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연예인 다이어트 따라하기 “아이유-수지-클라라 몸매 되볼까?”

2013-11-08 10:28:52

[송은지 기자] ‘천고마비(天高馬肥)’의 계절, 가을을 맞아 부쩍 늘어난 체중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가을에 살이 찌는 이유는 덥고 습하던 여름동안 떨어졌던 식욕이 되살아나기 때문. 그러나 이대로 몸매를 방치할 경우 추운 겨울동안 살찐 몸에 익숙해지며 이전의 날씬하던 모습으로 돌아가기는 더욱 어려워질 수 있다.

겨울에도 군살 없는 늘씬한 몸매로 돋보이고 싶다면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방법에 주목해보는 것은 어떨까. 여성들의 워너비 몸매로 손꼽히는 아이유, 수지, 클라라의 몸매 관리 비법을 살펴봤다.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
“우리는 컴백을 앞둔 아이돌이 아니다. 건강하게 양을 조절하자”


‘33반 사이즈’의 소유자로 알려진 아이유가 드라마 촬영 중 찐 살들을 빼기 위해 선택한 식단은 하루 동안 사과 한 알과 고구마 세 개, 단백질 가루를 탄 물 1잔만 섭취하는 것이었다. 여기에 운동을 병행한 결과 4일 동안 4kg 등 빠른 감량에 성공했다고 한다.

최근 파격적인 티저 공개와 함께 정규 2집 앨범 ‘허쉬(Hush)’로 컴백을 앞두고 있는 미쓰에이 수지의 다이어트 방법 역시 남달랐다. 평소 먹는 걸 좋아해 다이어트가 어렵다는 수지는 오전에 먹고 싶은걸 먹고 밤에 굶는 방법으로 체중을 감량했다고 전했다.

그러나 아이유와 수지의 경우 컴백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단기로 음식 섭취를 제한한 것이기 때문에 일상에서 따라 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적당한 식단조절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클라라의 다이어트 식단에 주목해보자.


직접 요리한 다이어트식 ‘닭가슴살 채소 볶음밥’으로 화제가 되기도 한 클라라의 다이어트 식단은 저염식과 저칼로리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 클라라 다이어트 식단에 있어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멈춤’이다. 포만감은 식사 후 20분 정도 후에 들기 때문에 아쉬운 느낌이 들 때 멈춰야 한다.

우리는 아이유나 수지처럼 컴백을 앞둔 아이돌이 아니다. 마냥 굶거나 먹는 양을 확 줄이는 것은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클라라처럼 저염식, 저칼로리 식단으로 식사하고 평소 먹던 양의 절반 정도만 먹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만약 식욕 조절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다이어트 식품 섭취를 병행하자.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억제되는 것을 막아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HCA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골라 하루 3번이나 한 번 정도만 섭취하면 체중감량에 더욱 효과적이다.

연예인 다이어트 운동법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꾸준한 운동만이 정답이다”


식단 조절과 함께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은 단연 운동이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먹는 양을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추어 적당히 줄이고 하루 1시간 정도씩 꾸준한 운동을 병행해주는 것이 좋다.

아이유의 경우 평소 유산소운동으로 1시간 정도 계단 오르기를 하고 스트레칭, 팔굽혀펴기를 꾸준히 했다고 한다. 특히 계단 오르기의 경우 시간을 내서 운동하기 어려운 직장인들이 활용하기 좋은 운동. 계단을 내려가기 보다는 올라가는 것을 반복해야 몸에 무리 없이 운동효과를 볼 수 있다.


수지의 몸매관리 비법 역시 유산소운동과 필라테스다. 여기에 일명 ‘수지 펭귄운동법’이라 불리는 스트레칭과 대본을 읽는 중에도 훌라후프로 운동을 하며 수시로 군살을 관리했다고 한다.

체지방률 17.6%로 알려진 클라라 역시 수지와 비슷하게 필라테스와 일상생활 속 운동으로 몸매를 관리한다. 설거지를 할 때나 서 있을 때도 쉬지 않고 힙업 운동을 하는 것은 물론 차안에 케틀벨을 소지하고 다니며 시간이 될 때마다 운동을 즐기며 몸매를 관리한다고 한다.

운동을 할 때 그냥 하는 것만으로도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지만 셀룰라이트 분해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운동전 팔, 복부, 옆구리, 허벅지 등 집중케어가 필요한 부위에 바디붐을 발라두면 셀룰라이트를 정리해 늘씬한 바디라인을 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 연예인 부럽지 않은 늘씬한 바디라인을 위한 에디터 추천제품


01 허닭 닭가슴살 신선한 국내산 닭고기를 가공하여 만든 닭가슴살로 운동, 다이어트에 필요한 단백질 섭취에 유용하다.
02 유핏 HCA 리얼 다이어톡(Dietok) 레몬디톡스와 검증된 HCA성분이 하나로 합쳐진 다이어트 식품으로 탄산의 시원한 청량감과 함께 스트레스 없는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03 CM 케틀벨 고무나 우레탄 없이 100% 쇠로 제작된 케틀벨로 헬스클럽에 가지 않아도 수시로 간편하게 운동할 수 있다.
04 유핏 바디 붐(한고은 크림) 펴바르는 순간 기포가 생성되며 셀룰라이트를 감소시켜주는 셀룰라이트 분해크림으로 운동전후 사용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SBS ‘한밤의 TV연예’, MBC ‘섹션TV 연예통신’, 온스타일 ‘클라라의 라이크 어 버진’ 방송 캡처, 클라라 트위터, 미쓰에이 공식홈페이지, 허닭, 유핏, CM)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유행예감] 거품 세안, 보글보글 탄산클렌저가 뜬다!
▶겨울 피부 고민 BEST 3
▶“내 피부도 혹시?” 민감성피부 셀프체크
▶프리미엄 화장품의 배신 “현명한 화장품 구매법은?”