨리 얻을 수 있으며, 무고정 양악수술은 2~6주간의 턱뼈 고정을 위해 실시했던 악간고정 없이 수술을 해 회복기간 중 숨쉬기, 먹기 등의 불편함 없이 좀 더 편하고 안전하게 수술에 임할 수 있다.

양악수술은 입안으로 절개하여 시행하기 때문에 상처나 흉터에 대한 걱정이 없다. 또한 수술 후 회복기간을 고려하여 겨울방학이나 휴가 등을 이용하여 많은 이들이 양악수술을 선택하고 있다

화이트치과 강제훈 원장은 "양악수술은 치과의 특수분야인 구강악안면외과에서 턱과 치아의 교합, 안모의 비율과 구성 등을 고려하여 시술되는 고난이도의 전문적인 수술로써 기능적인 문제와 함께 심미적 효과까지 있는 수술이다. 최근에는 선수술, 무고정 양악수술 등 불편함을 최소화한 여러 수술 방법들이 개발되고 있으므로 개개인 특성의 정밀한 진단과 함께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를 찾아 충분히 상의해 볼 것을 당부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女 스타들의 '동안' 비법
▶ 여름에 대비하는 女子들의 자세
▶ 날씬한 다리에 도움주는 몇가지들
▶ '베이글녀' 완성하는 가슴 관리법
▶ 女, 성형하고 싶은 부위 1위 ‘뱃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