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체형 결점’ 커버를 위한 비키니 완전정복

송영원 기자
2010-08-06 09:46:38

[송영원 기자] 한낮에 30도를 훌쩍 오르내리는 무더운 날씨로 인해 이미 마음은 해변으로 휴가를 떠나 비키니를 입고 수영을 하는 상상으로 즐거운 나날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그러나 문제는 비키니. 올 여름을 위해 몸매 관리를 하겠다는 의지는 이미 흐지부지되어 버리고 축 처진 내 아름다운(?) 뱃살만이 남아 있다.

더군다나 지난해까지만 해도 섹시함이 계속해서 강세를 보여왔지만 올해는 사정이 좀 달라져서 섹시하면서도 스포티함과 발랄함을 강조한 디자인이 큰 인기를 끌고 있어 나를 더욱 고민에 빠지게 만든다.

다양한 디자인과 스타일의 비키니 제품들이 계속해서 출시되는 요즘, 결점은 커버하면서도 완벽한 ‘몸짱’으로 표현할 수 있는 체형별 비키니 선택법에 대해 알아보자.

작은 가슴이 고민이라면?

작은 가슴을 커버해주는 가장 좋은 방법은 셸 브라 디자인의 수영복을 입는 것이다. 둥글게 두꺼운 캡이 들어간 브라는 가슴을 모아주고 볼륨을 더해주는 효과를 준다. 상의는 밝게 입고 하의는 어둡게 디자인 되어있는 투 컬러의 수영복도 커버하기 좋은 아이템.

또한 가슴 부분에 리본이나 구슬 장식물, 셔링이 되어있는 비키니 제품은 시각적으로 가슴을 실제보다 크게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준다. 삼각컵 스타일의 비키니를 입을 경우에는 사선 줄무늬나 물방울무늬가 들어간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만약 가슴이 큰데 더욱 큰 가슴을 강조하고 싶다면 컵크기가 자신의 가슴보다 작은 것을 선택하거나 가슴의 옆 라인이 많이 파인 홀터넥 수영복을 입어주면 큰 가슴을 더 강조할 수 있다.

여기에 섹시함을 강조하고 싶다면 밝은 색상의 비키니보다는 짙은 컬러의 블랙이나 짙은 갈색톤의 과감한 프린트가 들어간 비키니를 입어주면 볼륨을 더욱 살릴 수 있다.

힙이 크거나 처졌다면?

비키니 착용 시 가장 커버하고 싶은 부위를 꼽으라면 단연 힙과 허벅지. 그 중에서도 큰 힙을 커버하고자 할 때에는 날렵한 힙라인의 팬티보다는 엉덩이를 완전히 감싸주는 팬티를 골라야 한다.

하의는 어두운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단색보다는 꽃무늬 같은 디자인이 좋다. 힙과 허벅지 모두를 커버하고 싶다면 랩 스커트, A라인 스커트를 입어주면 좋다. 단 스커트 길이가 너무 길게 되면 다리가 짧아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어깨가 넓거나 배가 나왔다면?

넓은 어깨를 커버하기 위해서는 넓은 밴드의 홀터넥 스타일을 착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홀터넥 디자인은 넓은 밴드가 어깨를 가려주고 목 뒤로 매듭을 지어 시선을 분산시켜 주는 효과를 준다. 딥 네크라인 수영복 역시 가슴으로 시선을 모아주어서 상대적으로 어깨를 좁아보이게 해준다.

단 어깨가 넓은 체형은 얇은 어깨끈의 스타일은 피해야 한다. 얇은 끈으로 된 스타일은 착용하게 되면 어깨를 더욱 강조시키게 만들기 때문.

여성의류 온라인 쇼핑몰 롤리킷의 강봉성 부장은 “배가 나온 체형은 특히 비키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골반에 걸쳐 입는 반바지 스타일의 비키니도 좋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그는 “허리선이 V자로 파인 팬티나 면이 세로로 분할되어 있거나 착시 효과가 높은 그래픽 디자인도 배를 감추는데 효과적이며, 여기에 탱크톱이나 미니스커트 등을 입어주면 허리와 배의 결점이 동시에 보완된다”라고 덧붙였다.

그 외 이것저것 고민이라면?

키가 작고 통통한 체형이라면 애써 말라보이려 하지 말고 오히려 결점을 드러내는 것이 좋다. 이 경우에는 귀여운 스타일의 수영복을 입어주면 좋다.

키가 크고 통통한 체형이라면 진한 색상의 수영복을 고르돼 허리 부분을 다른 색으로 배색 처리한 디자인을 골라주면 한결 날씬해 보일 수 있다.

이 외에 허리가 길어서 고민이라면 원피스 수영복 대신 복고적인 느낌이 풍기는 하이 웨이스트 스타일의 비키니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몸에 굴곡이 없다면 허리 라인이 보이지 않는 원피스 스타일이 좋다. 여기에 사이드 트리밍이 들어간 수영복을 입어주면 보디라인처럼 보이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사진제공: 롤리킷)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해변가 스타일링, 중요한건 뭐?
▶ ‘업스타일 헤어’에 어울리는 스타일링은?
▶ 이것만 있으면 나도 간지남? ‘백팩’
▶ 여름 휴가, 세련된 '리조트룩'으로 어필하자!
▶[B2Y 이벤트] 헤어 스타일러 사고 화장품 공짜로 받자~!
▶ 연극 '말괄량이 길들이기' 공짜로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