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렌드

여자 아이돌은 벼머리를 좋아해

2011-06-20 10:18:05

[김혜선 기자] 투애니원, 포미닛, 시크릿, 카라 등 요즘 여자 아이돌 가수들의 헤어스타일을 유심히 살펴보면 일명 ‘벼머리’라고 일컫는 헤어스타일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벼머리는 앞머리를 이마라인에 따라 귀옆으로 고정시켜 땋아 내린 헤어스타일로 귀엽고 로맨틱한 느낌을 준다.

이는 단발이나 긴머리, 스트레이트, 펌 등 다양한 헤어스타일에 어울리는 활용도 높고 트렌디한 내추럴 헤어스타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어중간한 앞머리를 지닌 여성이 따라하면 좋은 깔끔한 헤어스타일이다.

땋는 가닥수와 땋으면서 주는 텐션의 정도에 따라 느낌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하게 조절해서 연출하는 것이 벼머리 스타일링 포인트. 벼머리는 앞가르마를 7:3의 비율로 나눈 후 머리 뿌리부분의 볼륨감을 살려주면서 세등분으로 나눈 후 땋아 내리면 손쉽게 완성된다.

만약 얼굴이 커서 고민인 여성은 손에 힘을 덜 준 상태에서 머리를 땋아 다소 느슨한 느낌으로 벼머리를 만들어 준 다음 잔머리를 자연스럽게 정리해주면 얼굴형을 커버할 수 있다.

여성스러움과 귀여움을 동시에 연출하고 싶다면 올 여름 벼머리 헤어스타일을 연출해보자. (사진출처: 징거 트위터)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포니테일로 다양한 분위기 연출하기
▶ 男아이돌, 이런 여성에게 끌린다!
▶ 세련된 페미닌룩과 조화 이루는 헤어스타일 ‘바디펌’
▶ 청순 vs 섹시, 두 얼굴을 가진 민효린의 메이크업 비법 공개
▶ ‘키스앤크라이’ 크리스탈 vs 아이유, 영화 속 주인공 메이크업 비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